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새 찬 바람이 불기 시작하면서 올 가을에는 어떤 옷을 쇼핑할까라는 고민이 시작됩니다. 트렌드를 검색해서 찾아보기도 하고, 주위에 있는 패션 피플에게 질문을 해보기도 하죠. 심한 일교차로 가볍게 입을 수 있는 아우터, 그 중에서도 세월이 흘러도 변함없이 예쁘게 입을 수 있는 아이템인 트렌치코트가 1순위 아이템이지 않을까 싶어요. 트렌치 코트는 컬러, 핏, 디테일 등에 따라 다양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우아한 쇼트 트렌치코트부터 개성있는 롱 트렌치코트까지, 길이에 따른 트렌치코트 스타일을 소개합니다.
길이별 트렌치코트 스타일링
STYLE 1. SHORT TRENCHCOAT
1. 엠포리오 아르마니 날씬한 허리 라인이 돋보이는 트렌치코트. 1백만원. 본점, 강남점.
2. 보브 넉넉한 가오리 핏의 트렌치코트. 17만9천원. 본점, 강남점, 영등포점, 센텀시티.
3. 질 스튜어트 짙은 베이지 컬러의 트렌치코트. 59만8천원, 전점.
첫 번째로 소개하는 짧은 길이의 트렌치코트는 엉덩이를 살짝 덮는 길이로 키가 작고 왜소한 체형의 사람의 결점을 커버하는 데 아주 유용한 아이템입니다. 짧은 아우터 길이로 다리가 길어 보이는 효과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키가 크고 품체가 있는 분들이라면 짧은 길이의 트렌치 코트는 피하는 것이 좋아요. 전체적으로 핏이 자칫 부해 보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짧은 길이의 트렌치코트는 비슷한 길이라도 다양한 실루엣과 디테일 변형으로 서로 다른 매력을 선보이기도 합니다. 각양 각색 가을 패션을 연출할 수 있는 클래식한 디자인부터 여성스러운 스타일까지. 클래식한 핏과 소재, 베이식 한 디자인으로 중무장한 짧은 트렌치코트는 부담 없이 매년 입기에 가장 좋은 아이템이랍니다.
쇼트 트렌치코트 스타일링-ELEGANT LADY
1. 뮤지크 by 콜렉트샵 블랙 컬러 선글라스. 23만5천원. 본점, 강남점.
2 질 스튜어트 짧은 길이의 가장 기본적인 트렌치코트. 33만원. 본점, 강남점, 경기점.
3 산드로 여러 가지 컬러가 배색된 레이스 원피스. 45만9천원. 본점, 강남점, 센텀시티.
4 마르니 군더더기 없는 직사각형 모양의 숄더백. 1백50만원. 본점, 강남점.
5 로플러 랜달 by 라움 심플한 블랙 컬러의 스틸레토 힐. 43만8천원. 본점.
엉덩이를 살짝 덮는 길이의 트렌치코트는 가장 베이식한 아이템입니다. 올가을에는 짧은 길이의 트렌치코트에 레이스가 장식된 원피스를 매치해보는 건 어떨까요? 모던한 느낌의 원피스를 더욱 시크하면서도 우아하게 연출할 수 있습니다. 이때 코트의 단추를 모두 잠그고 버클 장식의 벨트를 매면 허리가 날씬해 보이는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또한 튀는 액세서리보다는 깔끔한 스타일링을 할 때 더욱 돋보인답니다. 슈즈와 가방 역시 심플한 디자인과 컬러를 선택해 우아한 느낌으로 마무리하세요.
STYLE 2. MEDIUM TRENCH COAT
1. 르샵 야상 스타일의 트렌치코트. 15만원. 강남점, 영등포점, 경기점, 인천점, 마산점, 광주점, 센텀시티.
2. 비비안 웨스트우드 허리 장식이 포인트인 트렌치코트. 1백18만원. 본점, 강남점, 센텀시티.
3. 나이스클랍 박시한 핏의 트렌치코트. 33만8천원. 강남점.
실용적인 트렌치코트를 찾고 있다면 허벅지까지 내려오는 중간 길이의 트렌치코트를 추천합니다. 중간 길이의 트렌치 코트는 클래식한 기본 스타일에서 벗어나 어떤 아이템을 매치하느냐에 따라 야상형, 재킷, 클래식 등 다양한 분위기를 낼 수 있어요. 보통의 가장 일반적인 길이로 원피스, 미니스커트, 팬츠 등 어느 아이템을 매치해도 무난하게 잘 어울리기 때문입니다. 뿐만 아니라 특별한 스타일링 없이 단추를 모두 잠그고 연출해도 간결하고 스타일리시한 룩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올가을에는 미니멀하고 오버사이즈 실루엣을 선택하여 편안한 활동성 뿐만 아니라 다양한 아이템을 매치하여 각양각색 스타일을 시도해보세요.
