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오색영롱 디저트 천국, 신세계떡방



요즘은 하우스파티가 대세! 밀가루와 크림으로 범벅된 고칼로리의 서양식 디저트보다는 맛과 건강 모두 챙길 수 있는 한식 디저트를 준비하는 건 어떨까요? 예쁘고 맛도 좋은 한식 디저트를 어디서 구매해야 할지 모르시겠다면 특별한 한식 디저트가 기다리고 있는 신세계떡방으로 안내해 드릴게요.




신세계떡방에는 익히 알려진 두 터줏대감이 있어요. 동병상련안정현의솜씨와정성. 두 곳이 하나의 카페처럼 자연스럽게 어우러져 있지만, 자세히 보면 서로 다른 개성을 지닌 매력적인 공간이랍니다. 옆에 테이블이 마련되어 있으니 쉬었다 가세요. 옆집 아주머니처럼 푸근하고 후덕한 판매원 분들의 친절한 서비스는 덤!




“늘 함께 떡을 사랑하자”. 동병상련의 참 뜻이에요. 이름만큼 예쁜 전통 디저트가 준비 되어 있어요. 식사로 손색없는 호박죽과 인절미 팥죽, 따뜻한 전통차, 화려한 외관의 떡 샌드위치와 수수부꾸미 등등. 참, 수수부꾸미떡 샌드위치는 하루 전 미리 주문하는 게 좋아요. 제가 갔을 땐 준비가 안되어 있어서 눈물을 머금고 돌아서야 했다지요. 헌데 그 순간 궁중떡볶이가 절 유혹하더라고요. 이런 궁중 떡볶이는 처음. 어머! 이건 사야해! 를 외칠 수 밖에 없었어요.




무엇보다 동병상련의 아이콘은 바로 정과와 한과. 떡의 쫄깃한 식감에 부담을 느끼는 외국인 친구나, 이가 불편하신 어른들에게 권할 수 있는 좋은 디저트에요. 이토록 앙증맞은 모양새를 보고 어떻게 그냥 지나칠 수 있을까요?




정과튀긴 건빵, 누룽지스넥을 잔뜩 고른 후 옆집으로 넘어갑니다.




마침내 입성했습니다. 동병상련이 섬세한 소녀라면, 안정현의솜씨와정성은 손 큰 맏며느리라고나 할까요? 화려한 빛깔의 온갖 떡들이 아름다운 자태를 뽐내고 있습니다.




전통 재료를 아낌없이 사용한 안정현의솜씨와정성의 떡들. 그래서 저도 아낌없이 골랐죠. 알록달록, 오색찬란! 샹젤리제 거리의 카페 안 부럽습니다.




EDITOR'S SHOPPING LIST



그리하여 저는 떡방에서의 쇼핑을 마쳤습니다. 소개할게요. 우리 집 하우스파티의 마지막을 장식할 특별한 디저트!

사진 l 동병상련
(왼쪽위부터) 누룽지 스낵. 5천원. 무화과정과. 3천원. 배정과. 2천원. 연근정과. 3천원. 호두강정. 2천원. 매실정과. 2천원. 대추징조. 2천원. 튀긴건빵. 2천5백원. 사과정과. 2천원. 강란. 3천원. 궁중떡볶이. 7천원.




사진 l 안정현의솜씨와정성
(왼쪽위부터) 구운찹쌀떡. 2천원. 자색고구마케이크. 2천원. 깨 두텁경단. 2천5백원. 백련초 찹쌀떡모찌. 2천5백원. 서리태, 팥, 밤, 등을 넣은 모듬찰편. 4천원. 흑미영양떡. 2천원. 호박인절미. 2천원. 쑥인절미. 2천원. 연잎찰떡. 3천원.




이건 성공적으로 쇼핑을 마친 저에게 주는 선물이에요. 안정현의솜씨와정성에서 컵케이크처럼 인절미를 담아준답니다. 오호호. 100g에 2천2백원. 3천원~4천원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하우스파티 준비, 신세계 푸드마켓과 함께라면 어렵지 않아요. 이쯤이면 또래 친구들은 물론이고 부모님, 선배, 친인척 어른들, 외국인까지 모두에게 자신 있게 권합니다. 추천 도장, 꾹!




WHERE IS THE 신세계떡방?






EDITOR SONG YI SEUL
PHOTOGRAPHER SEO WON KI




연관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