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토록 아름다운 계절, 꽃처럼 화사하고 현란한 패턴 원피스를 입어보세요. 피크닉룩, 데이트룩, 캠퍼스룩 어떤 룩을 연출해도 봄처럼 싱그러운 매력을 더해 줄 테니까요. 꽃놀이와 봄축제에서도 포토제닉은 당신이 될 거에요!
# FLOWER PATTERN
마쥬 화이트&옐로우 컬러 플라워 패턴 원피스. 51만9천원. 의정부점•마산점 제외 전점.
첫 번째 원피스는 플라워 패턴 원피스입니다. 작고 가녀린 데이지 꽃을 떠올리게 하는 패턴이네요. 일정하지 않은 크기로 불규칙하게 배열된 패턴은 꽃이 흐드러지게 핀 꽃밭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원피스는 산뜻한 레이온 소재로 걸을 때마다 나풀거리며, 몸에 매끄럽게 감겨 어깨와 엉덩이를 감싸줍니다. 반면에 등에는 한 줄기의 커다란 주름을, 허리에는 규칙적으로 작은 주름을 풍성하게 주었습니다. 그래서 움직임에도 불편함이 전혀 없답니다. 잡아당기면 느껴지는 약간의 신축성이 있고 안감이 없지만 비침도 없어 안심하고 입을 수 있습니다.
가슴부터 손목까지 이어지는 러플로 여성스러움을 뽐내면서도, 주머니를 장착해 실용성까지 갖추었습니다. 실용성은 두 겹의 깃 안에 6개의 단추를 감춘 히든 버튼 형식에서 더욱 빛을 발합니다. 목부터 배꼽 부근까지 옷을 열 수 있어서 입고 벗는 것이 무척 편해요. 물론 옷깃에 화장이 묻을 일도 없죠. 탈착 가능한 긴 끈으로 허리를 묶으면 허리는 가늘게, 다리는 길게 보이며 바람이 불 때에도 안정적입니다.
# ANIMAL PATTERN
겐조 피닉스 패턴 니트 원피스. 85만원. 본점•강남점•센텀시티•충청점.
불멸의 상징! 전설 속의 새 피닉스가 돋보이는 원피스 입니다. 긴 꼬리를 휘날리는 붉은색 피닉스만으로도 강렬한데 여러 마리가 군무를 하듯 화려하게 어우러져 눈을 뗄 수가 없네요.
원피스는 탄탄한 니트 소재로, 몸의 굴곡에 맞추어 유연하게 늘어나면서도 적당한 탄력으로 군살을 잡아줍니다. 특히 어깨부터 가슴, 배를 지나 무릎까지 이어지는 곡선 절개는 유독 상체를 작아 보이게 한답니다.
반면 목에는 비교적 덜 유연한 시보리를 더해 옷이 상체를 감싸지 못하고 겉돌거나 늘어나는 것을 방지했습니다. 여기서 한가지 더! 목에는 귀여운 감성도 숨어있습니다. 목의 뒤 쪽에 KENZO라고 작게 새겨진 자수 인데요. 긴 머리를 묶거나, 한 쪽으로 넘길 때 보이는 이 로고는 눈에 띄는 커다란 로고보다도 한 번 더 시선을 사로잡네요.
원피스에는 두 가지 형식으로 피닉스가 표현되었습니다. 한 가지는 평면적인 붉은색 자수, 다른 한 가지는 입체적인 검정색 자수 인데요. 그 중 검정색 자수는 날개와 꼬리의 일부분을 빈 공간으로 남겨두어 신비한 분위기를 발합니다. 마지막으로 피닉스 사이 사이에 배치한 검정색 스톤은 움직일 때 마다 반짝거려 화려함을 더한답니다.
# CHECK PATTERN
럭키슈에뜨 깅엄 체크 믹스 러플 드레스. 44만8천원. 하남점•김해점 제외 전점.
말괄량이 삐삐가 입으면 어울릴만한, 깜찍한 원피스를 준비했습니다! 깅엄체크를 두 가지 크기와 색상으로 경쾌하게 표현했네요. 넉넉한 길이와 폭은 몸매를 자연스럽게 가려주는데요. 키 161cm의 에디터가 36사이즈를 입었을 때 무릎의 2/3 지점까지 내려오는 길이랍니다.
뒷 면에는 목부터 허리까지 지퍼가, 양 쪽 소매에는 단추가 달려있어 입고 벗기에 편한 원피스는 곳곳에 사랑스러운 요소까지 숨어있습니다. 소매에 달린 붉은 색 싸개 단추만 보아도 앙증맞네요! 더하여 양쪽 어깨는 주름을 잡아 봉긋한 모양을 만들었습니다. 가슴에도 절개가 들어가 여성스러운 면모를 발하네요.
이 원피스의 진짜 묘미는 바로 러플입니다. 치마 밑단에서, 소매에서, 또 허리에서 물결처럼 굽이치는 러플은 모두 비대칭으로 자유분방한 매력을 뽐내고 있네요. 특히 소매에는 한 쪽에만 러플을 달아 재치가 돋보입니다. 러플의 색상 또한 핑크와 레드를 조화시켜 얼마나 소녀스러운지! 보는 것 만으로도 저절로 미소가 지어지네요.
EDITOR KIM HYEON SEON
DESIGNER JEONG JI SE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