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W TO

작심삼일로 끝나지 않는 새해맞이 다이어트 추천! 샐러드 다이어트 레시피 4일차 – 살사 치킨 샐러드



단기간의 드라마틱한 다이어트 보다는 건강한 식단이 더 중요합니다. 내가 먹는 양을 파악하면서 과식하지 않고 천천히 씹어가며 먹는 습관을 길러 보세요. 영양소가 다양한 음식을 칸이 나뉜 접시를 구입해 정량을 담아 식사하면 도움이 된답니다. 오늘도 영양과 균형 잡힌 샐러드로 건강한 식단을 먹는 습관을 키워 볼까요?

1일차
2일차
3일차
4일차
5일차


발사믹 닭 안심 샐러드



브레드 샐러드



사과 새우 튀김 샐러드



살사 치킨 샐러드



웨지 감자 샐러드

★ 발사믹 드레싱
★ 플레인 요거트 드레싱
★ 생크림 마요 소스
★ 망고 살사 드레싱
★ 허브 드레싱


샐러드 다이어트 4일차) 살사 치킨 샐러드

구운 닭가슴살에 매콤한 살사 소스는 치킨과도 찰떡 궁합이에요. 퍽퍽한 닭가슴살이 여느 레스토랑 메뉴 부럽지 않은 근사한 맛으로 업그레이드 된답니다. 망고를 더해 달콤한 감칠맛을 더한 망고 살사 드레싱을 곁들여 색다른 샐러드를 즐겨 보세요.


● 재료준비 (2인분 기준)
: 닭 가슴살 한 덩어리(220g), 라디치오 3장, 포항초 3동, 로즈 3장, 식용유 적당양

*닭 가슴살 양념
: 빵가루 4큰술, 파마산 치즈 3큰술, 건파슬리 2작은술, 꽃소금, 후춧가루 약간

*망고 살사 드레싱
: 통조림 망고 1개, 청양고추 1개, 스위트칠리소스 소스 2큰술, 레몬즙 1/4작은술


● 망고 살사 드레싱 만들기 팁

망고가 없을 경우에는 단맛이 강한 복숭아 통조림이나 파인애플 통조림으로 대신해도 좋아요. 살사 소스에 다진 청양 고추가 들어가면 매콤한 맛이 단맛을 중화 시켜주어 전체적인 맛의 밸런스가 올라간답니다. 꼭, 만들어 보세요!


● 살사 치킨 샐러드 만들기


1 닭 가슴살은 반으로 저며 칼등으로 두드려 준 후, 위 분량의 닭 가슴살 양념에 골고루 묻혀 20분 정도 재워 주세요. 파마산 치즈가루를 묻혀 구워 주면 풍미가 더욱 좋아져요.


2 통조림 망고는 과즙을 제거 한 후, 잘게 다져 주고 청양고추(1개)는 씨를 제거하여 잘게 다져 냅니다. 스위트 칠리소스(2큰술)에 다진 망고, 다진 청양고추, 레몬즙을 넣어 골고루 섞어 살사 드레싱을 만들어 둡니다.


3 식용유를 넉넉히 두른 열이 오른 약불의 팬에 1의 닭 가슴살을 앞 뒤로 노릇하게 구워 한 입 크기로 썰어 주세요.


4 단 맛이 강한 포항초와, 라디치오, 로즈 등 샐러드 채소를 한 입 크기로 뜯어 준비하세요.


5 완성 접시에 준비한 위의 재료들을 담은 후, 망고 살사 드레싱을 끼얹어 완성합니다.



건강한 몸매를 갖고 싶다면 ‘비(非)전분 채소를 챙겨 먹는 것이 좋아요. 브로콜리, 셀러리, 토마토, 당근, 양파, 양배추, 아스파라거스 등을 전분이 없는 채소를 듬뿍 먹는 것인데요. 이런 채소들은 많이 먹어도 체중에 별다른 영향을 주지 않는답니다. 칼로리가 걱정될 때는 닭가슴살에 셀러리, 토마토, 당근, 양파 등 비전분 채소를 듬뿍 첨가하면 배부르면서도 속이 든든한 샐러드가 완성됩니다.




연관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