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W TO

피부과가 필요없는 얼굴 각질제거와 화이트닝 홈케어

요즘 따라 잘 쓰던 파운데이션이 괜히 매트하게 느껴지고, 화장이 뜨는 거 같은 경험 다들 하셨나요? 왜 그럴까 정말 답답하기만 했었는데 원인을 찾았어요! 미세먼지와 함께 훅 다가온 여름 날씨로 인해 각종 피지와 노폐물들로 각질층이 두터워졌기 때문이에요. 불볕 더위가 다가오기 전 당당한 노출을 위해선 첫째! 각질관리, 둘째! 화이트닝이 필요해요. 거칠거칠하고 거뭇거뭇한 피부로 인해 화장이 자꾸 뜨고, 자신있게 민 소매를 입지 못한다면 다가오는 여름이 너무 우울할거 같지 않나요? 그래서 준비했어요. 각질제거 제품과 화이트닝 성분이 있는 뷰티제품 총집합! 직접 써보는 것 보다 확실한 게 있을까 싶어 모든 제품을 직접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믿고 쓰는 피부 관리 제품들 알아볼까요?

# Washing Off

이 마스크 정말 유명하죠! 크랜베리 씨앗과 노란색의 강황 성분이 들어있는 마스크 팩으로 정말 잘 알려져 있어요. 먼저 크랜베리 입자가 사진에서 보이는 것처럼 생각보다 커요. 그렇지만 씨앗 자체에 요철이 없기 때문에 각질들을 자극 없이 부드럽게 정돈해 준답니다. 또한 이 팩의 가장 큰 특징이기도 하죠. 피부에 발랐을 때 ‘쏴~’ 한 느낌이 들어요. 이건 바로 강황성분 때문인데요, 강황은 강력한 내추럴 허브로 탁월한 항산화 효과가 있답니다. 또한 즉각적인 브라이트닝 효과를 선사하기도 해요. 처음엔 얼굴에 테스트를 해보았어요. 코주변에 각질이 많은 편이었는데 보이지 않는 각질들이 말끔하게 사라졌었어요. 하지만 사진엔 효과가 담기지 않아 지인 Y씨에게 ‘발꿈치 테스트’ 를 부탁 했어요. 테스트 결과 하루 만에 각질이 사라지진 않았지만 일주일에 걸쳐 세번을 테스트 했더니 사진에 보이는 것 처럼 눈에 띄는 효과가 있었어요. 그만큼 성분이 자극적이지 않다는 걸 반증하는 듯도 해요! 피부에 즉각적인 생기와 묵은 각질들을 자극없이 제거하고 싶을 때, 키엘의 크랜베리 생기 충전 마스크를 추천합니다!

    HOW TO
    - 세안 후 토너로 가볍게 피부결을 정돈해 준다.
    - 적당량을 손에 덜어 물기가 남아있는 피부에 펴 발라준다.
    - 5~10 분정도 기다린다.
    - 물을 살짝 적신 손 끝으로 가볍게 마사지를 하며 크랜베리 씨앗으로 피부결과 톤을 정리해준다.
    - 물로 씻어낸다.

    키엘
    제품명 키엘 터메릭&크랜베리 씨드 에너자이징 래디언스 마스크
    주요성분 크랜베리 씨앗, 강황
    종류 워시오프 마스크팩
    100ml, 5만원. 본점, 강남, 센텀시티, 대구, 영등포, 경기, 인천, 의정부, 광주, 김해, 충청, 하남.
    지금 쇼핑하기!

# Peeling

랑콤에서 저자극으로 출시한 데일리 홈케어 필링 제품이에요. 사실 필링은 타 각질제거보다 효과가 확실한 만큼 자극도 크기 때문에 신중한 선택이 필요해요. 압솔뤼 로즈 필링 드롭은 골드 오일층과 핑크 로즈 층으로 나뉘어져 있는데 골드 오일층은 3가지 오일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각질이 제거된 피부에 영양감을 채워주는 역할을 해요. 그리고 그 밑의 핑크 로즈 층은 AHA성분이 함유되어 피부 표면의 묵은 갈질을 저자극으로 제거해줘요. 각질제거와 영양공급이 동시에 이루어지는 일석이조 같은 제품이죠! 테스트를 직접 도와주신 지인 J씨는 필링 제품인데 실제로 얼굴에 자극이 하나도 없어서 너무 신기했다고 해요. 기존 필링 제품들은 고체의 마스크 타입이거나 바른 후 벗겨내야 해서 피부에 자극이 가지 않을까 걱정이 되었는데 이제품은 그렇지 않았다고 해요. 바르고 다음날 세안을 했는데 그 새 묵은 각질들이 녹았는지 피부가 매끈한게 느껴졌다고 합니다.

