곧 찬바람이 부는 겨울이 찾아올 예정입니다. 본격적인 겨울은 멋진 아우터를 입는 순간 시작되지요. 혹한에 대비해 따뜻한 아우터 쇼핑에 나서야 할 시간이 왔습니다.
# FUR SURE
겨울을 맞아 마음먹고 구입한 퍼 코트로 ‘트렌디’한 스타일을 완성하고 싶다고요? 퍼 코트는 그 자체만으로 화려하고 노블해 보일 수 있다는 단점이 있지요. 그런 면모를 피하려면 스타일링이 더욱이 중요합니다. 원톤의 미니멀한 퍼 아우터 코트를 고른 후 매니시한 팬츠나 투박한 워커 등으로 쿨하게 중화시켜 주세요. 그리고 전체적인 룩을 비슷한 톤으로 통일하면 더욱 멋스러워 진다는 사실도 기억하세요. 어떤 룩에나 스타일링 감초가 되어주는 터틀넥 니트를 적극 활용해보세요. 비비드한 컬러를 선택한다면 손쉽게 퍼 아우터를 매력적으로 변신시켜 줄 거에요.
J.W 앤더슨 by 분더샵 레드 터틀넥 니트. 77만원. 본점. 강남점. 센텀시티. 대구신세계.
에트르 세실 by 비이커 레드 톤온톤 라이닝이 포인트인 트랙 팬츠. 26만5천원. 강남점. 센텀시티.
사바티에 크림 브라운 컬러의 퍼 롱 코트. 398만원. 강남점. 센텀시티. 대구신세계.
토즈 골드 로고가 장식된 화이트 로퍼. 104만5천원. 강남점. 센텀시티. 대구신세계.
# CHIC TALK
온몸을 감싸는 풍성한 무톤 재킷은 입어본 사람들만이 아는 겨울 ‘최(고)애(정)’ 아이템이지요. 튼튼한 가죽에 털 트리밍이 더해진 투박함이 매력 그 자체입니다. 미니 스커트에 타이즈, 앵클부츠로 이어지는 정답에 가까운 스타일링도 좋지만, 단정한 느낌의 와이드 수트 팬츠를 선택해 90년대 무드를 연출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자칫 지루할 수 있는 룩에 신선함을 불어 넣고 싶다면 실크 스카프나 페도라로 포멀함과 동시에 멋스러운 여배우같은 느낌을 내거나, 납작한 니트 모자로 캐주얼한 느낌을 가미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쏘솔트 네이비 클래식 페도라. 24만9천원. 본점. 강남점. 센텀시티. 대구신세계.
프라다 양털 트리밍의 다크브라운 가죽 코트. 814만원. 강남점.
스텔라 매카트니 그레이 와이드 팬츠. 165만원. 강남점.
살바토레 페라가모 포인티드 토 골드 앵클 부츠. 105만원. 강남점. 광주점.
# GLOSSY FORMAL
이번 시즌 짧은 길이의 아우터는 품이 넉넉하게 디자인 된 것이 특징입니다. 짧은 길이의 아우터는 여성스러우면서도 어떤 아이템과 매치하든 쉽게 어울리는 게 장점입니다. 특히나 양털 소재가 트리밍 된 아우터는 포근하고 따뜻한 느낌을 줍니다.여기에 블랙 팬츠나 데님 진이라면 평범하겠지만, 리드미컬한 플리츠 스커트와 매치로 이번 시즌 키 트렌드 스타일을 완성해보세요. 높은 힐 대신 미들 힐의 가죽 부츠로 화려함을 중화시키면 쿨하면서도 멋진 룩을 연출할 수 있을 거에요.
스텔라 매카트니 지퍼 장식의 블랙 터틀넥 니트. 159만원. 강남점.
프로엔자 스쿨러 시어링 소재로 칼라에 포인트를 준 더블 브레스트 코트. 559만원. 강남점.
프로엔자 스쿨러 골드 포인트의 시폰 플리츠 스커트. 289만원. 강남점.
살바토레 페라가모 블랙 양가죽 스키니 부츠. 209만원. 강남점.
# CHECK MATE
빈티지 무드는 이번 시즌 놓쳐서는 안될 트렌드 중 하나 입니다. 클래식한 영국 스타일의 체크 재킷과 코트가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열일하는 중이지요. 더블 브레스티드 체크 코트는 입는 순간 클래식한 변신을 가능하게 하는 아이템입니다. 위 아래 모두 체크를 한벌처럼 맞춰입어 정통 클래식의 매력을 제대로 즐겨보는 것은 어떨지요. 여기에 화려한 디테일이나 컬러가 가미된 슈즈를 신는 건 투머치 룩으로 가는 지름길이니 주의하세요. 여기에 두툼한 양말이나 스타킹을 곁들여 클래식한 디테일도 놓치지 마세요.
미우미우 빈티지한 타탄체크 베레 모자. 33만원. 강남점.
토가 by 분더샵 클래식한 올리브 브라운 컬러 체크 코트. 259만원. 청담점. 강남점.
하리케 by 마이분 바이올렛 컬러의 얇은 터틀넥 니트 본점. 강남점. 대구신세계.
마커스루퍼 by 마이분 체크 앵클 팬츠 85만원. 본점. 강남점.
토즈 버클 스트랩 블랙 앵클 부츠. 136만5천원. 강남점.
# ULTIMATE COVER
이번 시즌에는 더욱 더 특별히도 다운 아우터의 활약이 눈부십니다. 올겨울 스타일과 실용성이라는 두마리 토끼를 잡으려면 다운 아우터는 필수 아이템이지요. 맥시 롱 다운 코트도 유행이지만 활용도가 높은 하프길이의 다운 아우터는 어디에도 적용가능합니다. 탈착이 가능한 웨이스트 밴드가 포함된 아우터라면 더할 나위 없고요.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의 다운 아우터에 볼륨감 있는 스커트를 입고 니삭스를 대신하는 싸이하이 부츠를 매치해보세요. 비니 모자도 좋지만 스포티한 후드 집업을 이너로 레이어드 하면 트렌디한 변신이 가능합니다.
프라다 스포티한 후디드 집업. 132만원. 강남점.
프라다 여우털 장식이 포함된 다운 재킷. 365만원. 강남점. 센텀시티.
프라다 알파카 소재의 티어드 스커트. 171만원. 강남점.
스튜어트 와이츠먼 플라워 모티브 장식의 싸이하이 부츠. 133만원. 강남점. 대구신세계.
EDITOR KANG KOOK HWA
PHOTOGRAPHER SHIN SUN HYE
HAIR LEE IL JUNG
MAKE UP SEO EUN YOUNG
MODEL SUN YOON MI
DESIGNER KIM DA HY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