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패션의 기본인 슈트는 여자들의 로망이기도 하죠. 슈트를 입었을 때 스타일링의 중심이 되는 V존은 재킷을 잠글 때 생기는 칼 부분의 V라인 안쪽을 말해요. 단순히 색과 무늬의 조화에 집중하기보다는 그날의 일정을 고려해 시간과 장소, 상황에 따라 연출하는 것이 격식에 맞기 때문이죠. 남자가 처할 수 있는 다섯 가지 상황에 맞춘 V존 연출법을 소개합니다.
클랙식은 영원하다, 저녁 만찬
저녁 모임 초대장에 드레스 코드가 블랙 타이로 정해져 있어 고민이신가요? 크게 걱정할 필요 없어요. 생각 보다 아주 쉽고 간단하죠. 윙 칼라와 가슴 부분의 세로 주름, 턱시도 스터드로 채우는 셔츠에 검은색 보타이를 하는 것이 정석이지만, 귀빈을 접견하는 자리가 아니라면 파티의 여흥을 돋울 정도로 입는다고 생각하면 편합니다. 보타이 대신 칼라 안에 얇은 스카프를 매어 귀족적인 분위기를 내는 것도 좋은 선택이랍니다.
구찌 다이아몬드 무늬의 텍스처가 반복되는 턱시도 재킷. 3백32만5천원. 화이트 턱시도 셔츠. 46만5천원. 강남점. 블랙 보타이. 22만원. 센텀시티. 화이트 실크 포켓스퀘어. 16만5천원. 강남점, 센텀시티
주목이 필요한 발표날
중요한 발표가 있는 날에 시선을 끌 수 있도록 화려하게 연출해보세요. 스리피스 슈트는 발표를 위해 좀 더 갖춰 입은 듯한 인상을 줍니다. 갈색 슈트에 분홍색 체크 셔츠 조합은 V존에 즐거운 의외성을 부여하기도 하죠. 또한 실크 타이와 패턴 포켓스퀘어로 포인트를 더해보세요!
톰포드 네크라인이 좁은 베스트가 클래식한 느낌을 주는 스리프스 슈트. 6백90만원. 은은한 핑크와 체크 패턴이 조화로운 셔츠. 80만원. 고급스러운 실버 타이 32만원. 실크 포켓 스퀘어. 21만원.강남점.
내가 제일 잘나가, 컨퍼런스
동종 업계의 동향을 살필 수 있는 컨퍼런스에서는 신뢰감 있는 인상을 주는 것이 중요해요. 네이비 슈트는 안전한 선택이지만 뻔해 보이지 않도록 핀스트라이프 무늬를 선택하세요. 또한 타이와 같은 색 계열의 화려한 포켓스퀘어로 통일감을 주는 것도 잊지마세요.
체사레 아톨리니 by 분더샵(클래식) 더블 브레스티드 슈트. 6백90만원. 강남점. 로다 by 분더샵(클래식)고풍스러운 패턴의 포켓스퀘어. 7만6천원. 본점, 강남점. 벤브루 by 멘즈퍼니싱 100% 면으로 촉감이 부드러운 화이트 셔츠. 16만8천원. 강남점. 모노 갤러리 by 멘즈퍼니싱 도트 무늬타이. 7만8천원. 본점.
그녀와의 첫 데이트
두근 두근 설레이는 사랑스러운 그녀와의 데이트날! 캐주얼 체크 셔츠와 니트 타이로 편안하게 연출해보세요. 보송보송한 울 소재와 폭신한 니트 소재는 따뜻한 인상을 만들어 줄거에요. 그리고 토글 버튼 아우터에 보색 머플러로 컬러를 더해 생동감 있게 연출해보세요.
톰브라운 캐멀헤어 코트. 4백90만원. 본점. 오리앙 by 분더샵(클래식)캐주얼한 울 소재 체크 셔츠. 29만원. 강남점. 에르디 끼아라니 by 분더샵(클래식) 짙은 녹색 니트 타이. 17만원. 본점, 강남점. 폴로 랄프 로렌 밝은 보라색이 시선을 사로 잡는 머플러. 11만7천원. 강남점.
젠틀맨이 불금을 보내는 법
시가 바에서 몰트위스키를 즐기는 남자들의 금요일에는 컨템포러리한 도트 무늬 슈트와 같은 무늬의 셔츠, 타이를 매치해 위트 넘치는 여유를 부리는 것은 어떨까요? 칼라핀이 달린 셔츠 칼라는 타이의 딤플 부분을 날렵하게 유지해 세련된 인상을 줍니다.
돌체앤가바나 칼라 부분에 절개가 들어가 날렵한 느낌을 더하는 스리피스 슈트. 4백27만원. 강남점. 골든구스 디럭스 브랜드 얇은 코듀로이 소재 도트 셔츠. 52만원. 본점. 랄프 로렌 블랙라벨 고급스러운 실크 타이 21만8천원. 강남점.
PHOTOGRAPHER LEE JONG HOON
연관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