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W TO

작심삼일로 끝나지 않는 새해맞이 다이어트 추천! 샐러드 다이어트 레시피 3일차 – 사과 새우 튀김샐러드



싱그러운 채소 한 접시에 침이 고이는 상큼한 드레싱으로 영양이 꽉 찬 샐러드와 더불어 물을 많이 마시는 것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간식 생각이 날 때는 견과류나 과일을 조금 먹는 것도 좋은데요. 단기간 살을 빼는 것 보다는 조금씩 감량해 가는 것이 요요현상을 막을 수 있는 방법이랍니다. 편안한 마음으로 꾸준히 실천해 보세요.


샐러드 다이어트 주 5일 식단

1일차
2일차
3일차
4일차
5일차


발사믹 닭 안심 샐러드



브레드 샐러드



사과 새우 튀김 샐러드



살사 치킨 샐러드



웨지 감자 샐러드

★ 발사믹 드레싱
★ 플레인 요거트 드레싱
★ 생크림 마요 소스
★ 망고 살사 드레싱
★ 허브 드레싱


샐러드 다이어트 3일차) 사과 새우튀김 샐러드

상큼한 사과와 고소한 새우의 만남! 3일차에는 조금 든든하게 먹어볼까요? 칼슘 함량이 멸치보다많은 새우와 펙틴과 섬유질이 많아 소화에도 도움을 주는 사과로 만든 샐러드는 이너 뷰티에도 그만입니다. 새우와 사과의 맛을 북돋워 줄 생크림 마요 소스로 색다르게 즐겨 보세요. 영양도 맛도 좋은 사과 새우 튀김 샐러드 레시피를 소개 합니다.


● 재료준비 (2인분 기준)
: 중새우 8마리, 사과 1/2개, 양상추 2장, 치커리 두 줌, 노랑 방울 토마토 6개, 소금 약간, 후춧가루 약간, 초코시럽 약간, 튀김용 식용유 적당양

*생크림 마요 소스
: 마요네즈 3큰술, 생크림 3큰술, 설탕 1큰술, 소금 1/8작은술, 레몬즙 약간

*튀김옷
: 감자전분 2큰술, 계란 흰자 1개


● 생크림 마요소스 만들기 팁

도시락으로 싸 갈 때는 마요 소스는 용기에 따로 담았다가 먹기 직전에 끼얹어 드세요. 그래야 수분이 나오지 않아 질척이지 않는답니다.


● 사과 새우튀김 샐러드 만들기



1 새우는 머리, 껍질, 내장을 제거한 후, 감자전분, 계란 흰자를 섞은 튀김옷에 묻혀 줍니다.



2 160도 열이 오른 식용유에 1의 새우를 넣고 노릇하게 튀겨 주세요. 튀김 온도 재기 어렵다면 빵가루를 넣었을 때 포슬포슬 기포를 이루며 떠오르면 예열된 것입니다.



3 마요네즈(3큰술), 생크림(3큰술), 설탕(1큰술), 소금(1/8작은술), 레몬즙(약간)을 섞어 만든 생크림 마요 소스를 냄비에 넣은 뒤, 한 소끔 끓여 주세요. 한 김 식으면 이등분한 방울 토마토와 굵게 채 썬 사과를 넣어 섞어 주세요.



4 완성 접시에 한 입 크기로 뜯은 치커리와 양상추, 튀긴 새우를 담은 후, 3의 소스를 끼얹고 초코 시럽을 뿌려 완성합니다.



튀김 새우의 칼로리가 높을 것 같아 걱정이라면, 새우를 살짝 데쳐서 곁들여 보세요. 상큼달콤한 망고 살사 드레싱과 잘 어울린답니다. 샐러드를 제외한 한 끼에 칼로리가 집중되는 것을 막으려면 중간 중간 견과류를 섭취해 보세요. 견과류는 포만감도 있고 불포화 지방산, 미네랄, 비타민 등 각종 영양소가 풍부해 건강에 좋은 슈퍼푸드 랍니다. 샐러드에 부족한 영양도 대체하고, 과식도 방지해 주는 견과류를 샐러드 옆 짝꿍으로 준비해 보세요! 든든한 하루가 될 거에요.




연관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