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W TO

반다나 헤어 셀프 스타일링

덥고 습한 날씨에 모발까지 축축 처져 초라할 때, 오늘따라 얼굴도 못생겨 보이고, 입고 나온 옷마저 마음에 안 드는 그런 날! 집에 다녀올 수도 없다면, 단 ‘3초’만에 분위기를 가장 빠르고 효과적이게 바꿀 수 있는 헤어 스타일링을 소개합니다. 복잡한 도구나 기술 없이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여름 셀프 헤어 스타일링. 이제 스카프 한 장이면 충분합니다.

  • Dolce & Gabbana 2016 S/S 컬렉션

반다나는 인도의 힌디어로 ‘홀치기 염색’이라는 뜻을 가진 큰 손수건을 말합니다. 머리에 두르는 민족의상 풍의 액세서리로 인기를 끌기 시작해 이제는 스카프나 천을 이용한 스타일을 통틀어 반다나 스타일링이라고 부르게 되었어요. 특히, 매 시즌 지중해의 아름다운 풍광을 담은 스카프 스타일링을 보여주던 이탈리아 브랜드 돌체 앤 가바나에서 이번 시즌에는 머리에 스카프를 감아 연출하는 헤드-래핑을 선보였어요. 이국적인 동시에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 할 수 있는 반다나 스타일링. 본격적인 바캉스 시즌인 8월, 트렁크에 쏙 넣어갈 수 있는 스카프 한 장으로 예뻐지는 방법, 지금부터 공개합니다!

HOW TO_ 반다나 셀프 연출법

걸그룹처럼 귀여운 외모가 아니라 바니 타입의 반다나 연출이 부담스러웠을 모든 분들을 위해 간단히 머리에 스카프를 감기만 하면 완성되는 히피 타입의 헤어밴드 스타일링을 소개합니다. 자신 없는 얼굴 형을 가려주면서 이번 시즌 급 부상하는 ‘보헤미안’ 무드의 자유로움을 일상에서 즐길 수 있을 거예요.

Step 1. 일자로 접은 스카프를 아래에서 위를 향하도록 해주세요.

Step 2. 뒤에서 앞으로 머리를 감싸듯이 스카프를 두른 후, 서로 교차 시켜 줍니다.

Step 3. 스카프의 끝부분을 말아 안쪽으로 정리 한 뒤 실핀으로 고정합니다.

Step 4. 화살 모양의 롱 이어링으로 보헤미안 무드를 완성합니다.

  • 에르메스 화려한 패턴의 실크 스카프. 44만원. 본점, 강남점, 경기점, 센텀시티.

  • 브릴리브 화살 모양의 롱 드롭 이어링. 14만 8천원. 강남점.

  • 산드로 목 부분의 크로셰 소재가 멋스러운 드레스. 41만 9천원. 본점, 강남점, 센텀시티.






EDITOR PARK YE WOON
MODEL HAN YE JI
PHOTOGRAPHER YOON SUN WOONG
HAIR & MAKE UP LEE IL JUNG, KIM MI JU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