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EM

미세먼지 잡는 공기정화식물 보러 오세요!

4월 5일은 식목일. 따뜻한 햇살과 청량한 하늘 아래 나무를 심는 우리의 모습을 상상하지만 현실은 그렇지 않습니다. 미세먼지로 괴로운 나날이 지속되기 때문이죠. 싱그러운 자연이 그리운 이들을 위해 신세계백화점에서 4월 5일부터 4월 14일까지 열흘간 ‘공기정화 식물대전’을 개최합니다. 미국항공우주국(NASA)이 추천하는 공기정화식물은 물론 플랜테리어에 필요한 플라워와 가드닝 전문 디자이너의 컨설팅도 받을 수 있답니다. 올봄 공기정화식물을 집안 곳곳에 놓아보세요. 봄기운이 집안에 가득할 거예요!

#신세계백화점 공기정화 식물대전

우리 집이나 사무실의 공기정화에 필요한 식물 리스트를 정했다면, 신세계백화점에서 열리는 ‘공기정화 식물대전’에 주목하세요. 미국 항공우주국(NASA)이 선정한 공기정화식물 외에도 테이블 야자, 설렘, 몬스테라 등 다양한 식물들을 만날 수 있답니다. 이번 공기정화 식물대전에서는 플라워와 가드닝 전문가들이 직접 연출한 쇼룸을 볼 수 있는데요. 도심 속 작은 미니 정원, 카페테리아처럼 꾸며진 공간에는 식물을 활용한 인테리어인 ‘플랜테리어’에 관한 노하우가 담겨있어요. 기능도 좋고 모양도 예쁜 공기정화식물로 나만의 쾌적한 ‘케렌시아(휴식공간)’를 연출해보세요!

공기정화 식물대전이 식목일인 오늘부터 열흘간 이어집니다. 에디터는 신세계 강남점 5층에서 진행 중인 공기정화 식물대전에 잠시 방문했는데요. 초록 초록한 나무들이 주는 생기와 활력에 이끌려서 한참을 구경했답니다!

#미국항공우주국(NASA)이 발표한 공기정화식물들

최근 대기오염이 심각해지면서 미국 항공우주국(NASA)이 공기정화에 탁월한 식물 리스트를 발표했답니다. 1980년대 나사는 우주 공간에서 완전히 밀폐된 우주선 내의 공기를 정화할 방법을 모색했는데요. 15년 이상 연구한 결과 우주선의 공기를 맑게 하기 위해 식물을 활용하기로 했습니다. 오염물질이 있는 밀폐 공간에 식물을 넣어놨더니 실내 공기가 한층 쾌적해졌기 때문이죠. 나사의 과학 실험을 거쳐 탄생한 공기정화식물을 소개합니다. 거실, 화장실, 현관, 침실 등 공간의 특성에 맞게 배치해보세요.

식물을 집에 들이는 것이 이제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 4월 5일부터 열리는 '공기정화 식물대전'에 놀러 오세요. 싱싱하고 맑은 향기 가득한 자연 식물들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어요!




EDITOR OH HAN BYUL
DESIGNER LEE KYUNG HU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