빵순이들에게 알려주는 신세계 3대 빵집! 신세계 백화점 지하 식품코너엔 항상 냄새로 시선을 사로잡는 식품들이 있죠. 그중 가장 허기를 자극하는 건 아무래도 빵이 아닐까 싶어요. 막 구어진 빵 냄새로 본의아닌 식사 하신 적 많으시죠? 여러분들의 궁금증을 풀어드리기 위해 제가 대표 메뉴들을 하나하나 먹어 보았답니다!
# 홍미당
생활의 달인 프로그램에도 나와 화제가 되었었던 홍미당! 이곳의 대표 메뉴는 뭘까요? 사각데니쉬? 크로와상? 너무 궁금해서 제가 직접 먹어보았습니다.
초코 사각 데니쉬
초코 사각 데니쉬
4천 8백원. 강남, 경기, 의정부.
홍미당 빵집의 인기 메뉴를 제가 직접 먹어보았습니다. 가자마자 시선을 사로잡았던 이 사각 데니쉬 빵은 아니나 다를까 홍미당에서 베스트 메뉴였어요. 생 초콜릿이 빵 안에 한 가득 들은 이빵을 반으로 자르자 마자 초코가 줄줄 흘러나왔어요. 한겹 한겹 페스츄리로 이루어진 빵은 달달한 초코와 안성맛춤! 당 떨어지는 날 꼭 생각날 것 같은 빵이었어요!
치즈식빵
치즈식빵
4천 8백원. 강남, 경기, 의정부.
쫄깃한 반죽에 죽 찢으면 체다치즈와 롤치즈가 흘러나오는 식빵이에요. 너무 부드러운 빵 질감에 한번 놀라고 진한 체다 치즈에 한번 더 놀랐답니다. 일반 식빵을 생각하면 안되요. 이 부드럽고 진한 맛은 한번 먹어봐야 알 수 있답니다.
# 메나쥬리
메나쥬리는 언제나 사람들로 붐비는 곳이에요. 빵 종류도 너무 많아서 항상 어떤 빵을 먹어야 할지 고민이 되는 곳이기도 하죠! 모든 미각을 자극하는 빵을 보유하고 있는 빵집의 위상 메나쥬리. 제가 한번 가보았습니다!
먹물 치즈 베이컨
먹물 치즈 베이컨
4천 8백원. 본점, 강남, 대구, 영등포, 경기, 광주, 하남.
메나쥬리는 조화로운 여러가지 토핑이 매력인 것 같아요. 먹물 통 바게트 빵 속에 베이컨과 치즈 소스가 들어가있는 빵입니다. 베이컨과 치즈의 짭짤하고 고소한 맛과 소보루 가루의 달콤한 맛이 만나 단짠단짠의 맛을 완벽하게 자아내는 빵이에요. 중간중간에 씹히는 양파가 느끼함까지 잡아준답니다.
고구마 링 데니쉬
고구마 링 데니쉬
4천 2백원. 본점, 강남, 대구, 영등포, 경기, 광주, 하남.
버터향이 가득한 데니쉬 빵에 통크게 고구마가 토막토막 들어간 빵이에요. 한 입 먹으면 아이스 아메리카노가 생각나는 달콤한 맛이에요. 겉은 너무 달콤한데 안은 너무 고소해서 계속계속 먹게되는 데니쉬 빵이랍니다.
# PAUL 310
상수동 인생빵집으로 소문이 나버린 PAUL 310 이에요! 이 빵집은 맛집임을 인증하듯 메뉴도 딱 3가지랍니다. 이 곳 또한 웨이팅의 값어치를 인증해주었던 맛집이었습니다.
카스티야
PAUL 310 이 유명해진 이유는 바로 이 카스테라에 있답니다! 사실 이빵을 사려고 줄을 서기도 하죠. 너무 인기가 많은 덕분에 한사람당 2개밖에 살수 없다는 안타까운 사실. 그래도 먹어보았습니다. 예상하는 맛이 있었기 때문에 크게 기대를 안했지만 그 기대를 넘어서는 맛이었어요. 속은 너무 촉촉해서 빵에 물기를 머금고 쉽게 부스러지는 촉감이었어요. 한 입 먹자마자 인기의 이유를 실감했던 빵이었답니다.
폴 식빵
정말 고소한 빵에 아침식사를 하고 싶으시다면 폴 식빵을 적극 추천드려요. 막 구워진 폴 식빵은 뜯을 때부터 고소한 식빵 향이 확 풍겨졌어요. 한결 한결 찢어지는 느낌이 좋아 먹는 내내 행복했답니다. 겉은 바삭하게 구워지고 안은 너무 나도 부드러운 이 식빵은 꼭 먹어봐야해요!
EDITOR WON JI SOO
DESIGNER KIM JAE HYU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