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8월, 실내 여행을 꿈꾼다면? 신세계의 아트 로드!

7월 말, 장마가 그치고 나면 8월에는 무더위가 찾아올 예정입니다. 무더위를 피해 국내 가볼 만한 여행지를 찾고 계시나요? 사회적 거리 두기와 궂은 날씨로 여름을 온전히 만끽할 새가 없어 아쉬웠던 분들은 주목해주세요. 신세계가 독창적인 크리에이터들이 만들어가는 전시와 아카데미 수업으로 특별한 실내 여행을 마련하고 있어요. 가족, 연인, 친구, 그 누구와 여행해도 좋다고 하니 지금 신세계가 추천하는 아트 로드로 떠나 보시면 어떨까요?

예술로 떠나는 여행, 신세계 특별전시
#스위트스플래시! #경기점문화홀 #센텀시티갤러리
  • 신세계갤러리
  • 신세계갤러리
  • 신세계갤러리
  • 신세계갤러리

 

디저트는 달콤한 맛으로만 먹는다고 생각하시나요? 신세계백화점 경기점 문화홀과 센텀시티 갤러리에 시각과 촉각 등 온몸의 감각으로 즐기는 디저트가 찾아옵니다. 미디어 아트와 공간 연출로 환상적인 디저트 세상을 구현한 <스위트 스플래시! Sweet Splash!> 이야기인데요. 신세계백화점과 함께 트렌디한 전시로 밀레니얼의 사랑을 받는 아트 플랫폼 ‘푸룻푸룻뮤지엄’이 감각적인 큐레이팅으로 완성했습니다. 전시 공간은 ‘핑키 마카롱’, ‘아이스 소다팝’, ‘쿠키 하우스’, ‘렛츠플레이’, ‘롤리팝 월드’ 등 총 7개 테마로 나뉘는데요. 말로만 들어도 스윗할 것 같죠? 헨젤과 그레텔 속 과자의 집처럼 동화 세계에서만 존재할 것 같던 상상의 세계가 현대미술 작가들 손에서 현실로 태어났죠. 작품들을 감상한 뒤에는 인증샷으로 추억 남기기도 잊지 마세요!
(전시 참여작가: 뮤럴라이프, 아리송미디어디자인팩토리, 김해인, 장진연)

#Timeless #김미영 #김혜나
  • 신세계갤러리
  • 신세계갤러리
  • 신세계갤러리
  • 신세계갤러리

 

해외 미술관 같은 이곳은 신세계백화점 본점 본관입니다. 6월 말, 신세계갤러리가 준비한 전시로 새 단장을 마쳤는데요. 본관 곳곳을 장식한 이번 전시는 김미영, 김혜나 작가의 2인전입니다. 내면의 고요함을 표현한 김미영 작가의 작품과 경쾌한 산책길이 느껴지는 김혜나 작가의 작품은 서로 다르게 보이지만, 자연스러운 시간의 흐름에서 아름다움을 발견한다는 점에서 맞닿아 있는데요. “시간은 최고의 예술이다. 위대한 예술은 초시간적이다(Time is the best Art. Great art is Timeless.)” 벨기에의 크리에이터 악셀 베르보르트(Axel Vervoordt)의 말처럼, 이번 전시는 영원하지 않아서 아름다운 시간, 그 찰나의 시간을 영원히 담는 예술의 힘을 오롯이 느낄 수 있죠. 잔잔한 물줄기, 흔들리는 이파리, 향기가 느껴질 것 같은 산들바람을 표현한 전시 속에서 덧없지만 아름다운 우리의 삶도 함께 발견해 보시길 바랍니다. 전시는 12월 19일까지 이어지니, 여유를 두고 여러 번 관람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더 많은 신세계갤러리 전시 확인하기www.shinsegae.com/culture/gallery

배움으로 떠나는 여행, 신세계 아카데미 가을학기

2020년 신세계 아카데미 가을학기가 드디어 모집을 시작합니다. 가을학기 접수는 9월 7일(월)까지이며, 가을학기 강좌는 9월 1일(화)부터 11월 30일(월)까지 이어지는데요. 정규 강좌 외에 이번 가을 학기 시작되는 특별한 수업도 있습니다. 바로, 신세계와 크리에이터가 만나 문화와 예술에 관해 품격 있는 큐레이션을 해주는 ‘컬처 앰배서더(Culture Ambassador)’입니다. 독보적인 크리에이터들이 신세계 아카데미에서 특별한 수업을 준비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어떤 수업으로 신세계 아카데미 수강생을 만날 준비하고 있을지 확인해볼까요?

