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EM

시트 마스크팩 에디터 체험기

1일 1팩 실천하고 계신가요~? 아무리 좋은 제품이 있어도 꾸준하게 관리하지 않으면 소용이 없답니다! 수많은 브랜드에서 시트 마스크를 제안하고 있지만 어떤 성분이 들어가 있는지 꼼꼼히 알고 사용하는 것도 정말 중요해요. 또한 마스크 팩은 에센스의 결정체이기 때문에 좋은 에센스가 담긴 마스크 팩을 쓰면 그만큼 피부 장벽을 강화해주어 건강한 피부로 거듭날 수 있어요! 그래서 이번에 영양분이 가득 들어있으면서 기능성이 뛰어난 시트 마스크 제품들만 모아보았어요. 각기 다른 마스크팩의 효능을 본격적으로 비교분석 해볼까요?

#1

설화수


- 자음생마스크 -
    설화수 자음생마스크, 5pc, 12만원.

주요기능 : 안티에이징
개인적으로 시트마스크 팩을 할 때 불편사항이 있었다면 뚝뚝 흘러 내리는 에센스 였어요. 얼굴에 붙이면 꼭 항상 떨어지는 에센스 때문에 팔과 목에 바르느라 정신이 없었답니다. 하지만 이 팩은 그런 걱정을 한번에 덜어주었어요. 깔끔하게 개별 포장이 되어있었고 2중 시트로 되어있어 손에 에센스를 묻히지 않고도 제품을 사용할 수 있었답니다. 또한 밀착력이 너무 좋아서 붙이고 돌아다녀도 절대 떨어지지 않았어요. 저처럼 손에 묻고 팩을 하고 가만히 누워있어야 하는게 싫으신 분에겐 취향저격!

설화수팩을 떼고나서 피부가 굉장히 쫀쫀해진 걸 느낄 수가 있었어요. 평소에 잘 사용하지 않는 브랜드여서 향이나, 고영양에 대한 부담이 있었는데 생각보다 향이 은은하고 텍스쳐 자체도 가벼운 느낌이 많이 들었답니다. 저와같은 20대 중반에겐 피지 분비가 아직 진행되고 있기 때문에 한방 화장품이 오히려 뾰루지를 유발할 수 도 있는데 뾰루지에 민감한 제 피부엔 하나도 자극적이지 않았어요. 무엇보다도 착용감이 다른 시트마스크 팩과 비교했을 때 가장 좋았답니다.

#2

랑콤


- 제니피끄 하이드로겔 멜팅 마스크 -
    랑콤 제니피끄 하이드로겔 멜팅 마스크, 28g, 1만 8천원.

주요기능 : 콜라겐 생성
제니피끄 에센스 30ml 가 그대로 담긴 시트 마스크 팩이에요. 워낙 유명한 제니피크 에센스 한병이 다 들어갔다고 하길래 눈이 번쩍였어요. 하나의 시트로 되어있는 이 마스크를 처음 만졌을 때, 두께가 정말 누꺼워서 놀랐답니다. 알고보니, 얼굴에 부착하는 순간 열에 민감한 하이드로 겔이 피부 온도에서 액체로 녹아 피부 깊숙히 흡수 된다고 해요.

붙이고 기다리면서 에센스가 피부속에 잘 스며들기만을 바라며 누워있었어요. 20분 후 팩을 때어 내었을 때 정돈 된 피부결과 일시적으로 피부가 탱탱해짐을 느낄 수 가 있었어요. 정말 제 피부에 콜라겐이 생성된 것이겠죠?

#3

라프레리


- 스위스 쎌루라 화이트 인텐시브 일루미네이팅 마스크 -
    라프레리 스위스 쎌루라 화이트 인텐시브 일루미네이팅 마스크, 6pc, 29만 1천원. 지금 쇼핑하기!

주요기능 : 화이트닝
이 팩은 저에게 꼭 필요한 마스크 팩이었어요. 제 피부가 햇빛에 타면 붉어 지는 게 아니라 어두워지는 편이어서 여름이 지나면 꼭 관리가 필요한 피부타입이에요. 그래서 화이트닝 제품을 이 시기에 꼭 찾는 편인데 이 팩은 바로 화이트닝 기능으로 나온 제품이랍니다.

피부과에서도 사용하는 화이트닝 앰플 1병이 이 팩 성분으로 들어있다고 해서 전 큰 기대와 함께 사용을 해보았아요. 즉각적인 화이트닝 효과가 나타난 건 아니지만 피부톤이 고르게 정리되는 느낌이 확실히 들었어요. 꾸준히 사용해 본다면 피부톤 까지 밝아지지 않을까요~?

#4

끌레드뽀보떼


- 꽁쌍뜨레 일루미나뙤르 힐링 페이스 마스크팩 -
    끌레드뽀보떼 꽁쌍뜨레 일루미나뙤르 힐링 페이스 마스크팩, 1pc, 3만 5천원. 지금 쇼핑하기!

주요기능 : 화이트닝과 보습
이 시트 마스크팩은 사용법이 독특한 팩이었어요. 1, 2라고 쓰여진 동전크기의 작은 앰플과 시트만 들어있는 팩이 따로, 이렇게 3가지로 구성이 되어있어요. 중요한 약속이 있는 날 피부과엘 다녀온 것 같은 체계적인 관리를 받고 싶을 때 꼭 추천하는 시트 마스크 입니다.

가장 먼저 1단계인 로션을 먼저 뜯어서 피부에 두들겨 바릅니다. 처음엔 크림타입인 줄 알았는데 발라보니 액체 타입의 스킨 제형이었어요. 2단계인 에센스는 조금 더 크림 타입의 제형으로 보통 시트마스크에 뭍혀져 있는 에센스를 따로 바르는 느낌이었답니다. 이렇게 두가지를 다 바른 후 마스크를 붙였어요. 붙이고 떼어내는 내내 정말 깔끔하게 팩을 하는 느낌이었어요! 또한 시트마스크 자체의 밀착력이 우수해서 휴대용으로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 제품이었답니다.

#5

샹테카이


- 골드 에너자이징 아이 리커버리 마스크 -
    샹테카이 골드 에너자이징 아이 리커버리 마스크, 19g, 8pc, 29만 8천원. 지금 쇼핑하기!

주요기능 : 주름개선
전 얼굴에 부기가 잘 생기는 편이어서 아침이 되면 늘 퉁퉁 부운 눈가를 갈아 앉히기 바빠요. 특히나 중요한 약속이 있는 날 아침엔 차가운 냉 찜질이 필수랍니다. 즉각적인 주름 개선과 눈가 부기를 완화해준다고 하여 전 특별히 아침에 사용을 해보았어요.

눈 밑에 붙일 수 있는 작은 크기의 시트로 양쪽 눈에 붙일 수 있게 끔 2장으로 구성이 되어있어요. 눈 밑에 하나씩 붙인 다음 20분동안 기다렸어요. 팩이 끝나고 거울을 보았는데 눈 밑의 붓기가 80퍼 정도는 다 갈아 앉은 게 확연히 느껴졌답니다. 나머지 붓기는 화장을 하면서 싹 갈아 앉았어요.

아침에 화장을 하고 나와서 붓기가 갈아 앉을 때 까지 항상 기다려야 했었는데 이 팩은 붓기가 갈아 앉는 시간을 절반 이상 단축시켜 주었어요. 또한 팩 자체가 끈적임이 하나도 없었기에 상대적으로 약한 눈 피부에 덜 자극적이겠다는 생각도 들었답니다!




EDITOR WON JI SOO
DESIGNER KIM JAE HYU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