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ORE

랄프로렌홈 이야기

매일 갈아입는 옷처럼 내 집도 매일 원하는 대로 단장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그럴 때 유용한 홈 데코 아이템을 소개합니다. 오래 보아도 질리지 않는 클래식한 디자인과 실용적인 면모까지 갖춘 리빙 브랜드를 찾고 있다면 이 글을 주목하세요.
남녀노소 누구나 동경할 만한 상류사회의 스타일을 제시하며 미국의 대표 브랜드로 자리 잡은 랄프 로렌. 패션에 국한되었던 랄프 로렌의 감성을 라이프스타일에 녹인 리빙 브랜드 랄프로렌홈이 지난 4월 말, 신세계백화점 본점과 강남점에 매장을 열며 국내에서도 정식으로 선보이게 되었습니다. 랄프로렌홈의 대표 아이템인 고급스러운 침구부터 다양한 인테리어 소품까지, 이제 내 집 곳곳에서도 랄프 로렌의 럭셔리한 미국 감성을 느껴볼 수 있습니다.

1_랄프 로렌의 발자취

브랜드 랄프 로렌의 탄생은 1967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어려서부터 남다른 패션 감각으로 사람들의 주목을 받았던 디자이너 랄프 로렌은 ‘폴로’라는 이름의 넥타이 라인을 판매하며 처음 자신의 브랜드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그 후 1년 뒤 그는 ‘폴로 바이 랄프 로렌’이라는 이름으로 남성복을, 4년 뒤에는 여성복을 론칭하며 디자이너의 칭호를 얻게 되는데, 우아하고 고급스러운 랄프 로렌의 스타일은 대중으로 하여금 아메리칸 드림을 꿈꾸게 하기도 했습니다. 의상뿐만이 아닌 안경, 향수 등 이례적인 속도로 자신의 사업을 확장해 나가며 이윽고 1983년, 한 사람의 전반적인 라이프스타일을 아우르는 럭셔리 리빙 브랜드 랄프로렌홈 컬렉션을 출시하기에 이르렀습니다.

2_랄프로렌홈 브랜드 소개

세계 최고의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중 하나인 랄프로렌홈은 전 세계 어디에서든 그만의 독특한 디자인과 품질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침구부터 가구, 인테리어 소품 하나하나에서도 디자이너의 확고한 아이덴티티를 느낄 수 있는데, 특히 랄프 로렌만의 아이코닉한 폴로 모노그래밍은 누구나 한번 보면 알 수 있을 정도로 시그니처 로고가 되기도 했습니다.
디자이너 랄프 로렌은 한 사람의 라이프스타일을 생각하며 디자인을 전개합니다. 무더운 여름, 푸른색 페이즐리 패턴이 시원함을 주는 앨리스터 침구를 사용하는 사람의 침실에서부터 그 사람이 드나드는 키친의 테이블웨어, 리빙 룸을 돋보이게 해주는 우아한 실버 프레임 소품과 함께 그와 어울리는 옷, 액세서리까지 모든 것을 연결하여 디자인합니다. 한 가지 제품만을 위한 디자인이 아닌 한 사람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디자인인 것입니다.

3_랄프로렌홈의 대표 아이템, 베딩 컬렉션

  • 사진 (왼쪽) 랑돈 클래식 컬렉션, (오른쪽) 앨리스터 패션 컬렉션.

랄프로렌홈이 제안하는 수많은 카테고리 중에서도 대중적으로 가장 사랑받고 있는 베딩 라인은 크게 클래식 컬렉션과 패션 컬렉션으로 나뉩니다. 차분하고 세련된 분위기가 특징인 클래식 컬렉션은 모던한 솔리드 패턴에 다양한 컬러로 전개되며, 랄프 로렌만의 헤리티지와 럭셔리한 감성을 잘 보여줍니다. 섬세하게 제직된 소재로 만든 침구는 은은한 광택에 아름다운 헴스티치 디테일까지 더해져, 실제로 보면 더욱 고급스럽고 우아한 분위기로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트렌디한 컬러와 패턴이 멋스러운 패션 컬렉션은 마치 의상 컬렉션처럼 매년 S/S와 F/W 시즌으로 나뉘어 출시됩니다. 매년 새롭게 선보이는 패션 컬렉션은 시즌 한정으로만 판매되며, 브랜드 랄프 로렌의 모든 시즌 컬렉션과 연결됩니다. 패션 컬렉션의 특징은 이불과 베개 커버 그리고 시트와 데코 필로를 개인의 취향대로 매치할 수 있다는 점인데, 어떻게 구성하느냐에 따라서 분위기가 180도 달라질 수 있어 더욱 풍성한 스타일링이 가능하답니다.

4_랄프 로렌이 고집하는 베딩 진열 방식

랄프로렌홈은 소소한 디테일에서도 브랜드의 역사와 철학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전 세계 모든 랄프로렌홈 매장에서 동일한 베딩 진열 방식을 매뉴얼처럼 지키고 있는데, 이 진열 방식에서도 브랜드가 제안하는 아메리칸 헤리티지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랄프로렌홈이 추구하는 베딩 진열 방식은 첫째로 매트리스 커버를 씌우고, 그 위에 커버렛과 플랫 시트를 펼쳐놓는 것입니다. 침대 헤드에는 베개 뒤에 두는 커다란 쿠션을 뜻하는 유로샴을 3개 나란히 둔 후 이불 커버와 동일한 패턴의 베개 2개 그리고 시트와 동일한 패턴의 베개를 진열합니다. 그 위에 컬렉션에 맞는 데코 필로까지 놓으면 랄프로렌홈의 베딩이 완성됩니다.

5_신세계에서 만날 수 있는 랄프로렌홈 컬렉션

집 안 분위기를 한층 럭셔리하게 만들어 줄 랄프로렌홈의 베딩 & 인테리어 컬렉션은 국내에서 오직 신세계백화점에서만 만나볼 수 있습니다. 시원한 블루 컬러가 눈을 사로잡는 매장에서는 랄프로렌홈의 대표 상품인 베딩 세트가 가장 먼저 눈에 띄는데요. 왼쪽 침대에는 패션, 오른쪽 침대에는 클래식 베딩 컬렉션으로 꾸며져 있었습니다. 각각의 개성이 뚜렷한 두 가지 라인의 침구 중 어떤 것을 고를지 고민하느라 시간 가는 줄 모를 거예요! 고객들에게 가장 인기가 좋은 플랫 시트는 여러 가지 컬러를 갖추고 있어 실용적인 선물로도 좋습니다. 그 외에도 감각적인 홈 데코를 위한 캔들과 액자, 보석함 등 다양한 인테리어 소품이 준비되어 있으니 매장에 꼭 한번 들러보세요.






EDITOR MOON SU BIN
PHOTOGRAPHER RYU HYUN YE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