#메가크리에이터클래스

신세계 아카데미의 첫 번째 컬쳐 앰배서더 그룹은 ‘메가 크리에이터’입니다. MZ세대의 사랑을 받는 유튜버와 틱토커가 독보적인 클래스로 찾아옵니다. 강남점과 센텀시티에서는 유튜브 구독자 260만 명, 조회 수는 3억 뷰를 보유한 3D 펜 아티스트 ‘사나고’가 포문을 여는데요. 이번 수업에서는 유튜브라는 플랫폼 그리고 메가 크리에이터로서의 시작에 대해 듣고 질문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됩니다. 물론 실제인지 눈을 의심케 하는 3D 펜 퍼포먼스도 신세계백화점에서 ‘생눈’으로 볼 수 있죠.
한 번쯤 보았을 영상의 크리에이터 ‘제이키아웃(JAYKEEOUT)’도 함께 합니다. '서울대생들에게 영어로 말을 건다면?'처럼 모두가 궁금해할 이슈를 실험 카메라로 제작하는 만큼 독창적인 채널과 콘텐츠 브랜딩 강의를 준비하고 있는데요. 신세계에서 크리에이터 제이키아웃의 콘텐츠와 비즈니스의 정수를 직접 확인해보세요!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타임스퀘어점에서 만나 볼 ‘듀자매’도 빼놓을 순 없습니다. MZ세대가 가장 사랑하는 플랫폼 틱톡(TIKTOK)에서 530만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는 탑 틱토커인데요. 틱톡의 기초부터 실습까지 노하우를 방출하는 꿀팁 수업을 준비 중이라고 하는데요. 콘텐츠와 트렌드에 관심이 있다면 빅뱅과도 같은 이 만남, 놓쳐서는 안 되겠죠?

#컨버전스클래스 #라이프스타일클래스

신세계 아카데미와 두 번째로 함께 할 컬처 앰배서더 그룹은 바이러스와 문화 지식을 아우른 컨버전스 클래스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이름처럼 무시무시한 바이러스(VIRUS)의 A to Z를 유쾌하게 격파하는 FUN & CREATIVE 융합 클래스인데요. 한국사를 강의하는 한나 TV, 금융 정보를 전하는 개념있는 희애씨, 피부과 전문의 주닥 TV, 대한민국 각종 사건사고를 분석하는 킴킴변호사까지 각 분야 전문 크리에이터가 지식을 대방출합니다.
수업은 총 4 파트로 구성되는데요. 고대에서 현대에 이르기까지 바이러스와 투쟁해 온 인간의 역사와 슬기로운 대처법을 다룬 파트1 역사, 언택트 시대 슬기로운 비대면 금융 생활 정보를 이야기하는 파트2 경제, 전파력 최강 변종 바이러스와 슬기로운 생활이 중심인 파트3 의학, 바이러스로 발생한 생활 속 분쟁과 대처법을 알려주는 파트4 법률까지. 설명만으로도 벌써 재밌다고요? 9월부터 11월까지 강남점과 경기점, 타임스퀘어점과 센텀시티에서 수강할 수 있다고 하니 접수 전쟁에서 꼭 승리하세요!
마지막으로 11월에는 인테리어 정리 전문가들이 세 번째 컬쳐 앰배서더로 출격 준비 중입니다. 합리적인 예산으로 인스타그래머블한 인테리어 노하우와 정리법을 차근차근 알려드리는 라이프스타일클래스가 될 예정입니다. 점포별로 진행 일자와 참여 크리레이터가 다르니, 수강 전 꼭 홈페이지를 확인해주세요!

신세계아카데미 가을학기 강좌 확인하기 www.shinsegae.com/culture/academy






8월이 기다려지는 이유! 신세계갤러리에서 전시로 실내 여행도 떠나고, 메가크리에이터 클래스부터, 융합 클래스, 라이프스타일 클래스까지 골라 듣는 매력이 있는 신세계 아카데미의 ‘컬처 앰배서더’ 수강 신청을 하며 배움으로의 여행도 준비할 수 있기 때문이죠. 문화와 예술이 여행처럼 상상력을 채우는 일상, 신세계백화점이 함께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