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NLY SHINSEGAE

래쉬가드부터 여름원피스까지 지금 주목해야 할 서머 패션 스타일링 팁

길고 긴 장마가 드디어 끝나고,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여름철 가장 많은 분이 궁금해하는 패션 아이템 세 가지를 선정해 이번 시즌 트렌디한 스타일링 팁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검색어 상위권 순위를 앞다투며 명예의 전당에 오른 여름 아이템은 바로 래쉬가드, 슬립 드레스, 여름 카디건이었는데요. 신세계백화점에서 만날 수 있는 다채로운 아이템으로 완성한 실용적인 스타일링, 궁금하지 않나요?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전효진이 추천하는 올여름 스타일리시한 룩이 궁금하다면 주목해주세요!

#1
RASH GUARDS

여름 패션 아이템 중 가장 많은 분이 궁금해한 아이템이자, 여름 휴가 머스트 해브 아이템으로 자리 잡은 래쉬가드를 스타일리시하게 입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첫 번째로 소개할 아이템은 크롭트 톱처럼 앞쪽을 묶을 수 있는 리본 디테일이 특징인 래쉬가드입니다. 여기에 짧은 데님 쇼츠를 매치하고, 화려한 스니커즈를 더해보세요. 물놀이를 하다가 근처 카페에 가고 싶을 때, 간편하면서도 트렌디한 스타일링을 즐길 수 있답니다!

화려한 컬러와 프린트의 래쉬가드는 휴양지에서 서머 탑처럼 활용하기 좋은 아이템이랍니다. 화려한 야자수 프린트 래쉬가드 톱에 스커트만 매치하면 또 다른 매력의 휴양지 룩을 완성할 수 있다는 사실! 전체적인 룩이 화려한 만큼 슈즈는 미니멀한 디자인의 샌들을 매치해주세요.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래쉬가드는 야구복을 연상시키는 스포티한 디자인으로 골랐습니다. 엑스 세대처럼 배기 팬츠와 매치하는 방법을 제안하고 싶어요. 여기에 빈티지한 스니커즈를 더하면 매력적인 스트리트 룩이 완성됩니다!

#2
SLIP DRESS

여름철 단 하나의 패션 아이템을 골라야 된다면 단연 원피스가 아닐까요? 수많은 디자인의 원피스 중에서 이번 시즌 트렌드의 중심에 있는 슬립 드레스로 연출한 네 가지 룩에 주목하세요!

슬립 드레스를 활용하는 첫 번째 방법은 슬립 드레스를 단독으로 즐기는 것입니다. 대신 속옷 선택이 중요하겠죠? 어떤 속옷을 매치해야 좋을지 고민된다면, 이번 시즌 트렌드 중 하나인 네온 컬러 혹은 비비드한 컬러의 속옷을 눈 여겨보세요. 센스 있는 컬러 매치 포인트를 즐길 수 있답니다.

슬립 드레스를 오피스 룩으로도 즐길 수 있다는 사실! 두 번째 소개해드릴 슬립 드레스 룩은 여름에 제격인 리넨 소재 재킷과 매치하는 거예요. 포멀함을 강조하기 위해 하이힐을 고르면 답답한 느낌을 줄 수 있기 때문에 미니멀한 디자인의 스니커즈를 매치하는 것이 좋아요.

다음 소개할 슬립 드레스 스타일링 팁은 셔츠와 매치하는 방법이에요. 슬립 드레스 위에 셔츠를 레이어드하면 노출되는 부분을 가려주기 때문에 데일리 룩으로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랍니다. 포인트를 주고 싶다면 오직 여름에만 즐길 수 있는 밀짚모자를 추천합니다!

슬립 드레스를 활용하는 마지막 방법은 서머 니트와 매치하는 방법입니다. 조직이 성글고 얇은 소재의 니트 톱은 여름에도 부담 없이 입을 수 있는 아이템이기 때문이죠. 서머 니트는 어두운 컬러보다 밝은 컬러를 추천해요. 주말 나들이에 어울리는 밝고 경쾌한 슬립 드레스 룩에 도전해보세요!

#3
SUMMER CARDIGAN

밖은 너무 덥고, 실내는 에어컨 바람 때문에 너무 춥게 느껴진다면 냉방병을 예방할 수 있는 최고의 아이템 서머 카디건에 주목하세요. 다채롭게 즐길 수 있는 카디건 활용법 지금 바로 공개합니다!

첫 번째로 제안 드릴 룩은 서머 카디건과 풀 스커트를 매치하는 방법입니다. 이 룩은 일교차가 심한 여름 저녁, 이브닝 파티와 어울리는 룩이에요. 플라워 프린트 스커트의 화려함을 블랙 컬러 카디건이 중화시켜주기 때문에 부담스럽지 않게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답니다. 액세서리를 매치하고 싶다면 볼드한 디자인보다는 미니멀한 디자인을 골라야 세련된 룩을 완성할 수 있답니다.

두 번째 서머 카디건 룩은 바로 평소에 편하게 입을 수 있는 배기팬츠와 매치한 데일리 룩입니다. 발목이 드러나는 롤업 팬츠를 고르면 자연스러운 룩을 연출할 수 있답니다. 액세서리를 고를 땐 톤온톤 컬러의 아이템을 매치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실패 확률 제로의 모던한 룩을 완성할 수 있을 거예요.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서머 카디건 활용법은 바로 카디건을 스카프처럼 어깨에 둘러 활용하는 거예요. 시원한 슬리브리스 톱과 쇼츠로 시원한 스타일링을 완성하고 카디건을 어깨에 둘러주면 일교차가 심한 날씨에 제격인 스타일리시하면서도 실용적인 룩을 완성할 수 있답니다!

지금까지 이번 서머 시즌 키 아이템 래쉬가드, 슬립 드레스, 서머 카디건으로 다양한 서머 스타일링 팁을 소개해드렸는데 어떠셨나요?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서머 아이템을 활용해 올여름도 스타일리시하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EDITOR HAN JI HYE
DESIGNER KIM SE HW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