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우내 감춰둔 군살 제거에 박차를 가해야 할 계절입니다. 식이요법도 중요하지만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 운동을 결코 빼놓을 수는 없는 법. 요가나 필라테스부터 러닝, 복싱, 크로스핏까지 다양한 운동을 염두에 두고 계실 텐데요. 각 운동 강도에 맞는 차림새 역시 따로 존재한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지금부터 나에게 필요한 스포츠웨어는 무엇인지 확인해 보세요!
#1 LOW INTENSITY EXERCISE
요가, 필라테스 등과 같이 비교적 움직임이 정적인 운동에서는 필요 이상으로 가슴을 압박하는 브라톱은 오히려 독이 될 수 있습니다. 정확한 동작과 호흡이 중요한 만큼 활동을 방해할 수 있기 때문이죠. 얇은 스트랩과 신축성이 좋은 소재로 가슴과 어깨를 가볍게 감싸는 브라톱을 선택해 주세요. 브라톱 단독 착용이 아직 민망하다면, 실루엣이 드러나는 슬리브리스 톱을 더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하의는 자신의 동작을 제대로 확인할 수 있도록 레깅스를 착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답니다.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러닝은 대표적인 중간 강도의 운동입니다. 가슴을 안정적으로 받쳐주는 미디엄 서포트 브라톱은 필수! 충분한 몸풀기가 가능하도록 다리의 움직임이 자유로운 쇼츠를 착용해 주세요. 다리를 들거나 찢는 동작이 잦기 때문에 레깅스를 함께 레이어링 하면 속옷 보일 걱정 없이 러닝에 더욱 집중할 수 있겠죠? 또한 발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쿠셔닝이 좋은 러닝화를 반드시 착용해야 합니다. 야외에서 러닝을 즐길 때는 가볍고 얇은 소재의 재킷을 챙기면 급격한 온도 변화에 대비할 수 있습니다.
운동 효과가 강력한 고강도의 운동을 결심하셨나요? 크로스핏, 복싱, 농구 등과 같이 격렬한 움직임이 두드러질수록 가슴의 쿠퍼 인대 조직이 다치지 않도록 브라톱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한번 손상된 가슴 조직은 다시 회복되지 않기 때문이죠. 흔들림을 최소화해 주는 고탄력 소재의 몰디드 컵 브라톱을 추천합니다. 활동성이 뛰어나고 몸에 알맞게 피팅할 수 있는 레이서 백 스트랩이면 더욱 좋습니다. 여기에 마음껏 움직여도 문제없도록 몸을 커버해주는 넉넉한 길이의 상의를 더하면 고강도 스포츠 룩 완성! 미끄러지거나 발을 접질리지 않도록 튼튼한 아웃솔의 신발도 잊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