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르크루제 고메밥솥 VS 스타우브 라이스 꼬꼬떼, 솥밥 대결!

요즘, 밥 지을 때 주물냄비 많이 사용하시죠? 주물냄비는 적은 양의 밥을 해먹을 수 있는 것은 물론, 가마솥 밥맛을 재현할 수 있어 좋은데요. 한번에 많은 양의 밥을 해야 하고, 보온이 오래되면 밥이 마르는 전기밥솥의 단점 또한 주물냄비가 완벽히 해결했죠. 그래서 준비한 오늘의 이야기는 바로 밥솥 용 주물냄비, 주물밥솥! 요리에 소질없는 에디터가 직접 주물밥솥으로 솥밥을 만들어 보았답니다. 쌀과 함께 다양한 제철 재료를 넣은 솥밥은 별다른 반찬 없이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메뉴. 식재료부터 레시피 그리고 솥밥에 제격인 주물밥솥인 르크루제 고메밥솥, 스타우브 라이스 꼬꼬떼까지. 요리 초보도 레시피를 보고 제대로 만들 수 있도록 최대한 자세하게 소개해드릴게요.

# LECREUSET_MENU

연말 홈파티의 최고 메뉴!

갖가지 버섯과 두툼한 스테이크를 올린 스테이크 버섯 솥밥은 남녀노소의 모두가 사랑하는 메뉴죠. 연말에 잦아지는 홈파티의 최고 메뉴라는 것도 스테이크 버섯 솥밥의 장점 중 하나랍니다. 임팩트 있는 비주얼은 물론, 맛 또한 대단하기 때문이죠. 버터 향이 고소한 버섯밥에 간장을 뿌리고, 와사비를 곁들인 스테이크를 함께 먹는 그 맛이란! 스테이크는 팬에서 겉면만 살짝 시어링 했다가 밥솥에서 더 익힐 수 있어 레어부터 웰던까지 같이 먹을 사람들의 입맛을 모두 맞출 수도 있답니다. 에디터가 직접 해본 스테이크 버섯 솥밥. 그 요리 현장으로 함께 가보실까요?

# LECREUSET_ RECIPE

스테이크 버섯 솥밥

스테이크 버섯 솥밥 재료
쇠고기 300g, 불린 쌀 2컵, 버섯 50g, 버터 2큰술, 다진 마늘 1큰술, 다진 양파 1큰술, 작게 썬 쪽파 한컵, 마늘칩 한컵, 올리브오일 3큰술, 맛간장 2큰술, 와사비 1작은술, 물 2컵,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1 쌀은 물에 불리고, 스테이크에는 올리브오일·소금·후춧가루 간을 해둔다.
2 밥솥에 버터를 녹이고 다진 양파·다진 마늘을 볶다가, 버섯을 넣어 숨이 죽을 때까지 볶는다.
3 ②에 불린 쌀, 물 2컵을 넣고 밥을 짓는다. 센 불로 시작해 끓어오르면 약 불로 줄여 10분 더 끓인다.
4 가열한 팬에 오일을 두르고 스테이크의 겉면만 살짝 굽는다.
5 밥 ③을 아랫부분까지 섞은 후 마늘칩, 쪽파를 올린 후 뚜껑을 닫아 10분 동안 뜸을 들인다.
6 ⑤에 먹기좋게 썬 레어 스테이크 ④를 올려 맛간장, 와사비와 함께 테이블에 낸다.

# LECREUSET_ GOURMET POT

르크루제 고메밥솥

    르크루제 르크루제 고메밥솥 18cm 세트 20만6천원(밥솥+수분커버). 정상가 34만3천원(밥솥), 3만원(수분커버). 지금 쇼핑하기!

