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EM

샌드위치, 토스트의 주인공 지금은 식빵 시대

갓 구운 따끈한 식빵을 결대로 찢어먹을 때의 감동을 아시나요? 별다른 잼이나 스프레드가 없어도 그 자체만으로 부드럽고 담백한 맛이 일품이죠. 식빵의 헤어나올 수 없는 매력에 빠진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샌드위치와 토스트의 조연에 불과했던 식빵이 최근 트렌드로 떠올랐답니다. 빵집에서 다양한 식빵을 출시하는 것은 물론, 식빵만을 판매하는 식빵전문점도 하나둘씩 생겨나고 있죠. 신세계백화점 식품관에서도 식빵의 뜨거운 인기를 실감할 수 있답니다.
오늘은 신세계백화점 식품관의 다채로운 식빵을 살펴보는 시간을 마련했습니다. 에디터가 직접 매장을 찾아 찢어보고 맛보며 선정한 브랜드별 최고 식빵 또한 공개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식빵으로 집에서 뚝딱 만들 수 있는 SNS 최고의 인기메뉴 오픈 토스트 레시피도 알려드립니다. 맛도 멋도 있는 오픈 토스트는 브런치 메뉴로, 디저트 메뉴로 제격이랍니다.

#함께 떠나요! 신세계백화점 식빵 투어
매장에서 갓 구운 식빵, 더메나쥬리

뜨끈한 식빵을 맛보려면 더메나쥬리가 답입니다! 신세계백화점 대표 베이커리 메나쥬리는 동물 모양의 사랑스러운 케이크, 슈크림을 품은 쌀빵 ‘미인빵’, 크로와상 도넛, ‘몽키브레드’으로 잘 알려져 있죠. ‘100°C 탕식빵’, ‘토스트가 맛있는 우유식빵’, 데니쉬 식빵, 누룽지 식빵 등 식빵 종류만 하더라도 10여 가지에 이른답니다. 이곳에서 꼭 맛봐야 하는 식빵은 뭐니뭐니해도 100°C 탕식빵. 끓는 물로 반죽하는 탕종공법으로 만들어 빵의 수분함유량을 높인 것이 특징이죠. 묵직하고 비교적 크기도 큰 이 식빵은 쫄깃쫄깃하고 촉촉한 식감이 일품이랍니다. 아기 엉덩이처럼 봉긋하게 솟은 윗부분이 특징인 토스트가 맛있는 우유식빵 또한 놓칠 수 없는데요. 담백하고 가벼워 부담 없이 뜯어 먹기 좋답니다.

  • 추천메뉴 100°C 탕식빵 5천8백원(반사이즈), 토스트가 맛있는 우유식빵 5천5백원.

    위치 본점, 강남점, 센텀시티, 대구점, 영등포점, 경기점, 광주점, 하남점.

생활의 달인이 만드는 식빵, 홍미당

독특한 식빵을 맛보고 싶다면 홍미당을 찾아보세요. 동교동의 동네빵집으로 시작한 홍미당은 맛 하나만으로 입소문을 탄 인기 빵집인데요. 최근 신세계백화점에 매장을 열어 줄 서지 않고 맛볼 수 있게 되었답니다. 이곳이 유독 사랑받는 이유는 생활의 달인으로 선정된 전종철 대표의 뚝심 때문인데요. 화학첨가물을 일절 사용하지 않는 것은 기본, 버터까지 직접 만드는 것으로 유명하죠. 이곳의 대표 메뉴는 페이스트리와 식빵. 옥수수식빵, 블루베리찰떡식빵, 밀크버터 식빵 등 다양한 홍미당 식빵 중 추천 메뉴는 소금 식빵과 밤식빵인데요. 소금 식빵은 우엉소금을 찍어먹는 식빵으로, 담백하고 고소한 식빵 본연의 맛을 즐길 수 있죠. 밤식빵에는 달콤한 보니밤이 통째로 들어있답니다.

  • 추천메뉴 소금식빵 5천5백원, 밤식빵 4천8백원.

    위치 강남점, 경기점, 의정부점.

