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SNS에서 인기 있는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의 다이닝 팰리스

지난 2월 29일 새 단장을 마친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는 ‘맛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곳이 가득합니다. 전통의 노포부터 지금 가장 트렌디한 맛집까지 모두 만날 수 있습니다. 식사 뿐 아니라 티타임을 즐기거나 쇼핑, 문화체험도 할 수 있어 그야말로 일석이조! SNS를 점령한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의 맛집들을 소개합니다.

# 트렌디한 레스토랑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10층에 위치한 콩부인 워터웍스는 사계절 제철 식재료를 직송하여 만든 메뉴와 셰프가 개발한 오리지널 소스, 드레싱 등이 곁들여져 색다른 맛을 선사합니다. 디저트부터 브런치까지 다양한 메뉴를 즐기기 좋으며 채소와 과일을 그대로 내린 스페셜한 에너지 음료가 인기입니다.

<수요미식회>에서 3대 피자 맛집으로 꼽힌 ‘살바토레 쿠오모’의 피자도 맛보세요. 스페셜한 피자 맛의 비밀인 대형 화덕을 매장에 그대로 옮겨와 마치 이탈리아의 레스토랑에 온 듯 활기 넘치는 분위기가 흐릅니다. 신선한 야채와 바삭한 식감의 마르게리타, 풍부한 크림을 맛볼 수 있는 카르보나라 에어 스파게티 등이 대표 메뉴입니다.

한남동 핫 플레이스인 에피세리 꼴라주와 수마린의 이형준 셰프가 야심 차게 준비한 꼴라주도 놓칠 수 없죠! 시원한 오픈 키친에서 완성되는 다양한 디저트와 요리들을 보고 있으면 나른한 봄 날씨 따라 사라졌던 입맛도 돌아온답니다. 특히 이집트 콩 허머스나 빵가루를 입힌 가지튀김, 그릴 문어 같은 독특한 메뉴와 먹기 아까울 정도로 사랑스러운 디저트 메뉴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 힐링 공간 자주테이블

가치가 다른 삶의 기준을 제안하는 신세계 강남점 9층 생활관에 위치한 자주테이블은 자연주의를 모토로 제철 재료 본연의 신선한 맛을 살려 가장 심플한 조리법으로 음식을 담아냅니다. 신선한 샐러드와 파스타, 올데이 브런치 등으로 구성된 메뉴와 필리치즈 샌드위치, 더블 패티 그릴버거 등 레트로 키친 메뉴들도 입맛을 사로잡습니다. 또 녹차빙수와 계절 베리와 바닐라빈 크림, 올드 패션 바나나 스플릿 썬데 등의 디저트 메뉴까지 준비되어 한 곳에서 식사와 디저트를 모두 즐길 수 있는 레스토랑입니다. 특히 강남의 전망이 한눈에 들어오는 창과 자주의 내추럴하면서도 모던한 인테리어는 머무는 내내 마음까지 편안하게 해줍니다.

# 노포의 손맛이 느껴지는 맛집

4대째 우리나라 냉면의 전통을 이어가고 있는 평양면옥이 신세계백화점에 백화점 최초로 입점했습니다. 메밀가루로 만드는 면발과 소고기를 고아 정성껏 기름을 걸러낸 육수, 조미료를 최소화한 은은한 맛이 어우러진 평양냉면은 한번 먹고 나면 중독성이 생길 정도지요.

전남 담양에서 온 덕인관의 명물 떡갈비도 잊지 마세요. 한입 베어 무는 순간 느껴지는 풍부한 육즙과 부드러운 식감이 일품입니다. 100% 한우 암소 갈비와 갈빗살 그리고 60년 전통 양념 기술로 만든 떡갈비는 분쇄하거나 다지지 않고 옛 방식 그대로를 고수한다고 합니다. 대통밥과 함께 나오는 떡갈비 세트는 전라도의 손맛이 그대로 느껴지는 반찬들을 풍성하게 한 상 차려내 마음까지 든든해지는 느낌입니다.

대한민국 방방곡곡 귀한 식재료만을 엄선하여 우리 전통 음식 맛을 담아내는 화니. 이곳에서 사용하는 식재료에는 깊은 이야기가 담겨 있습니다. 대한민국 식품 명인 권기옥 명인의 간장, 무형문화재 효산 스님의 죽염 된장, 강원도 양양 최종대 명인의 고추장, 풍부한 일조량과 강수량이 만들어낸 신동진 쌀 등을 사용합니다. 유기 자체에서 미네랄을 생성하여 멸균 효과가 있는 유기 그릇을 사용하고, 모든 음식은 30여 년 한식 요리의 외길을 걸어온 허정진 조리명장이 직접 요리합니다.

# 아시안 미각 대결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서는 엄선한 중식과 퓨전 베트남 요리, 일식도 함께 맛볼 수 있답니다. 호사스러운 곳에서 경치를 즐기며 좋은 음식을 먹는 장소를 뜻하는 호경전은 조선호텔이 운영하는 광둥식 차이니스 레스토랑으로 세련된 분위기와 고급스러운 맛이 만족스러운 곳입니다. 가장 많은 사랑을 받는 탕수육은 감자 전분으로 튀김옷을 만들어 바삭한 식감과 고소한 맛이 일품이고, 각종 해물과 재료가 풍부하게 들어간 특선 자장면 역시 인기 메뉴입니다.

타마린드는 오랫동안 베트남 요리를 선보이며 노하우를 쌓은 미스사이공과 타마린드 바이 미스사이공의 분점입니다. 쌀국수로만 기억되는 베트남 음식을 색다르게 즐길 수 있는 곳이죠. 크림 파스타와 하우스 와인 등 프랑스 식민지를 겪은 베트남의 유럽식 메뉴를 그대로 선보이고 있어 독특하답니다.

프리미엄 소바, 우동, 카쓰 전문점인 히바린도 국내 1호점으로 입점해 있어요. 일식의 대가 미야시타 다이스케 씨에게 기술을 전수받은 최고 주방장이 깊은 맛의 일본 요리를 선보입니다. 산지별 특성을 살린 명품 돈육을 사용하는데요, 인삼 사료를 먹여 건강한 충청 인삼 한돈, 전남 보성의 녹차 사료를 먹여 맛의 풍미를 높인 녹돈, 눈꽃 같은 마블링의 제주산 흑돈을 사용해 풍미가 뛰어납니다.






EDITOR PARK KYUNG HWA
PHOTOGRAPHER RYU HYUN YEOL





연관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