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W TO

6월, 신세계가 강추하는 지금 먹어야 더 맛있는 맛

이제는 사계절 내내 구하지 못하는 식재료가 거의 없죠. 그렇다 해도 제철에 나오는 식재료 맛을 따라올 수는 없는데요. 지금, 6월 딱 맛있는 제철 식재료들이 있습니다. 바다의 영양이 응축된 전복부터 산란기를 앞둔 갑오징어, 햇 수미감자가 그것인데요. 신세계백화점의 이 먹거리들이 조금은 더 특별한 이유가 있다고 하네요!

바다의 맛과 영양이 한가득, 제철 맞은 완도 전복을 신세계백화점에서!

신세계백화점이 추천하는 지금 먹어야 더 맛있는 그 첫 번째 맛은 ‘바다의 보물’ 이라 부르는 전복입니다. 혹시, 전복에도 철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바다에서 나는 대표적인 보양식품인 전복은 양식과 자연산 할 것 없이 여름철 산란을 앞두고 맛이 좋아진다고 합니다. 신세계백화점 푸드마켓에서 만날 수 있는 전복은 남도의 청정해역 완도에서부터 시작합니다. 완도는 전복하면 떠오르는 대표 산지인데요. 이번 행사기간 중에는 최초로 대통령상을 수상한 ‘영진수산’에서 생산한 것을 직송 받아 판매하고 있습니다. 모든 식재료가 그렇듯, 전복도 무엇보다 신선도가 중요한 먹거리인데요. 수온과 환경에 예민해 세심하게 신경 쓰지 않으면 선도가 떨어진다고 합니다. 이를 위해 산지에서는 전복이 받는 스트레스 최소화를 위해 해상 가두리에서 걷어 올린 전복을 바로 출하하지 않고 ‘이끼내기’라는 과정을 거친 후 출하한다고 해요. ‘이끼내기’는 전복이 새로운 환경에 적응할 수 있도록 육상 수조에서 2~3일간 적응 시간을 가지는 것을 말합니다.
이렇게 새로운 환경에 대한 적응기를 거친 전복은 사이즈 별로 다시 한번 분류되는데, 특대라 할 수 있는 미당 120g 이상 사이즈의 전복을 엄선해 신세계백화점에 입점 됩니다. 회로 즐겨도 좋을 만큼 뛰어난 선도와 어떤 요리를 해도 모양과 씹는 맛이 빠지지 않는 사이즈를 자랑합니다.
*대(kg당 12~13미, 미당70g 이상), 중(kg당 18~19미,미당50g 이상) 사이즈의 전복도 입점되어 요리에 따라 다양하게 선택, 구매가 가능합니다.

맛도 영양도 모두 갑! 갑오징어와 갓 수확한 감자의 달콤고소함, 햇 수미감자

지금 이 시기에 즐기면 좋은 바다 식재료가 또 있습니다. 맛도 영양도 크기도 그야말로 갑이라 할 수 있는 갑오징어입니다. 4월~6월은 산란기를 맞아 갑오징어의 몸집이 가장 큰 때로 쫄깃한 맛과 함께 달짝지근한 본래의 향을 즐기기 좋은 시기라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살 외에도 갑오징어 알의 독특한 맛을 즐길 수 있다고 해요. 신세계백화점의 갑오징어는 산지에서 직접 배송 받아 남다른 신선함을 유지하는데요. 대(700g 이상)와 중(400g 이상) 사이즈의 갑오징어만 선별했습니다.
바다 식재료만 있냐고요? 아닙니다! “이게 정말 감자라고?” 싶을 정도로 맛있는 햇 수미감자도 있습니다. 당분이 많고 고소한 수미감자는 감자 고유의 단맛이 잘 느껴지는 품종인데요. 봄에 심어 하지 무렵에 수확해 먹는 감자로, ‘하지 감자’ 라고도 불립니다. 전북 김제의 간척지 토양에서 미네랄이 풍부한 바다 바람을 맞고 자란, 그 중에서도 왕특 등급(개당 200~250g 사이)의 상처 없는 깨끗한 것으로만 고르고 골랐습니다.

*산지 사정으로 상품에 변동이 생길 수 있습니다.

지금 먹어야 더 맛있게, 더 건강하게

 

지금 먹어야 맛의 진가를 느낄 수 있는 세 식재료는 영양도 가득합니다. 오독오독한 식감이 매력적인 전복은 누구에게나 좋은 보양식품입니다. 비타민 A, B, C를 비롯해 철분, 인, 요오드, 아미노산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해산물계의 자양강장제라 할 수 있는데요. 성장기 아이들과 기력 회복이 필요한 노약자에게 더 할 나위 없이 좋은 식품입니다. 전복에 함유된 타우린 성분은 콜레스테롤 함량을 조절해 줘 시력을 회복하고 혈압을 낮추는데도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맛도 식감도 뛰어난 갑오징어는 70% 이상이 단백질로 이루어진 저지방, 저칼로리 고단백 식품으로 체중조절을 하는 분에게 좋은 식품입니다. 타우린이 풍부해 피로 해소에도 좋은데요. 노화 방지와 피부미용에도 좋고, 각종 혈관질환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햇 수미감자는 탄수화물과 식이섬유는 기본이고 웬만한 과일보다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비타민C는 삶아도 파괴되지 않아, 걱정 없이 드실 수 있죠. 또, 섬유질이 풍부해 포만감을 높여줄 뿐 아니라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 식으로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식품이기도 합니다.

(*영양 정보 출처: 해양수산부 블로그, 네이버 쿡쿡TV)

익숙한 제철 식재료를 보다 맛있게 즐기는 법

맛부터 영양까지 지금 먹으면 딱 좋은 제철 식재료, 어떻게 먹는게 좋을까요? 원재료가 가진 고유의 맛을 잘 느낄 수 있게끔 가장 최소한의 조리만 해서 먹는 것도 나름의 맛이 있죠. 하지만 조리법을 조금만 바꿔도 이제까지 몰랐던 새로운 맛의 세계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전복요리를 회나 찜, 구이로 즐기는 것도 좋지만, 식감을 최대한 즐기면서 풍미를 느낄 수 있는 내장 소스를 곁들인 스테이크로 즐겨보시기를 추천합니다.

본격적인 무더위가 찾아오기 전 맛과 영양 모두를 채울 수 있는 식재료 3가지를 추천해드렸습니다. 신세계가 깐깐하게 고른 세 식재료 외에도 6월의 달콤한 과일들, 그리고 레시피까지 아래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 내 ‘계절과 식탁’ 페이지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6월에는 가까운 신세계백화점 푸드마켓에서 맛과 영양을 가득 품은 제철 식재료로 건강한 한 상을 차려보세요.

'계절과 식탁' 전복과 제철재료 자세히 보기bitly.kr/WA711tgvP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