    HOW TO
    - 저녁에 세안 후 토너를 발라준다.
    - 토너 다음단계에서 압솔뤼 로즈 필링 드롭을 손에 두번 펌핑해 줍니다.
    - 그런다음 얼굴에 골고루 펴 발라줍니다.

    랑콤
    제품명 압솔뤼 로즈 필링 드롭
    주요성분 랑콤 장미 줄기세포, 로즈 에센셜 오일, 프로방스 장미꽃 추출물
    종류 필링 드롭
    15ml, 17만 5천원. 전점.
    지금 쇼핑하기!

# Scrubing

바비브라운의 바디 스크럽 겸용으로 나온 버핑 그레인스 포 페이스에요. 천연성분인 아주키 콩으로 만들어 정말 부드러움과 동시에 완벽한 각질 제거가 가능하게 해요. 바디 스크럽으로 사용하면 어떨까 싶어 지인 H씨에게 팔꿈치 테스트를 부탁 드렸어요. 이 제품의 장점은 다른 여러 제품들과 믹스하여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에요. 다른 제품들과 섞어서 사용하면 두가지 효과를 동시에 누릴 수 있다는 점과 함께 각질제거의 강도도 조절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요. 평소 팔꿈치 표면이 까칠까칠하고 표면이 거뭇했다는 H씨는 화이트닝 세럼을 믹스하여 함께 사용해 보았어요. 그 결과 거칠했던 표면이 매끈해지고 눈에 띄진 않지만 톤이 살짝 밝아지는 효과를 동시에 얻었다고 해요. 얼굴에 사용할 땐 클렌저와 믹스하여 사용했더니 너무 부드럽게 각질제거가 되었다고 하네요.

    HOW TO
    - 버핑 그레인스를 손에 적당량 덜어준다.
    - 함께 사용하고 싶은 제품과 1대1로 믹스해 준다.
    - 각질제거를 하고 싶은 부위에 부드럽게 마사지 하듯이 스크럽한다.

    바비브라운
    제품명 버핑 그레인스 포 페이스
    주요성분 일본 아주키 콩
    종류 스크럽
    28g, 6만2천원. 전점(마산, 김해 제외).
    지금 쇼핑하기!

# Spoid

에스케이 투의 극광 에센스는 피부의 화이트닝을 도와주는 미백 에센스로 잘 알려져 있죠. 다량의 비타민과 미네랄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장기간으로 사용할 경우 탁하고 노란 피부 톤을 밝게 해주는 기능성 화장품이에요. 피부가 흰 편이라 좀 더 효과적인 결과를 위해 전 작년 여름 휴가 이후 돌아오지 않는 어두운 팔 부위에 테스트를 해보았어요. 사진에서 보다시피 극적인 효과는 나타나지 않지만 일부분 피부 톤이 환해진 것을 느낄 수가 있었어요. 또한 다른 제품들과의 차이점이 있다면 피부에 점점 광이 나는 게 확실히 느껴졌답니다. 또한 스포이드로 일정량이 측정되어서 나오기 때문에 매일 일정한 양의 에센스를 규칙적으로 사용할 수 있었어요. 꾸준히 사용한다면 숨은 기미와 고정기미까지 케어 할 수 있다고 하는데 조금 더 오래 사용해 보고 싶은 마음이 뿜뿜하는 제품이었답니다!

    HOW TO
    - 세안을 마친 후 토너로 피부결을 정돈 해 준다.
    - 1회 적정량이 측정되어 나오는 피펫 형태 스포이드의 1회 분량을 이마, 양볼, 턱 등 얼굴에 골고루 덜어낸다.
    - 안에서 바깥 방향으로 피부결에 따라 얼굴 전체에 균일하게 펼쳐 바른다.

