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작스럽게 차가워진 바람에 옷깃을 여미게 되는 11월엔, 어쩐지 아끼는 사람의 얼굴이 자주 생각나지 않나요? 꼭 특별한 이슈가 아니더라도 상관 없어요. 쌀쌀한 날씨, 마음 속에 꼭꼭 눌러둔 따뜻한 마음을 전할 때 입니다. 받는 사람을 생각하며 정성스러운 선물을 준비하는 분들을 위해 특별한 스위츠 레시피를 소개할게요. 퇴근 후 샴페인 한잔과 즐기기 좋은 달달한 케이크와 건강과 맛을 모두 챙기는 도넛 그리고 보기만해도 기분 좋아지는 머랭까지. 애정을 듬뿍 담아 만든 세상에 하나 뿐인 스위츠, 지금 바로 그 사람에게 마음을 전하세요!
# SWEETEST 3 RECIPES
사랑하는 이에게 전하는 선물이니만큼, 아무거나 만들 순 없어요. 받는 사람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세심한 배려가 깃든다면 감동을 하지 않을 수 없겠죠? 퇴근 후 당 충전이 절실한 어른들에게는 샴페인과 어울리는 부드러운 아이싱 포피 시드 컵케이크를 권해요. 톡톡 씹히는 느낌이 재미있는 포피 시드를 넣은 컵케이크에 예쁜 아이싱을 올리면 비주얼과 맛 모두 만족스럽죠. 나른한 오후에는 진하게 내린 커피와 즐겨도 좋아요. 건강을 챙기는 부모님 혹은 웰빙을 지향하는 친구에게는 글루텐 함량이 적은 블루베리 아이싱 얼그레이 도넛 어떨까요? 설탕 대신 꿀을, 블루베리 시럽 대신 진짜 블루베리를 넣은 정성 가득한 디저트를 준비해보세요. 기름에 튀기는 대신 오븐에 구워 더 건강하죠. 온갖 부담으로 스트레스를 받는 수험생 동생에게는 설탕 맛이 팡 터지는 머랭 쿠키를 추천합니다. 조리 과정도 간편하고 소량의 식용색소를 사용하는 것만으로 알록달록한 비주얼을 연출할 수 있답니다.
# ICING POPPY SEED CAKE
[12개 분량]
1. 버터는 실온에 녹여 거품기를 돌리고, 설탕과 소금을 추가해 밝은 크림색이 될 때까지 휘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