최고의 솥밥을 위해 선택한 냄비는 바로 고메밥솥! 고메밥솥은 르크루제가 쌀을 주식으로 하는 아시아 시장을 겨냥해 출시한 제품이랍니다. 디자인부터 구성까지 솥밥을 위한 완벽한 아이템이라 할 수 있죠.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뚜껑 안에 또 하나의 뚜껑인 수분커버를 도입했다는 점이에요. 이 수분커버가 밥 물이 끓어 넘치지 않게 해주는 것은 물론, 밥의 찰기와 수분감도 살려주죠. 냄비 바닥에서 옆면까지의 곡선도 밥짓기를 위한 부분. 이 곡선 덕에 열이 솥의 옆면까지 닿게 하고, 한층 높아진 높이는 냄비 안에서 돔 형태를 만들어 딱딱한 식재료도 고르게 가열되도록 한답니다. 출시를 기념해 매장에서는 12월 말까지 수분커버 증정과 40% 할인혜택까지 제공하는 프로모션 또한 진행한다고 하네요! 마산점 제외한 전점 르크루제 매장에서 만나보세요.

# STAUB_MENU

반찬없어도 완벽한 한끼!

짜지 않아 더욱 손이 가는 백명란과 지금 가장 향이 짙은 가을 표고가 어우러진 명란 표고 버섯 솥밥을 만들어봤어요. 가쓰오부시와 다시마로 밥의 감칠맛을 더해 별다른 반찬 없이도 한 그릇을 비우게 될 거예요. 송송 썰어낸 실파와 계란 노른자를 얹어내면 조화로운 색감이 입맛을 돋아 줍니다. 가을 파의 단맛이 더해지고 노른자와 참기름이 고소하게 녹아들어 식감이 훨씬 부드러워지고요! 입안에서 톡톡 터지는 명란과 쫄깃, 담백한 표고버섯까지. 입맛을 살려주는 솥밥 레시피에 도전해보세요!

# STAUB_RECIPE

명란 표고 버섯 솥밥

명란 표고 버섯 솥밥 재료
다시마물 1컵, 가쓰오부시 한 줌, 불린 쌀 1컵, 저염 백명란 2개, 표고버섯 1개, 실파 1뿌리, 달걀 노른자 1개, 참기름 2큰술

1 다시마물에 가쓰오부시를 넣고 가라앉으면 체에 건더기를 건져내 밥물을 만든다.
2 쌀은 30분 정도 불린 뒤 체에 밭쳐 물기를 뺀다.
3 솥에 쌀 ①과 밥물 ②를 넣고 밥을 짓는다. 센 불로 시작해 끓어오르면 약 불로 줄여 10분 더 끓인다.
4 저염 백명란, 표고버섯은 밥 위에 얹어 한입에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르고 실파도 송송 썰어 준비한다.
5 밥물이 잦아들면 ④의 백명란과 표고버섯을 올리고 약 10분 정도 뜸을 들인다.
6 솥에 실파와 달걀노른자를 넣어 완성하고, 참기름을 같이 낸다.

# STAUB_RICE COCOTTE

스타우브 라이스 꼬꼬떼

솥밥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솥! 스타우브의 '라이스 꼬꼬떼'는 밥 짓기에 최적화된 주물 냄비에요. 스타우브의 냄비는 프랑스 전통방식의 무쇠 주물 냄비에 음식물이 눌어 붙지 않게 해주는 블랙 매트 에나멜 코팅과 냄비 뚜껑 안쪽에 있는 돌기들을 통해 재료의 수분이 빠져나가지 않는 셀프 베이스팅 효과를 내는 스파이크 기능이 특징입니다. 요리 전문가들은 물론, 초보자들까지 음식의 깊은 맛을 낼 수 있어 인기가 높아요. 라이스 꼬꼬떼는 밥뿐 아니라 죽, 잼, 찌개, 이유식, 저수분 요리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죠. 재료 고유의 맛과 영양이 유지되니, 집밥의 퀄리티가 달라질 거예요. 신세계백화점 강남, 센텀시티, 대구, 인천점에서 만나보세요.




EDITOR LEE JI SEONG, KIM JEONG AH
DESIGNER KIM SE HW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