    에스케이 투
    제품명 SK-II 제놉틱스 극광 에센스
    주요성분 비타민, 푸룬 추출물, 이노시톨
    종류 스포이드 에센스
    30ml. 17만원. 전점.
    지금 쇼핑하기!

# Brushing Mask

라메르의 브릴리언스 브라이트닝 마스크에요. 이 마스크의 특징은 두가지를 나눠서 바른다는 점인데요. STEP1과 STEP2로 나뉘어져 있답니다. STEP1은 브릴리언스 수딩 프라이머, STEP2는 브릴리언스 젤 크림 마스크인데요, 먼저 첫번째 제품은 자극받은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켜주는 역할을 한답니다. 브라이트닝 케어인 다음단계의 제품이 효과적으로 흡수 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이기도 해요. 직접 피부테스트를 해주신 P씨는 이 첫번째 단계가 너무 좋았다고 해요. 평소에 붉은기와 홍조가 있어서 마스크 팩을 바로 했을 경우 오히려 홍조 반응이 일시적으로 더 올라온다고 했었는데 이점을 완화시킬 수 있었다고 합니다. 두번째 단계는 집중적으로 브라이트닝을 하는 단계에요. 이 단계에서 젤 크림을 얼굴에 도포하기 위해 브러쉬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처음 도포하였을 때 살짝 자극이가고 점점 수분이 채워지는 기분이었다고 해요. P씨의 사진을 보면 앞의 제품들과 마찬가지로 단기간에 큰 효과가 육안으로 보이진 않았지만 실제로 칙칙했던 피부톤이 균일해지고 밝아졌다고 해요. P씨는 원래 피부가 좋은 편이어서 효과가 있을까 했는데 브라이트닝 효과를 톡톡히 보았답니다!

    HOW TO
    - 세안을 마친 후 토너로 피부결을 정돈 해 준다.
    - 첫번째 단계인 브릴리언스 수딩 프라이머를 얼굴 전면에 톡톡 두들겨 발라준다.
    - 두번째 단계인 브릴리언스 젤 크림 마스크를 브러쉬로 마스크 팩을 바르듯이 꼼꼼히 발라준다.
    - 피부에 잘 흡수 될 수 있도록 8분간 휴식을 취한다.
    - 가벼운 세안을 해준다.

    라메르
    제품명 브릴리언스 브라이트닝 마스크
    주요성분 해초 발효 원액
    종류 브러싱 마스크
    30ml, 50ml. 32만 5천원. 본점, 강남, 센텀시티, 대구, 영등포, 광주.
    지금 쇼핑하기!

# Spot Care

블랑 엑스퍼트 멜라노라이저는 스팟에 강하게 작용하는 부분 집중 화이트닝 케어 제품이에요. 저처럼 잡티와 기미가 많은 사람들을 위해 탄생한 제품이랍니다. 저는 햇빛을 받으면 기미가 잘 생기는 피부타입이라 집중적으로 매일 바를 수 있는 제품이 필요해요. 이 제품은 화이트닝이 필요한 부위에 집중적으로 바를 수 있도록 끝이 뾰족한 형태의 튜브여서 저에겐 정말 일석이조였답니다. 또한 비타민CG가 함유되어있는데 이 비타민은 바로 멜라닌 생성을 억제하는 기능을 억제해 준다고 해요. 이 비타민 성분 덕분인지 사진에서 보면 모든 잡티는 아니지만 일부분 잡티가 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또한 제품을 테스트 해보면서 정말 좋았던 건 바로 텍스쳐 였는데요. 물처럼 가벼운 아쿠아 텍스처여서 부담스럽지 않게 로션처럼 편하게 사용할 수 있었답니다.

    HOW TO
    - 세안을 마친 후 토너로 피부결을 정돈 해 준다.
    - 기초케어의 마지막 단계까지 완성해준다.
    - 잡티, 기미가 있는 부분에 집중적으로 발라준다.

    랑콤
    제품명 블랑 엑스퍼트 스팟 이레이저
    주요성분 민트, 장미, 겐티아나 추출물, 비타민CG, 이스트와 레드 덜스 추출물
    종류 스팟 케어
    30ml, 15만 2천원. 전점.
    지금 쇼핑하기!




EDITOR WON JI SOO
DESIGNER KIM JAE HYU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