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EM

끝없는 매력 - 터틀넥의 무한 변신



목이 긴 스웨터의 깃인 터틀넥은 따뜻함뿐만 아니라 특유의 고혹적인 분위기로 매력 있는 스타일을 연출합니다. 포근하고 편안하고 부드러운 느낌의 터틀넥 니트는 겨울철 스타일 지수를 높여주는 필수 아이템이죠. 이번 2015 F/W 컬렉션에서는 하나만 입어야 할 것 같은 터틀넥 니트를 활용하여 다채로운 레이어드 스타일링을 선보였습니다. 올겨울 매력적인 터틀넥 니트를 똑똑하고 멋스럽게 매치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STYLE 1. 얇은 터틀넥 니트 + 셔츠 or 퍼 재킷

사진ㅣ(왼쪽부터) 조셉 by 라움 진한 그레이 컬러 터틀넥 니트. 66만8천원. 본점. 비비안 웨스트우드 화이트 셔츠. 48만원. 본점, 강남점. 럭키슈에뜨 블랙 점프 슈트. 36만8천원. 전점. 조셉 by 라움 블랙 컬러 터틀넥 니트. 46만8천원. 본점. 커런트 엘리엇 by 블루핏 데님 셔츠. 49만원. 본점. 아이니아 by 블루핏 화려한 퍼 재킷. 89만원. 본점, 강남점.

진한 그레이 컬러의 터틀넥 니트에 화이트 셔츠를 레이어링 해보세요. 오피스 룩으로 손색없는 시크한 스타일로 연출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블랙 컬러의 점프 슈트를 더해 스타일링의 완성도를 높여보세요. 블랙과 화이트 컬러를 활용한 매치만으로도 충분히 트렌디하고 쿨하게 연출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겨울철 빼놓을 수 없는 퍼 재킷은 소재 자체의 화려함 때문에 이너웨어가 고민되기 마련입니다. 이때 어디에나 잘 어울리는 데님 셔츠와 블랙 터틀넥 니트를 매치하면 모던하면서도 센스 넘치는 룩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1. 겐조 몸에 피트되는 스트라이프 패턴의 니트. 69만원. 본점, 센텀시티.
2. 비비안 웨스트우드 허리 라인이 돋보이는 진한 블루 컬러 니트. 88만원. 본점, 강남점, 센텀시티.
3. 더 캐시미어 부드러운 소재의 베이지 컬러 니트. 39만5천원. 본점, 강남점.
4. 질샌더 네이비 옐로 컬러로 포인트를 준 터틀넥 니트. 71만원. 본점.




STYLE 2. 중간 두께의 터틀넥 니트 + 스카프 or 슬리브리스 원피스

사진ㅣ(왼쪽부터) 하이크 by 비이커 브라운 컬러 터틀넥 니트. 53만5천원. 본점. 럭키슈에뜨 스카프. 12만8천원. 전점. 클럽 모나코 화이트 컬러 터틀넥 니트. 33만8천원. 본점, 강남점, 영등포점, 인천점, 광주점, 센텀시티, 충청점, 의정부점. 럭키슈에뜨 슬리브리스 원피스. 79만8천원. 전점. 먼데이에디션 by 블루핏 진주 목걸이. 25만원. 본점.

올 시즌 액세서리 트렌드에서 빼놓을 수 없는 아이템은 바로 스카프입니다. 터틀넥 니트에 패셔너블한 느낌을 연출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스카프를 이용한 스타일링 법을 알려드릴게요. 터틀넥 위에 시폰 소재의 스카프를 반듯하게 리본으로 질끈 묶거나, 또는 폭이 좁은 스카프를 터틀넥 안에 둘러 보일 듯 말 듯 연출하는 것도 좋습니다. 어떻게 두르는가에 따라 룩의 분위기는 달라지니 다양하게 시도해보세요. 또한 화이트 컬러 터틀넥 니트에 얇은 소재의 슬리브리스 원피스를 입은 후 진주 목걸이를 더해 페미닌한 스타일링을 연출해 보세요. 베이식한 터틀넥 니트로 유니크한 무드를 자아내는 터틀넥 레이어드 룩이 완성됩니다.





1. 더 캐시미어 짙은 카키 컬러의 롱 니트. 56만9천원. 본점.
2. 럭키슈에뜨 스트라이프 패턴의 롱 니트. 36만8천원. 전점.
3. 럭키슈에뜨 짧은 길이의 그린 컬러 니트. 25만원. 전점.
4. 더 캐시미어 분위기 있는 카키 컬러 니트. 54만5천원. 본점.




STYLE 3. 오버사이즈 터틀넥 + 네크리스 or 코트

사진ㅣ(왼쪽부터) 클로즈 by 비이커 진한 그레이 컬러 터틀넥 니트. 45만원. 본점. 먼데이에디션 by 블루핏 롱 네크리스. 9만5천원. 본점. 비이커 오버사이즈 코트. 79만5천원. 본점. 럭키슈에뜨 밝은 베이지 컬러 터틀넥 니트. 49만8천원. 전점.

오버사이즈 터틀넥 니트를 쉬운 방법으로 스타일링하는 방법은 네크리스를 센스 있게 매치하는 것입니다. 오버사이즈 터틀넥 니트는 굵은 짜임의 두툼한 소재인 만큼 여러 가지를 레이어링 하면 몸이 커보일 수 있으므로 심플하게 실버 롱 네크리스만 더해보세요. 롱 네크리스는 하나만으로도 다른 스타일링이 필요치 않은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또 다른 방법으로 연한 베이지 컬러 터틀넥 니트에 톤온톤 스타일로 한층 더 어두운 베이지 컬러 아우터를 걸쳐보세요. 두툼하고 목 끝까지 올라오는 터틀넥 니트를 더욱 청순한 스타일로 만들어줄 거예요.





1. 랙앤본 by 비이커 두툼한 블랙 컬러 터틀넥 니트. 64만7천원. 본점, 강남점.
2. 클럽 모나코 그레이 컬러가 배색된 화이트 컬러 터틀넥 니트. 69만8천원. 본점, 강남점, 영등포점, 경기점, 인천점, 광주점, 센텀시티, 충청점, 의정부점.
3. 비비안 웨스트우드 아가일 패턴이 돋보이는 터틀넥 니트. 63만원. 본점, 강남점, 센텀시티.
4. 럭키슈에뜨 상큼한 머스터드 컬러로 하나만 입어도 포인트를 줄 수 있는 터틀넥 니트. 30만원. 전점.




EDITOR KIM SU JIN
PHOTOGRAPHER PARK JAE HYUN, RYU HYUN YEOL



연관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