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W TO

작심삼일로 끝나지 않는 새해맞이 다이어트 추천! 샐러드 다이어트 레시피 5일차 – 웨지감자 샐러드



저녁식사에 샐러드를 먹는다면, 다음날까지 먹을 수 있도록 넉넉하게 만들어 두세요. 건강을 챙기는 것은 물론이고 식사를 준비할 때 드는 시간과 재료비까지 아낄 수 있어 좋답니다. 또, 칸이 나뉜 접시에 정량을 담아 식사하는 버릇을 들이면 내가 먹는 양을 파악할 수 있어 식습관을 바로잡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내가 좋아하는 컬러와 모양의 접시에 매일 샐러드를 담아 보세요. 지루하지 않게 식사를 즐길 수 있게 된답니다.

1일차
2일차
3일차
4일차
5일차


발사믹 닭 안심 샐러드



브레드 샐러드



사과 새우 튀김 샐러드



살사 치킨 샐러드



웨지 감자 샐러드

★ 발사믹 드레싱
★ 플레인 요거트 드레싱
★ 생크림 마요 소스
★ 망고 살사 드레싱
★ 허브 드레싱


샐러드 다이어트 5일차) 웨지감자 샐러드

5일차 샐러드에는 감자와 연어로 탄수화물과 단백질을 보충해 볼까요? 감자는 저열량, 저칼로리식품이며, 연어는 풍부한 단백질과 지방이 적어 다이어트 식단으로 안성맞춤인 식재료 입니다. 연어와 감자를 샐러드에 곁들여 단백질은 물론 비타민, 무기질이 풍부한 영양가 있는 다이어트 샐러드를 완성해 보세요!


● 재료준비 (2인분 기준)
: 감자 1개, 삶은 계란 2개, 토마토 1개, 연어 통조림 1캔, red kidney 콩 2큰술, 샐러리 1/2대

*드레싱
: 발사믹 식초 3큰술, 올리브유 3큰술, 허브 솔트 1과 1/2큰술, 레몬즙 1작은술


● 웨지감자 샐러드 만들기 팁

감자를 전자렌지에서 익힐 때에는 반드시 랩으로 감싸 수분이 날아가지 않도록 해주세요. 샐러드에 샐러리 잎파리를 약간 넣어 주면 풍미와 식감이 더 좋아집니다.


● 웨지감자 샐러드 만들기


1 감자는 껍질 채 깨끗이 씻어 반달 모양으로 잘라, 허브 솔트를 뿌리고 전자렌지에서 4분 정도 돌려 익혀 줍니다. 허브 솔트가 없을 경우에는 건파슬리와 소금, 후춧가루를 섞어 사용하세요.


2 발사믹 식초(3큰술), 올리브유(3큰술), 허브 솔트(1과 1/2큰술), 레몬즙(1작은술)을 드레싱 재료를 볼에 넣어 골고루 섞어 줍니다.


3 토마토와 삶은 계란은 반달 모양으로 썰고, 샐러리는 어슷하게 썰어 줍니다. 연어 통조림은 기름기를 완전히 제거해 두고, 통조림용 빨간콩도 국물을 제거해 줍니다.


4 완성 볼에 토마토와 샐러리, 연어, 빨간콩을 담은 후, 드레싱을 뿌리면 완성이에요.



쉽게 무너지는 것이 새해 계획이라지만 작고 분명한 ‘계획’을 세운다면 효과적으로 지켜낼 수 있답니다. 샐러드를 제외한 식단에서도 ‘채소 더 먹기’를 실천해 보세요. 예를 들어, 파스타 접시에서 1컵 분량을 덜어내고 그 양 만큼 브로콜리나 양배추 등을 먹는 것이죠. 이런 습관을 6개월 이상 반복하는 습관을 들이면 많은 양의 칼로리를 줄일 수 있답니다. 샐러드를 만들어 먹지 않더라도 제철야채와 과일을 즐겨 드세요. 건강한 한 해를 위한 든든한 밑거름이 될 거예요.




연관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