극단의 매력을 지닌 식빵, 오뗄두스

오뗄뚜스는 마니아층이 두터운 서래마을의 디저트 부티크이자 베이커리입니다. 신세계백화점에 자리한 매장에서는 오뗄두스의 새로운 브랜드를 볼 수 있어 더욱 반가운데요. 바닐라, 초콜릿 크림을 채운 바삭한 ‘퍼프 페이스트리’, 식빵의 담백한 맛을 살린 ‘정식빵’, 결대로 찢어지는 페이스트리 식빵 ‘깁펠’ 이 그것이죠. 깁펠의 종류는 데니쉬 플레인, 데니쉬 메이플, 데니쉬 허니 시나몬, 꽈트로 치즈의 4가지. 결대로 치즈가 듬뿍 든 꽈뜨로 치즈, 달콤한 시나몬이 든 데니쉬 허니 시나몬이 추천 메뉴입니다. 마블의 무늬도 정말 아름답죠. 정직한 식빵인 정식빵은 저온숙성 발효시킨 정직한 식빵인데요, 깔끔하면서도 쫄깃하고 폭신하답니다.

  • 추천메뉴 데니쉬 허니 시나몬, 데니쉬 꽈뜨르 치즈 각 1만9백원. 정식빵 4천원.

    위치 본점, 강남점, 대구점.

버터 향이 진한 독특한 식빵, 딘앤델루카

뉴욕에 자리한 딘앤델루카는 유럽 식재료와 델리 메뉴를 파는 곳인데요. 국내에는 신세계백화점을 통해 그들이 선별한 아이템을 만날 수 있답니다. 딘앤델루카의 매력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곳은 단연 베이커리 코너라 할 수 있는데요. 깜빠뉴와 포카치아, 크로와상 등 뉴요커의 일상적인 메뉴로 가득하죠. 올리브가 알알이 박힌 푸가스와 상큼한 건베리가 박힌 베리베리 스콘이 추천 메뉴. 이곳에서 맛봐야 하는 식빵 아이템은 브리오쉬 브레드인데요. 버터를 듬뿍 넣어 만든 브리오쉬 식빵으로, 포실포실하고 촉촉한 식감이 특징입니다. 그대로 토스트해 먹거나 프렌치토스트를 만들어먹어도 좋답니다. 고소하고 담백한 우유식빵인 뺑드미도 놓치지 마세요!

  • 추천메뉴 브리오쉬 브레드 5천5백원(반사이즈) 뺑드미 6천1백원.

    위치 본점, 강남점.

#SNS의 트렌디 메뉴, 단짠 오픈 토스트를 만들어봐요

오픈 토스트는 아기자기한 모양과 맛으로 SNS의 트렌드로 떠오른 메뉴인데요. 몇 가지 조합만 기억하면 누구나 뚝딱 만들 수 있답니다. 디저트로 즐길 수 있는 ‘단’ 오픈 토스트는 브리오쉬 브레드 처럼 버터가 듬뿍 든 식빵을 사용하세요. 토스터로 굽고 그 위에 누텔라나 생크림을 바른 후 견과류나 과일을 올리면 됩니다. 브런치나 식사 대용으로 즐길 수 있는 ‘짠’ 오픈 토스트에는 우유식빵과 같은 담백한 식빵을 사용하고, 크림치즈나 리코타 치즈 또는 마요네즈를 펴발라 주세요. 위에는 아보카도나 토마토, 버섯볶음 같은 채소 또는 계란이나 베이컨 같은 짠맛이 나는 재료를 얹어주면 완성! 오픈 토스트로 멋진 테이블을 꾸며보세요.

  • 1 베이컨 토스트 사워크림+베이컨+후추.

    2 양송이 토스트 마요네즈+발사믹 양송이볶음.

    3 에그 토스트 마요네즈+스크램블에그+양파.

    4 크림치즈 오이 토스트 크림치즈+오이+소금·후춧가루.

    5 토마토 바질 토스트 리코타 치즈+방울토마토+바질잎.

    6 아보카도 토스트 크림치즈+아보카도+올리브오일+소금·후춧가루.

  • 1 초콜릿 땅콩 토스트 누텔라 + 땅콩.

    2 청포도 라임 토스트 생크림 + 청포도 + 라임.

    3 블루베리 민트 토스트생크림 + 블루베리 + 민트.

    4 초콜릿 바나나 토스트 누텔라 + 바나나.

    5 초코파이 토스트 누텔라 + 마쉬멜로.

    6 금귤 토스트 생크림 + 금귤 + 라임껍질.






EDITOR LEE JI SEONG
PHOTOGRAPHER CHOI JUN HO
DESIGNER KIM JAE HYU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