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W TO

네일+링, 핸드 스타일링 – 손끝까지 물들인 봄



"오빠, 나 오늘 뭐 달라진 거 없어?" 남자를 당황스럽게 하는 여자들의 단골 멘트죠. 여자는 날씨에 따라, 데이트 장소에 따라 옷은 물론 헤어스타일, 메이크업 등에 많은 변화를 주지만 남자들은 눈치채기 쉽지 않아요. 그중에서도 남자들이 가장 눈치채기 힘든 것은 바로 손의 변화라는 사실. 남들은 의식하지 못하는데도 우리가 이토록 핸드 스타일링에 목숨을 거는 이유는 뭘까요. 그건 바로, 내가 가장 많이 보는 곳이기 때문 아닐까요? 공부를 할 때도, 스마트폰을 만질 때도, 책을 볼 때도, 키보드를 칠 때도 항상 내 눈에 보이는 손!



최근 네일 아트 뿐 아니라 다양한 디자인의 반지가 유행하는 것도 핸드 스타일링에 신경 쓰게 된 이유 중 하나예요. 기본 디자인의 반지는 물론 손가락 마디에 끼는 너클 링(Knuckle Ring), W자형 디자인으로 되어 손가락 두 개에 함께 낄 수 있는 비트윈 링(Between Ring), 관절을 따라 구부러지는 갑옷 같은 아머 링(Armor Ring) 등 다양한 디자인의 반지들이 사랑받고 있어요. 핸드 스타일링은 옷차림이 한결 가벼워지는 봄과 여름에 더욱 시선을 받을 예정이니 유행에 뒤처지고 싶지 않다면 여길 주목해 주세요.



STYLE 1. ARTISTIC SPRING



손재주가 없어 예쁜 네일 디자인을 시도하지 못했다면 퀵 브러시(Quick Brush) 네일에 도전하세요. 어렵지 않게 예쁘고 화사한 네일을 완성할 수 있어요. 다양한 컬러를 사용하는 네일 디자인이므로 반지는 최대한 심플한 디자인으로 골라주세요. 깔끔한 반지인 만큼 여러 겹 레이어링 해도 어색하지 않을 거예요.




HOW TO
1. 깔끔히 정리된 손톱에 투명 베이스 코트를 바르고 불투명 화이트 컬러 네일 라커를 바른다.
2, 3, 4 브러시의 결이 표현될 수 있도록 각 컬러의 네일 라커를 소량만 묻혀 손톱에 터치하듯 바른다.
5. 화이트 컬러 네일 라커를 브러시에 소량 묻혀 다시 한번 터치한다. 톱 코트를 바르고 마무리한다.



사진 ㅣ (왼쪽부터) 디올 베르니 005. 불투명 화이트 컬러의 네일 라커. 10ml/3만2천원. 전점.
진순네일 에플라메. 레드 오렌지 컬러의 네일 라커. 11ml/3만3천원. 강남점.
데보라립만 섹시백. 핫핑크 컬러의 네일 라커. 15ml/3만3천원. 강남점.
데보라립만 빌드 미 업 버터컵. 파스텔 옐로 컬러의 네일 라커. 15ml/3만3천원. 강남점.



사진 ㅣ (왼쪽부터) 세그먼트 에이 체인 디테일의 반지. 37만원. 본점, 강남점, 센텀시티.
티로즈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의 로즈 골드 너클 링 세트. 1백만원 (5개입 1세트). 본점.
티로즈 꼬임 디자인의 로즈 골드 너클 링 세트. 1백10만원 (5개입 1세트). 본점.



STYLE 2. MODERN LADY



은박지를 손에 얹은 듯 반짝거리는 크롬(Chrome) 네일은 독특한 질감 때문에 시원해 보이는 효과가 크죠. 전용 베이스를 사용하면 특유의 반짝임이 더욱 살아난다는 사실을 잊지 마세요! 크롬 네일과는 은은한 광택을 자랑하는 진주 반지를 매치해보는 건 어떨까요? 올드한 디자인의 진주 반지 말고 심플하고 현대적인 디자인의 제품을 골라주세요.




