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W TO

가을 부츠 쇼핑 가이드

새로운 계절, 새 부츠 쇼핑을 앞두고 어떤 부츠를 사야 좋을지 고민 중이라면 주목해주세요. 이번 시즌 새롭게 출시된 부츠 중 네 켤레를 엄선해 소재부터 길이까지 꼼꼼하게 알려드릴게요!

# ANKLE BOOTS

PATENT LEATHER

가을에 빼놓을 수 없는 필수 아이템, 바로 앵클부츠입니다. 올 시즌도 어김없이 많은 디자이너들의 컬렉션에 올라 머스트 해브 아이템으로 등극했는데요. 모던한 디자인의 앵클부츠부터 발목을 더 길고 가늘게 강조해주는 하이 앵클부츠까지 다채로운 디자인의 앵클부츠가 준비되어 있어 선택의 폭이 넓다는 것이 특징! 디올처럼 드레스에 매치해 데일리 아이템으로 활용하거나, 알렉산더 맥퀸처럼 시크한 재킷과 매치해 이브닝 룩을 완성해보면 어때요?

    지안비토로씨 by 슈컬렉션 블랙 페이턴트 앵클 부츠. 1백25만원. 강남, 센텀시티.

★STYLING TIP★
어떤 룩에도 두루 어울려 데일리 슈즈로 안성맞춤인 앵클 슈즈지만, 짧은 스커트와 매치했을 때 드러나는 다리 라인이 고민이라면 사이하이 삭스나 니하이 삭스를 활용해보세요! 다리 라인이 슬림해보이는 것은 물론 보온성까지 1석2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답니다.

# LOW HEEL BOOTS

LOGO POINT

큰 키 덕분에 ‘힐’과는 거리가 먼 에디터가 올 가을 추천하고 싶은 부츠는 바로 로우 힐 부츠랍니다. 한 번 신으면 벗을 수 없는 마력의 로우 힐은 무엇보다 편안함을 최우선으로 한다면 후회하지 않는 선택이 될 거예요! 무채색 아이템을 많이 입게 되는 F/W 시즌엔 비비드한 원색 컬러의 슈즈로 포인트를 주는 것도 좋아요. 이번 시즌 미우미우 컬렉션처럼 굽이 거의 없는 앵클부츠에 니트 양말에 매치한 것처럼 취향에 따라 양말을 활용해도 좋고요!

    에르메스 로고 디테일 스웨이드 부츠. 1백47만원. 본점, 강남.

★STYLING TIP★
무심하게 접어 올린 데님 팬츠와 비비드한 컬러 부츠를 매치해보세요. 여기에 넉넉한 사이즈 트렌치코트를 더하면 파리지앵 못지 않는 쿨한 룩이 완성됩니다!

# LONG BOOTS

DRAPPING DETAIL

이번 시즌 주목해야 할 부츠 트렌드는 바로 슬라우치 부츠 Slouch Boots입니다. 드레이핑 부츠라고도 불리는 이 부츠는 바로 자연스러운 주름이 특징이죠! 리한나, 켄들 제너, 벨라 하디드, 킴 카다시안 등 핫한 패셔니스타들의 데일리 룩은 물론 레드 카펫에서도 슬라우치 부츠를 즐겨 신는 사진을 목격할 수 있었답니다. 주름 디테일이 특징인 부츠에 처음 도전한다면 이번 시즌 토즈에서 선보인 웨지힐 형태의 브라운 컬러 롱 부츠를 눈여겨 보세요. F/W 시즌 시그니처 컬러인 브라운 컬러와 편안한 웨지 힐 디테일로 시즌에 구애받지 않고 오래도록 신을 수 있을 거예요.

    토즈 스웨이드 슬라우치 부츠. 1백55만5천원. 강남, 센텀시티, 대구, 영등포, 경기, 마산.

★STYLING TIP★
스포티한 트레이닝 팬츠와 힐처럼 어울리지 않을 것 같은 아이템의 환상적인 케미처럼 스포티한 부츠와 프릴 디테일, 주얼 장식 등 페미닌한 소재와 디테일의 룩과 함께 매치해보세요!

# SPORTY BOOTS

RUBBER

지난 시즌 이어 이번 시즌에도 수많은 디자이너들이 선보인 스포티한 디자인의 부츠도 눈여겨 보세요! 다채로운 소재와 디자인을 통해 이번 시즌 더욱더 다채로운 모습으로 컬렉션에 오른 만큼 선택의 폭이 넓어졌는데요. 양말처럼 발목을 편안하게 감싸주는 삭스 부츠부터 프라다가 선보인 하이탑 스니커즈 형태의 부츠까지 다양한 스타일에 접목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랍니다.

    캠퍼 매트한 레더 소재 삭스 부츠. 31만 8천원. 보점, 강남, 센텀시티, 대구, 경기, 인천. 지금 쇼핑하기!

★STYLING TIP★
스포티한 트레이닝 팬츠와 힐처럼 어울리지 않을 것 같은 아이템의 환상적인 케미처럼 스포티한 부츠와 프릴 디테일, 주얼 장식 등 페미닌한 소재와 디테일의 룩과 함께 매치해보세요!




EDITOR HAN JI HYE
DESIGNER KIM SE HW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