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EM

넘나 달콤한 것! 사랑스러운 밸런타인데이 스위츠

1년 중 가장 달콤한 날, 밸런타인데이가 다가왔어요. 외국에서는 사랑하는 연인들이 달콤한 선물과 함께 카드를 주고받는 날이지만, 우리나라에서는 여성들이 자신의 사랑을 초콜릿에 담아 전하는 날로 더 많이 알려져 있죠. 좋아하는 그에게 고백할 용기가 없었다면 밸런타인데이를 기회 삼아 자연스럽게 마음을 전해보세요. 무뚝뚝한 그의 마음도 녹여버릴 만큼 달콤한 선물과 함께 말이죠! 그의 마음을 사로잡을 달콤한 디저트를 만나볼까요?

밸런타인데이, 너 정체가 뭐니?

  • 사진(위부터) 영화 <초콜렛>, <세렌디피티>, <밸런타인데이> 이미지 컷

밸런타인데이의 유래에는 여러 가지 설이 있답니다. 그중 발렌티노 성인의 기념일에서 비롯됐다는 설이 가장 유력한데요, 서기 269년 로마의 황제 클라우디스 2세가 전쟁으로 인해 결혼 금지령을 내렸지만, 이를 안타깝게 여긴 발렌티노 성인이 몰래 연인들의 주례를 섰다고 해요. 이 사실을 알게 된 황제는 발렌티노에게 사형을 내렸는데, 그날이 바로 2월 14일이었다고 합니다. 또 다른 유래는 2월 둘째 주부터 새들이 짝짓기를 시작한다고 믿는 서양의 속설을 따라 기념일이 됐다고 합니다. 또 영국의 시골 처녀였던 마거리 부르스가 몇 년 동안 짝사랑하던 남자에게 2월 14일에 사랑을 담은 편지를 보냈고, 이를 계기로 결혼에 골인하게 되었다는 소식이 퍼지며 이날이 고백하는 날로 자리 잡았다는 이야기도 있어요.
이처럼 다양한 유래가 전해지지만 현대에 와서 밸런타인데이는 연인들을 위한 로맨틱한 날로 자리 잡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그 달콤한 기분을 만끽하기 위해 초콜릿이나 다양한 스위츠들이 사랑받게 된 것이겠죠? 이번 밸런타인데이에는 좀 더 특별한 스위츠로 밸런타인데이 무드를 만끽해 보세요.

1_밸런타인데이, 빼놓을 수 없는 초콜릿

밸런타인데이에는 역시 초콜릿을 빼놓을 수 없겠죠. 보는 것만으로도 기분이 좋아지는 초콜릿은 멕시코의 원주민들이 카카오 콩으로 만든 음료인 초콜라틀에서 유래합니다. 초콜릿은 신이 내린 선물이라 불리며 약이나 화폐의 수단이 되기도 했지요. 스페인의 발렌시아라는 시인은 '성스러운 초콜릿'이라는 시를 통해 초콜릿을 찬양하기까지 했답니다. ‘오, 성스러운 초콜릿이여! 사람들은 무릎 꿇고 갈고 있고, 두 손 모아 당신을 부수고 있구나. 그러고는 하늘을 바라보며 당신을 마시네.’ 아주 오래전부터 성스럽고 귀하게 여겼던 초콜릿을 사랑하는 사람에게 선물하는 것은 어쩌면 당연한 일 아닐까요?

2_좀 더 특별하게, 밸런타인데이 한정 아이템

밸런타인데이에 고백을 앞둔 커플들을 위해 좀 더 특별한 아이템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밸런타인데이 기간에만 만나볼 수 있는 한정판 아이템들이 바로 그 주인공이죠! 평소엔 만나볼 수 없는 사랑스러운 패키지 속에 담겨있거나, 이 기간에만 출시되는 특별한 맛을 선보입니다. 1년 중 밸런타인데이에만 만날 수 있고 수량 역시 한정되어 있으니 예약은 필수랍니다!

3_사랑스러운 인증샷을 위한 초콜릿 케이크

둘만의 사랑스러운 시간을 예쁜 사진으로 남기고 싶다면, 케이크를 선물해보세요. 시간이 지난 후 사진을 꺼내 보았을 때 그날의 감동이 느껴질 수 있는 케이크라면 초콜릿 못지않게 달콤할 테니까요. 특히 르타오와 몽슈슈의 초콜릿 에디션은 밸런타인데이에 꼭 어울리는 케이크예요. 평소에도 매진되기 일쑤인 대표 제품에 달콤한 초콜릿을 더해 더욱 탐나는 케이크로 탄생했답니다. 경리단 피플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비스테까의 티라미수도 잊지 마세요. 고급스러운 도자기 케이스에 담아주는 티라미수를 함께 나눠 먹다 보면 너무도 달콤해 사랑이 더욱 깊어지지 않을까요. 보기만 해도 사랑스러운 달로와요와 더 메나쥬리의 밸런타인데이 에디션은 눈과 입을 모두 만족시켜 줍니다.

4_초콜릿 아닌 이색적인 스위츠를 원한다면

밸런타인데이와 초콜릿이 한 세트처럼 느껴지더라도, 그의 입맛에 맞지 않으면 과감하게 다른 스위츠로 눈을 돌려보세요. 초콜릿보다 더 달콤하면서도 그의 취향을 저격한 스위츠 선물은 색다른 감동으로 다가올 테니까요. 달콤한 캔디와 초콜릿을 감싼 쿠키, 한번 먹으면 멈출 수 없는 팝콘까지. 초콜릿을 대신해도 아쉽지 않을 핫한 스위츠 리스트를 알려드릴게요!





EDITOR PARK KYUNG HWA
PHOTOGRAPHER PARK JAE HYUN, RYU HYUN YEOL





연관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