중간 길이의 트렌치코트 스타일링 - MIX & MATCH STYLE
1. 바네사브루노 아떼 중간 길이의 트렌치코트. 54만8천원. 본점, 강남점.
2. 러브 모스키노 리본 모양의 프린트가 있는 화이트 셔츠. 29만8천원. 본점.
3. 비이커 무릎 길이의 H라인 스커트. 26만 5천원. 본점.
4. 레쁘띠주어 by 컨템포러리 핸드백컬렉션 러브 타이포가 장식된 토트백. 1백46만원. 본점.
5. 러브 모스키노 징이 장식된 블랙 컬러 로퍼. 68만원. 본점.
중간 길이의 트렌치코트를 스타일리시하게 연출하고 싶다면 화이트 셔츠와 데님 스커트를 믹스매치해 보세요. 단정한 느낌의 화이트 셔츠와 캐주얼한 데님 스커트는 상반된 매력의 패션 아이템으로 의외의 시너지 효과를 주어 트렌디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타이포가 장식된 가방을 매치하면 위트 있는 매력까지 배가됩니다. 가을 룩에 생동감을 불어 넣어주죠. 마지막으로 로퍼로 소녀 감성을 더한다면 자유로우면서도 캐주얼한 가을 패션 완성.
3. LONG TRENCHCOAT
1. 오즈세컨 주머니에 레이스가 장식된 트렌치코트. 45만8천원. 본점, 강남점, 영등포점.
2. 질 스튜어트 짙은 베이지 컬러의 트렌치코트. 69만8천원. 전점.
3. 바네사브루노 아떼 모던한 무드의 트렌치코트. 55만8원. 본점, 강남점, 영등포점, 경기점.
미니멀하고 클래식한 트렌치코트에도 변화가 찾아왔습니다. 이번 2015 F/W 시즌에는 바닥에 끌릴 정도로 길이가 긴 아우터에 주목하세요. 셀린느, 끌로에, 까르벵 등 하이엔드 브랜드에서는 롱 아우터가 런웨이를 점령했어요. 길이가 긴 트렌치코트는 별다른 디테일 없이 그 자체에서 나오는 오라만으로도 프렌치 시크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답니다. 길이만으로도 충분히 고즈넉한 멋과 우아한 품위가 넘치는 분위기를 완성하죠. 특히 롱 트렌치코트는 무릎 아래까지 오는 길이로 힙과 허벅지를 완벽하게 가려주기 때문에 하체 비만 여성들에게 하체의 결정을 커버할 수 있습니다. 트렌치코트 쇼핑을 염두에 두고 있다면 길이가 긴 트렌치코트를 눈여겨보세요.
롱 트렌치코트 스타일링 - NEW BOHEMIAN
1. 클럽 모나코 부드러운 실크 소재의 롱 트렌치코트. 51만8천원. 전점.
2. 럭키슈에뜨 스트라이프 패턴의 터틀넥 니트. 9만8천원. 본점, 강남점, 영등포점, 경기점, 인천점.
3. 산드로 올 시즌 빅 트렌트인 벨보텀 팬츠. 33만9천원. 본점, 강남점, 센텀시티.
4. 알렉산더 왕 밝은 블루 컬러의 입체적인 토트백. 1백만원. 본점.
5. 엠포리오 아르마니 도트 무늬의 청키 힐. 80만원. 본점.
마지막으로 낭만 가득한 가을날 분위기 있는 여자로의 변신을 위해 롱 트렌치코트 스타일링을 소개합니다. 길이가 긴 트렌치코트를 선택 시 가볍게 단추를 열고 무심하게 연출 가능한 아이템으로 선택하세요. 별다른 디테일 없이 긴 길이만으로도 도시적인 느낌을 전해주기 때문이죠. 여기에 지난 시즌부터 1970년대 트렌드의 영향으로 잇 아이템으로 활약 중인 벨보텀 팬츠를 매치하면 어떤 룩보다 시크하게 연출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선명한 블루 컬러 토트백으로 포인트를 주면 더욱 스타일리시한 매력을 어필할 수 있을 것.
TIP. 트렌치코트 다양하게 묶는 법
사진 | 빈폴 클래식한 무드의 트렌치코트. 55만9천원. 전점.
트렌치코트는 별다른 장치 없이도 허리띠를 묶는 방법에 따라 다양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같은 옷이라도 어떻게 연출하느 냐에 따라 스타일 지수가 천차만별로 나뉘는 법. 한가지 방식으로 제한을 두지 말고 여러 가지 방법으로 시도해보세요.
PHOTOGRAPHER PARK JAE HYUN, RYU HYUN YEOL
연관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