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EM

피부과 다녀온 듯 빛나는 민낯 피부 만들고 싶다면? 러쉬, 에스티로더, 설화수로 관리하기.

한차례 비가 내리고 나니 가을이 성큼 다가온 듯 날씨가 쌀쌀해졌네요. 가을은 차갑고 날카로운 바람, 건조한 공기, 심한 일교차 때문에 피부가 손상되기 쉬운 계절이죠. 피부가 충분히 휴식할 수 있도록 민낯을 유지하며 영양을 공급해주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가을 피부 고민도 해결하고, 말끔한 민낯도 만들어 줄 뷰티 아이템입니다.

#HEALTH SKIN
외부 환경으로 무너진 피부 장벽 강화하기

실내의 탁한 공기, 실외의 각종 공해, 자외선까지. 현대인은 언제나 유해 물질에 노출되어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때문에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하고 피부 산성화를 예방해야 하는데요.
세안할 때는 미세한 거품을 내는 클렌징을, 스킨케어 단계에서는 안티 폴루션 기능이나 pH 조절 기능을 갖춘 제품을 사용하면 모공 구석구석을 깨끗하게 씻어낼 수 있을 뿐더러 피부 장벽도 강화할 수 있습니다.
덧붙여 피부 재생이 활발한 밤에는 나이트 케어 제품으로 영양과 수분을 집중적으로 부여하고, 메이크업 전에는 시트 마스크팩으로 피부에 보습 막을 씌워주세요. 유해 물질도 물리치는 탄탄한 피부가 완성된답니다.

#WRINKLE REPAIR
탄력 잃은 피부 팽팽하게 되돌리기

매일 아침 무너진 턱 선을 날렵하게 만들기 위해 열심히 메이크업 하고 있나요? 피부를 팽팽하게 되돌려주는 뷰티 기기와 도구, 스킨케어, 식품으로 피부 탄력을 근본적으로 개선해보세요.
요즘에는 섭취할 수 있는 이너 뷰티 식품도 다채롭게 출시되어 피부 탄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콜라겐, 엘라스틴, 코엔자임 Q10 등이 함유된 제품을 쉽게 만나볼 수 있답니다. 안티 링클 기능을 갖춘 스킨케어 제품도 마찬가지죠. 단 가을은 건조한 계절이니 오일 제형의 제품으로 스킨케어를 마무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때 제품 흡수를 돕는 기기나 도구를 사용하면 더욱 효과적인데요.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근육을 풀어주는 괄사, 피부 진피층을 자극하는 고주파 피부관리 기기를 꾸준히 사용하면 드라마틱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MOISTURE LIP
변색되고 거칠어진 입술에 생기 부여하기

건강한 민낯을 상징하는 것 중 하나는 붉은 빛깔의 촉촉한 입술 아닐까요? 건조하고 생기 잃은 입술은 피곤한 안색을 만드는 요인이기도 하지만, 인상을 노안으로 만들기도 하죠.
때문에 평소 립밤을 자주 발라주되 제품이 입술에 스며들 수 있도록 부드럽게 문질러주고, 립 오일을 얇게 도포해 입술이 건조해지는 것을 예방해야 한답니다. 각질이 걱정이라면 천연 설탕 성분으로 스크럽 효과를 내는 제품을 사용해 입술 표면을 관리해주세요.
만약 사계절 내내 입술이 갈라지는 극건성 입술의 소유자라면 스크럽보다는 립 마스크를 추천합니다. 입술 위에 도톰하게 도포한 후 닦아내는 형태의 립 마스크는 스킨케어 마무리 단계에도 물론이고 메이크업 전에 사용해도 효과적입니다.

ANTI DARK CIRCLE
칙칙해진 눈 밑 환하게 밝히기

눈은 몸의 상태를 대변하는 대표적인 기관입니다. 잦은 야근, 무리한 음주, 과한 스트레스에 노출되면 즉각 안구가 충혈되거나 눈 밑 피부가 칙칙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죠. 특히 눈 밑 피부는 연약해 오랫동안 방치하면 피부가 처지거나 변색되기도 하니 섬세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가장 쉬운 관리 방법으로는 평소 단백질과 펩타이드 등 피부 조직을 탄탄하게 만들어 주는 성분의 아이 전용 제품을 사용하는 것인데요. 이미 피부가 손상되었다면 주기적으로 아이 전용 패치를 사용해 수분과 영양을 집중 공급해주세요.
어플리케이터를 장착한 제품으로 피부를 마사지해 주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피부 근육에 긴장도가 생겨 눈 밑이 환하고 팽팽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을거예요.

#BLACK HEAD OUT
거뭇한 피지 말끔하게 제거하기

백옥처럼 하얗고 팽팽한 피부일지라도 콧망울에 거뭇한 피지가 보인다면 완벽한 민낯이라 할 수 없죠. 매끈한 민낯은 깨끗하고 촘촘한 모공이 있어야 완성된답니다.
블랙헤드는 모공 가득 차있는 피지가 딱딱하게 굳은 것으로, 제거가 쉽지 않을 뿐만 아니라 제거 후에도 모공이 바로 수축되지 않아 세심한 관리가 필요한데요. 피지를 부드럽게 녹여 줄 오일 제형의 클렌징, 꼼꼼하게 피부를 세안해 줄 전동 클렌저를 사용한다면 모공 구석구석을 빈틈없이 다스릴 수 있습니다.
피지를 흡착하는 카카오 성분이 담긴 팩을 주기적으로 사용한다면 더욱 효과적이죠. 피지를 제거한 후에는 늘어난 모공을 수축할 차례. 코와 나비존을 동시에 케어해 줄 전용 시트 마스크를 사용한다면 진정과 수렴, 청정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답니다.




EDITOR KIM HYEON SEON
DESIGNER KIM YE B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