본문 바로가기

ONLY SHINSEGAE

우리 집이 스테이크 맛집, 초간단 10분 컷 스테이크 레시피 with 신세계백화점 프리미엄 밀키트

갑작스런 집들이, 특별한 기념일, 지인의 생일 등 직접 꾸린 식탁이 꼭 필요한 날들이 있는데요. 일명 ‘요알못’ 요리를 알지 못하는 사람들에게는 두려운 요리를 아주 간단하고 성공적으로 완성할 수 있는 비장의 아이템, ‘신세계백화점 프리미엄 밀키트’를 소개합니다. 레스토랑에서 먹는 스테이크만큼 맛있는 스테이크를 단 10분만에 완성할 수 있는 요리 치트키! 함께 만나볼까요?

신세계 프리미엄 밀키트

    신세계 프리미엄 밀키트 한우 안심 스테이크. 2만9천8백원. 본점·강남점·센텀시티·대구점·경기점.
    신세계 프리미엄 밀키트 한우 불고기 전골. 1만5천9백원. 본점·강남점·센텀시티·대구점·경기점.
    신세계 프리미엄 밀키트 한우 등심 스테이크. 3만9천9백원. 본점·강남점·센텀시티·대구점·경기점.

 
고기 마리네이트하기

신세계 프리미엄 밀키트의 핵심은 바로 무항생제 한우! 스테이크 만들기에 앞서 가장 중요한 준비 단계인 마리네이트를 시작해볼게요. 우선 도마 위에 종이 호일을 깔고 동봉된 등시을 꺼내 올려주세요. 함께 구성된 핑크솔트를 고기 앞 뒤로 솔솔 뿌려준 뒤 올리브 오일 1/2을 골고루 발리주면 끝이랍니다!

 
야채 가니쉬 만들기

고기 마리네이드에 사용하고 남은 나머지 오일을 팬에 두르고 중불에서 약 1분 간 예열해주세요. 동봉된 아스파라거스, 적양파, 파프리카, 새송이버섯, 마늘, 방울토마토를 넣고 약 4분간 아채들이 노릇노릇해질 때까지 구워주세요. 먼저 익는 순서대로 야채를 건져내면 재료별 식감이 살아있는 형형색색의 야채 가니쉬를 완성할 수 있답니다.

 
스테이크 굽기

스테이크 굽기에서 가장 중요한 건 열 전도율이랍니다. 예열은 필수! 팬에 오일을 두르지 않고 강불에서 1분간 예열해주세요. 팬에서 연기가 모락모락 올라오기 시작하면, 밑간을 해둔 고기를 올리고 강불에서 앞뒤로 각각 1분간 구워 고기의 육즙이 세어나가지 않도록 구워주세요. 고기는 강불에서 앞뒤로 각 1분간 구워주면 미디엄 레어가 완성되고 여기서 중불로 줄여 추가로 1~2분간 더 속을 익혀주면 미디엄이 됩답니다. 아예 다 익은 미디엄 웰던을 원한다면 중불에서 속까지 익히는 시간을 1~2분 정도 더 늘려주면 끝!

 
레스팅 및 플레이팅

원하는 굽기로 스테이크를 구웠다면, 이제 레스팅 단계가 남아있는데요. 다 구워진 고기는 접시에 덜어 상온에서 약 5분정도 기다려주세요. 스테이크 레시피에서 레스팅을 하는 이유는 바로 육즙! 고기는 불에 닿아 수축하며 줄어드는데, 이 때 고기 가운데 모든 육즙이 모이게 된답니다. 하지만 이 레스팅 단계를 거치면 육즙이 고기 전체로 퍼져 고루 자리잡기 때문에 겉과 속이 같은 육즙과 풍미를 즐길 수 있답니다. 레스팅된 고기를 야채 가니쉬와 함께 예쁜 접시에 플레이팅하면 끝! 프리미엄 한우 스테이크가 단 10분 만에 뚝딱, 완성된답니다!




EDITOR SON HYE JI
DESIGNER JEONG JI SE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