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W TO

신세계라서 더 특별한 프리미엄 한우, '신세계백화점 X 우텐더'

지난 설 선물세트로 신세계백화점에서 첫 선을 보이고 완판을 기록했던 ‘우텐터’ 한우가 돌아왔습니다. 과연 우텐더의 어떤 점이 깐깐한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을까요? 우텐더가 고르고 고른 차원이 다른 최상급 한우의 조건부터 최상급 한우의 풍미를 배로 끌어줄 스테이크 요리법까지. 오늘 저녁, 홈메이드 프리미엄 스테이크로 근사한 한 끼 할 수 있는 방법, 신세계에 맡겨주세요!

신세계백화점 X 우텐더가 선택한 프리미엄 한우는 뭐가 다를까?

신세계백화점 스테이크 우텐더 한국의미슐랭가이드 스테이크 등급 소고기등급

‘우텐더’는 최상급 숙성 한우를 제공하는 프리미엄 한우 전문 레스토랑입니다. ‘한국의 미슐랭 가이드’라 불리는 ‘블루리본 서베이’에 3년 연속(‘18, ‘19, ‘20년) 선정된 레스토랑이기도 한데요. 엄격한 기준으로 선별해 숙성과정을 거쳐 제공하는 한우의 특별한 풍미는 <수요미식회>에서 소개되며 유명해졌는데요.
이런 우텐더가 엄선한 안심, 등심, 채끝을 이제는 신세계백화점에서 만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먹으면 더 맛있는 신세계백화점 X 우텐더 한우가 차별화되는 풍미를 내는 비결은 무엇일까요?
그 핵심은 최상급 한우만을 고집하는 뚝심에 있습니다. 한국에서 생산되는 모든 소고기는 유통되기 전에 등급이 매겨지는데요. 1++등급, 1+등급, 1등급, 2등급, 3등급 총 5개의 등급으로 구분됩니다. 흔히 마블링이라 불리는 근내지방도가 등급 판정에서 중요한 요소인 것은 맞지만 마블링이 많다고 무조건 좋은 등급을 받는 것은 아니죠. 우텐더는 최고의 경매사를 통해 30개월 이상된 한우를 엄선, 투 플러스(1++) 등급만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잠깐, 한우 투 플러스 등급 어떻게 결정될까요?

신세계백화점 스테이크 우텐더 한국의미슐랭가이드 스테이크 등급 소고기등급 한우등급

한국에서 생산되는 모든 소고기는 유통되기 전에 고기와 지방의 빛깔, 촘촘한 조직감과 성숙도 등을 모두 깐깐히 따져 등급을 매기는데요. 우리가 투 플러스, 원 플러스 등으로 부르는 등급은 근내지방도, ‘마블링’에 따라 다시 9개 등급으로 나뉘게 됩니다. 이 9개 등급 중에서 No.7, No.8, No.9 만이 투 플러스 한우로 인정받을 수 있는데요. 신세계백화점에서 겟할 수 있는 우텐더 한우 세트는 투 플러스(1++) 등급 중에서도 상급인 No.8, No.9 등급 한우로만 구성돼 있습니다.

투 플러스 한우를 두 배로 특별하게 만드는 전문가의 손길

 

최상급의 한우라고 해서 바로 고객과 만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신세계백화점에서 다시 한번 전문가의 손길을 거쳐야 하기 때문이죠. 아무리 좋은 고기라도 잘 손질되어 있지 않으면 집에서 먹기 번거롭기 마련인데요. 신세계백화점의 우텐더 한우는 손질부터 포장까지 전문가의 꼼꼼한 손길을 통해 특별하게 재탄생합니다.
먼저 고객들이 집에서 편하게 스테이크로 즐길 수 있도록 지방, 근막 등 불필요한 부분은 과감하게 걷어내고 부위별 가장 적합한 두께로 손질합니다. 최상급 고기인 만큼 모든 과정은 세심하게 이루어지는데요. 등심 안쪽에 위치해 가장 부드러운 안심은 2.3~2.5cm, 육즙과 향이 풍부한 등심은 1.5~1.8cm, 살코기와 지방이 균형을 이뤄 고소한 채끝은 2~2.2cm라는 가장 이상적인 두께로 손질됩니다.
그 외 일반 구이용으로 빛깔이 진하고 씹을수록 쫀득한 부채살과 육즙 자체의 감칠맛이 일품인 치마살도 당장 구워 먹어도 손색없는 상태로 손질됩니다. 손질을 끝낸 한우는 깔끔한 포장 과정을 거치는데요. 안심하고 먹을 수 있게 위생적인 개별 포장까지 끝내면 드디어 준비 끝! 우리는 원하는 조리법과 부위를 고르기만 하면 된답니다!

집에서도 레스토랑처럼 스테이크 즐기기

신세계백화점 스테이크 우텐더 한국의미슐랭가이드 스테이크 등급 소고기등급 스테이크즐기기 스테이크레시피 스테이크굽는법

아무리 좋은 한우라도 제대로 굽지 않으면 풍미를 끌어올리기가 쉽지 않죠. 셰프가 알려주는 몇 가지 팁만 잘 기억하면, 집에서도 스테이크 하우스 부럽지 않은 제대로 된 스테이크를 맛볼 수 있습니다. 상온에 20분간 보관한 고기에 소금과 후추를 고루 뿌리고, 간이 밸 수 있도록 40분가량 랩이나 포일을 씌워 냉장 보관합니다. 그 후 연기가 날 때까지 예열한 팬에서 30초마다 앞뒤로 뒤집어가며 취향에 맞는 굽기로 구워 내면 끝입니다! 보다 자세한 레시피는 아래 영상에서 확인하실 수 있어요!

'신세계백화점 X 우텐더' 한우는 4월 19일까지만 판매하니 궁금하신 분은 서두르셔야 할 것 같습니다. 지금 바로 가까운 신세계백화점 푸드마켓에서 품격이 다른 프리미엄 한우의 맛을 만나보세요! (김해, 마산, 하남, 충청점 제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