HOW TO
1. 깨끗이 정리된 손톱에 크롬 네일 전용 베이스를 바른다.
2. 실버 네일 라커를 한 번 바른 뒤 겉면이 살짝 마르면 다시 한 번 덧바른다.
3, 4. 포인트 주고 싶은 컬러의 네일 라커를 이용해 자유롭게 덧칠한다.
5. 네일 라커가 마른 뒤 톱 코트를 바르고 마무리한다.



사진 ㅣ (왼쪽부터) 데보라립만 블루 오키드. 파스텔 블루 컬러의 네일 라커. 15ml/3만3천원. 강남점.
O.P.I 푸시앤쇼브 NLG30. 전용 베이스와 함께 사용하면 효과가 극대화되는 실버 크롬 네일 라커. 15ml/2만2천원. 강남점, 영등포점.



사진 ㅣ (왼쪽부터) 수엘 by 신세계 컨템포러리 핸드백컬렉션 진주와 큐빅으로 장식된 비트윈 링. 35만원. 본점.
제이에스티나 앙증맞은 진주 장식이 돋보이는 너클 링 세트. 12만8천원(2개입 1세트). 전점.
아베크 뉴욕 by 신세계 컨템포러리 핸드백컬렉션 디자인이 독특한 진주 반지. 36만4천원. 본점.



STYLE 3. UPTOWN FUNK



손톱의 구획을 나눈다는 의미의 네거티브 스페이스(Negative Space) 네일은 요즘 가장 핫한 네일 디자인이에요. 5개 손톱에 모두 동일한 디자인을 하기보다는 무드가 비슷한 여러 가지 디자인을 시도해 재미있는 네일을 완성하는 것이 키포인트! 그와 가장 어울리는 링은 바로 재치 있는 디자인으로 무장한 펑키 무드의 반지예요.




HOW TO
1. 깨끗이 정리된 손톱에 투명 베이스 코트를 바른다.
2. 알맞은 사이즈의 드라이 매니큐어를 선택 후, 투명 보호 필름을 떼고 손톱 안쪽부터 붙인다.
3. 남은 부분을 손끝이나 네일 파일로 잘라낸 뒤 들뜨지 않게 눌러 붙인다.
4. 추가로 디자인을 원하면 새로운 드라이 매니큐어를 덧붙인다.
5. 디자인이 끝난 뒤 톱 코트를 발라 마무리한다.



사진 ㅣ (왼쪽부터) 유니스텔라 by 인코코 BL 트리플 스웨거. 라운드 볼과 트라이앵글 디자인의 드라이 매니큐어. 1만2천원. 인천점, 센텀시티, 충청점.
유니스텔라 by 인코코 BL 블랙핏. 선 디자인의 드라이 매니큐어. 각기 다른 디자인의 5가지 드라이 네일이 들어있다. 1만2천원. 인천점, 센텀시티, 충청점.



사진 ㅣ (왼쪽부터) 아베크 뉴욕 by 신세계 컨템포러리 핸드백컬렉션 화이트와 블랙 컬러 큐빅과 진주가 장식된 반지. 53만8천원. 본점.
먼데이에디션 by 블루핏 실버 컬러 나사 디자인으로 두 개의 링이 연결된 반지. 5만2천원. 본점, 인천점.
먼데이에디션 by 블루핏 영문이 각인된 골드 컬러의 너클 링. 4만2천원. 본점, 인천점.
먼데이에디션 by 블루핏 타원형 장식에 M 이니셜이 각인된 골드 컬러의 너클 링. 4만2천원. 본점, 인천점.




EDITOR JEON SOL
PHOTOGRAPHER PARK JAE HYUN
NAIL STYLIST PARK EUN KYUNG (UNISTELLA)



연관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