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NLY SHINSEGAE

생면 파스타 레시피 with 유튜버 마지

쫄깃하고 부드러워 한번 맛보면 그 맛을 잊을 수 없는 생면 파스타. 생면 파스타 전문 레스토랑에서 비싼 값을 지불해야만 먹을 수 있는 생면파스타를 집에서 쉽고 간편하게 만들 수는 없을까요? 생면 파스타 제면기 사용법부터 파스타 레시피 그리고 스타일링까지. 유튜버 마지가 [S도슨트]가 되어 답을 전해 드립니다!

SCENE 1


유튜버 마지 Maji

“안녕하세요 유튜버 마지예요.”

레시피 영상은 물론, V로그, 리빙, 여행까지. 유튜버 마지는 그녀의 남다른 취향을 7만여 명의 구독자와 공유하고 있답니다. 그중에서도 그녀의 감성이 그대로 느껴지는 요리 영상은 아무리 긴 영상이라도 끝까지 보게 만들죠.

SCENE 2


마지의 장보기 식품관

“다양한 브랜드 제품을 찾을 때 꼭 들러요.”

    핀카라토레 오히블랑카 올리브오일. 6만8천4백원. 본점•강남점.
    딘앤델루카 트레디셔널 토마토 소스. 1만8천원. 본점•강남점. 지금 쇼핑하기!

마지와 함께 장을 보기위해 도착한 곳은 마지가 늘 찾는다는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그녀는 “타 식품관은 물론 온라인 몰에서도 쉽게 볼 수 없는 다양한 브랜드가 있어 강남점 식품관을 자주 찾는다”고 전했습니다. 카트에는 올리브오일과 치즈, 베이컨, 특수 채소와 허브 등이 담겼답니다.

SCENE 3


마지의 장보기 리빙전문관

“제가 신세계에서 꼭 들리는 리빙 매장이에요.”

    이딸라 떼에마 깊은 접시(20cm). 4만5천원. 떼에마 파우더 접시(27cm). 5만9천원. 본점•경기점. 지금 쇼핑하기!

해외 여행길에서 꼭 샀던 아스티에드빌라트, 쿤케라믹 등의 브랜드를 갖춘 피숀은 마지가 가장 좋아하는 신세계의 리빙 편집숍. 모던한 디자인의 제품으로 스타일링에 유용한 제품인 이딸라의 매장 또한 자주 들리는 곳이라고 하네요.

SCENE 4


마지의 쿠킹

“생면 파스타는 1~2분동안 짧게 삶는 것이 중요해요.”

    마카토 아틀라스 파스타 제면기. 24만5천원. 강남점.

파스타 제면기는 왠지 어렵게만 느껴지는데요, 마지의 가이드 영상만 있다면 누구든지 따라해볼 수 있죠. 바탕이 되는 반죽은 푸드 프로세서에 돌리면 더욱 간편하답니다. 파스타 제면기 이용법부터 실패율 제로의 파스타 레시피까지 영상에서 자세히 확인해보세요!

SCENE 5


마지의 쿠킹아이템

“취향이 담긴 마지의 아이템을 소개해요.”

마지의 쿠킹 스튜디오에는 그녀가 사랑하는 아이템으로 가득했는데요. 그중 가장 돋보이는 것은 도마. 나뭇결이 살아있고 큼직한 필리가 캄포도마는 반죽이나 손질해야 할 재료가 많을 때, 압축 나무 도마인 에피큐리언 도마는 작은 채소를 다듬을 때 사용한다고 하네요.

    행켈 파스타 냄비. 11만8천8백원. 강남점•의정부•광주점.
    켄우드 푸드 프로세서. 14만9천원. 강남점•하남점.

파스타를 좋아하는 그녀에게 행켈 파스타 냄비는 필수! 반죽은 물론 페스토를 만들 때에도 유용한 켄우드 푸드프로세는 그녀가 자주 사용하는 키친 가전이죠.

큼지막한 사이즈와 부드러운 파스텔 컬러로 파스타 담기에 제격인 떼에마 접시, 오븐에도 사용하기 좋은 스타우브 그라탕 접시 또한 파스타와 찰떡 아이템이랍니다.

SCENE 6


마지의 쿠킹팁

"생면 파스타에 관한 질문에 답을 드릴게요."

Q 생면 파스타는 잘 불지 않나요?
A ‘생면’이라 해도 이 파스타는 칼국수나 라면만큼 마구 불지 않아요. 생면 파스타 반죽이 물 없이 밀가루와 달걀로 만들어지는데요. 파스타가 삶아질 때 달걀 단백질이 응고되며 특유의 쫄깃함과 탱탱함이 생기거든요. 부는 정도에 있어서는 건면 파스타와 별로 다르지 않답니다!

Q 생면 파스타를 만들어두고 먹을 수 있나요?
A 생면 파스타는 만들어서 당일에 바로 먹는게 가장 맛있죠. 며칠 더 보관하고 싶다면 만든 생면 파스타에 밀가루를 뿌려 냉동고에 보관해주세요. 길게는 한달까지 맛있게 먹을 수 있답니다. 먹을 때는 해동하지 않고 냉동 상태에서 바로 꺼내 끓는 물에 넣어 삶아야 한다는 것 잊지마세요.

Q 생면 파스타를 가장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메뉴 알려주세요!
A 알리오올리오 파스타처럼 고유의 면 풍미를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오일 베이스의 파스타가 가장 맛있어요. 크림 대신 달걀 노른자가 들어가는 정통 까르보나라나 제면기에서 나온 파스타면을 사각형으로 잘라 라자니아를 만들어도 좋아요!




CAST MAJI(KIM JI HYE)
EDITOR LEE JI SEONG
FILM GRID STUDIO
DESIGNER JEONG JI SE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