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W TO

아이브로우 성형술

얼굴의 분위기를 순식간에 바꿔주는 아이브로우. 연출하기에 따라 드라마틱한 효과를 줄 수 있어 일명 #성형술 이라고 불리기도 하죠. 현재 가장 핫한 아이브로우 스타일 3가지의 연출법과 특급 메이크업 아티스트 류현정의 아이브로우 연출 노하우를 공개합니다. 사랑스럽고 부드러운 이미지의 ‘일자 눈썹’부터 청순하고 조신한 스타일의 ‘청담동 며느리 눈썹’, 외국물 좀 먹은 유학생 느낌의 ‘미국 눈썹’까지! 당신에게 어울리는 아이브로우 스타일을 찾아보세요.

Makeup Artist 류현정
매거진 화보와 광고 촬영 섭외 0순위. 날 선 감각을 유지하는 이 시대 진정한 크리에이터.
1_ 사랑스럽고 부드러운 이미지의 ‘일자 눈썹’

대세 여배우 고준희, 아이돌 대표 미녀로 손꼽히는 설현, 청순미의 대명사로 자리잡은 유역비. 이들의 공통점이 있다면? 하나같이 부드럽고 여성스러운 이미지의 일자 눈썹을 가졌다는 것. 아시아의 미의 기준이 마치 ‘일자 눈썹’으로 자리 잡은 것 같죠? 연하고 둥근 느낌의 일자 눈썹이 대세 중의 대세이니 주목하세요.

류현정의 TIP
일자 눈썹은 일명 ‘아이돌 눈썹’이라고 불리며 청순하고 귀여운 느낌을 강조하는 대한민국 미녀들의 눈썹 스타일로 자리 잡았죠. 이 때, 눈썹 산이 도드라지면 NG라는 것을 기억하세요. 눈썹 모양을 자연스럽게 정리해 일자 라인을 표현하는 게 포인트!

  • 베네피트 지저분한 눈썹을 빗고 제거하는 듀오 툴, 그루밍 트위저&브러시. 2만8천원. 전점.

  • 슈에무라 섬세하고 자연스러운 눈썹 표현이 가능한 펜슬, 하드 포뮬라. 4g, 3만2천원. 본점, 강남점, 영등포점, 경기점, 인천점, 의정부점, 광주점.

2_ 청순하고 조신한 스타일의 ‘청담동 며느리 눈썹’

짙은 눈썹과 똘망똘망한 눈망울로 시선을 사로잡는 릴리 콜린스, 여성스럽고 고혹적인 이미지의 키이라 나이틀리는 ‘청담동 며느리 눈썹’의 훌륭한 가이드라인. 스크루 브러시와 눈썹 마스카라를 이용해 자신이 가진 눈썹 본연의 볼륨과 결을 살리는 것이 우아한 스타일을 완성하는 노하우라는 것을 명심하세요!

류현정의 TIP
정해진 눈썹 모양을 따라 그리는 것이 아닌, 자신이 가진 눈썹 본연의 형태를 살리는 것이 중요해요. 눈썹 결을 살려 자연스럽게 표현해 ‘그린 눈썹’ 같아 보이지 않는 게 포인트죠.

  • 샤넬 브러시와 트위저가 내장되어 있는 섀도 타입 브로 팔레트, 라 팔레트 쑤르실 드 샤넬. 4g, 7만2천원. 전점.

  • 헤라 자연스러운 컬러 연출과 결 표현을 돕는 브로 마스카라, 아이브라우 마스카라. 5g, 2만8천원. 전점.

3_ 외국물 좀 먹은 유학생 느낌의 ‘미국 눈썹’

바야흐로 ‘센 언니’ 전성시대. 어마어마한 팔로워를 거느린 잘 나가는 언니들이자 글로벌 패션 아이콘으로 등극한 리타 오라와 지지 하디드. 확실한 걸 크러시를 지닌 이 ‘센 언니’들은 전형적인 미국 눈썹의 소유자들입니다. 눈썹의 아치 모양이 자유분방하면서도 강렬한 인상을 주죠.

류현정의 TIP
센 언니 혹은 걸크러시 이미지를 표현하고 싶을 때는 그야말로 ‘그린 티가 팍팍 나게’ 그리는 것이 포인트예요. 눈썹 산을 높이 잡고, 눈썹 뼈는 도드라지게 밝히면 드라마틱한 아치 형태의 미국 눈썹을 완성할 수 있답니다.

  • 나스 번지거나 지워지지 않는 높은 지속력의 크림 타입 브로 제품, 브로우 디파이닝 크림. 2.9g, 3만2천원. 강남점, 센텀시티, 대구점, 영등포점, 경기점, 스타필드 하남점.

  • 베네피트 입체적인 눈썹 연출을 위한 핑크빛 하이라이터, 하이브로우 펜슬. 2.8g, 3만2천원. 전점.

TIP_ 아이브로우 드로잉 가이드

그리는 방법에 따라 인상을 좌우하는 아이브로우. 일자로 그릴지, 눈썹 산을 살릴지, 결을 살릴지 결정하는 게 가장 중요해요. 평소 메이크업을 잘 하지 않는 사람일수록 필수입니다. 셀프 아이브로우 메이크업이 어렵다고 느껴진다면, 드로잉 가이드를 참고하세요. 프린트해서 사용하면 더욱 수월하게 그릴 수 있어요.






EDITORJUNG BYU REE, OH WOO RI
PHOTOGRAPHER SEO WON KI
MODEL CHOI YOON YEONG
MAKEUP RYU HYUN JU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