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여름 패션 트렌드, 피커부 쇼핑기



태양이 뜨겁게 내리쬐는 계절, 여름이 다가왔어요. 노출에 관대한 유일한 계절이기도 하지만 지나친 노출보다는 은근히 드러나 더욱 매력적인 피커부 스타일을 만나보았어요. 무더운 여름 스타일을 다양하게 즐기기 위한 각양각색 피커부 스타일링 팁까지 공개합니다! 본격적인 여름 시즌 에센셜 아이템이 되어줄, 본점 4N5 매장에서 만나본 피커부 쇼핑기를 시작해 볼까요? 이를 참고해 나만의 피커부 스타일링을 완성해 보세요.



우선, 피커부란!

사진ㅣ3.1 필립림 2015 S/S 컬렉션

본격적인 쇼핑에 앞서, 생소한 단어이기도 한 피커부의 의미를 확인해 주세요. 피커부는 쉽게 말해 우리나라 말로 “까꿍” 이란 뜻을 가진 단어예요. 영어로는 peekaboo 또는 peek-a-boo라고 부릅니다. 아기에게 얼굴을 두 손으로 가렸다가 나타나 놀라게 하는 까꿍놀이를 말하죠. 옷의 어느 부분을 절개하여 예상치 못한 부분의 속살이 비치거나 드러나는 스타일이에요.





피커부 룩의 매력은 바로, 은근함의 힘이죠. 대놓고 드러내는 노출이 아니기 때문에 더욱 시선을 사로잡기도 하죠. 노골적인 노출은 섹시하기보다는 오히려 반감을 사기 쉽습니다. 반대로 보일 듯 말 듯한 노출은 관능적인 매력을 풍길 수 있어요. 이처럼 피커부 룩은 섹시하면서도 여성스러움을 극대화하는 고품격 패션을 선보이죠.



기본 중의 기본! 시선을 집중시키는 어깨

사진ㅣ듀엘 양쪽 어깨가 드러나는 깅엄 체크 셔츠. 13만9천원.

먼저, 도전하기 쉬운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세련된 피커부 아이템을 듀엘(DEWL) 매장에서 직접 입어 보았습니다. 양쪽 어깨 부분만 살짝 트인 디자인으로 입기에 부담이 없는 아이템이죠. 여기에 감각적인 깅엄 체크 패턴을 선택해 더운 여름 시원한 느낌을 더해주어 차별화된 룩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깅엄 체크라면 보통 캐주얼한 무드를 떠올리지만 어깨가 트인 피커부 디자인을 선택한다면 얼마든지 드레스업 할 수 있어요. 어깨 부분이 살짝 드러남으로써 포인트가 가미되어 한층 더 스타일리시한 느낌을 더해주는거죠. 올여름 체크 패턴의 피커부룩을 활용해 감각적인 걸리시한 룩을 연출해보는 건 어떨까요.



바캉스룩, 뒷모습이 아름다운 그대

사진ㅣ폴앤조 여러 가지 컬러가 믹스된 점프 슈트. 1백9만원. 옐로 컬러 미니 백. 89만원.

휴가철이 다가오면서 어떤 옷을 입고 바캉스를 떠나야 할지 고민이었는데 그 고민을 단번에 해결해주는 아이템을 만났어요. 바로 한눈에 마음을 사로잡은 폴앤조(Paul & Joe)의 점프 슈트예요. 유니크한 색감과 화려한 패턴으로 여름철 바캉스 룩으로 코디하기에 제격인 피커부 룩을 추천합니다. 등 라인이 드러나는 스타일로 휴가지에서 모두의 시선을 끄는 것은 물론 편안함까지 갖춘 점프 슈트로 여름철 바캉스 룩을 완성해 보세요.



여성미의 상징, 우아한 허리선

사진ㅣ산드로 청량한 블루 컬러 원피스. 49만9천원. 뱀피 무늬 패턴의 하이힐. 49만9천원.

산드로(Sandro) 매장에서 만나본 여름철 가장 쿨한 블루 컬러 원피스를 소개합니다. 허리 부분에 트임이 있어 속이 살짝 보이는 반전 디자인으로 주목받을 수 있는 피커부 룩이죠. 허리 부분을 노출해 절제된 디테일 속에 섹시미까지 느껴진답니다. 드레시한 의상이 빠질 수 없는 휴양지의 낭만적인 저녁 파티에서 피커부 스타일의 원피스를 입고 파티를 즐겨보는 건 어떨까요. 시원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동시에 여성스럽고 우아함까지 느껴지는 피커부 스타일의 원피스는 파티에서 당신을 빛내줄 거예요.



시선을 사로잡는 옆 라인

사진ㅣ노비스 by 분더샵앤컴퍼니 블루 컬러 슬리브리스. 89만원. A라인 화이트 스커트. 1백6만원. 테이큰 에디션 by 분더샵앤컴퍼니 블랙 컬러 슬리퍼. 37만원. 야즈부끼 by 분더샵앤컴퍼니 스트라이프 패턴의 클러치 백. 1백3만원. 모두 본점.

다음은, 앞모습만 보면 평범해 보이지만 옆으로 돌아서는 순간 사각형 모양으로 커팅된 피커부 룩이에요. 심플해 보이는 슬리브리스에서 호기심을 자극하는 아찔한 매력의 스타일입니다. 전체가 훤히 들여다보이는 것보다 가릴 곳은 가리면서 은근하게 속살을 드러내는 디자인이죠. 여기에 위트 있는 타이포가 장식된 스트라이프 패턴의 클러치 백으로 발랄함을 더해주었어요. 올여름 보기만 해도 마음이 시원해질 뿐 아니라 멋진 포인트가 될 서머 룩으로 남다른 패션 감각을 자랑하세요.



피커부 룩의 정석

사진ㅣ3.1 필립림 유니크한 디자인의 여성스러운 블라우스. 79만원. 스커트. 59만원. 모두 본점.

올여름 다양한 아이디어로 피커부 스타일을 대거 선보인3.1 필립림 매장에서 각양각색 피커부 룩을 만나볼 수 있었어요. 그중 가장 눈에 띄는 아이템은 바로 서로 다른 소재를 결합시켜 독특한 조화가 인상적인 피커부 룩이에요. 한쪽 부분은 블랙 시스루로, 반대편 부분은 예상치 못한 배 살짝 윗부분의 컷아웃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피커부 룩의 정석을 보여주는 스타일로 페미닌하면서도 로맨틱한 무드를 연출할 수 있답니다.



올 여름 핫 아이템 배가 드러나는 크롭트 톱, 당신의 선택은?

사진ㅣMSGM by 라움 새 모양이 프린트된 크롭트 톱. 16만원. 미니멀한 블랙 컬러 팬츠. 49만8천원. 로플러 랜달 by 라움 라피아 소재의 클러치 백. 46만원. 알렉산더 왕 크롭 티. 29만원. H라인 스커트. 39만원. 독특한 디자인의 힐. 40만원. 모두 본점.

올여름 허리 부분이 노출된 짧은 길이의 크롭티가 뜨거운 사랑을 받을 예정이에요. 1990년대 배꼽티를 연상시키는 피커부 스타일로 세련되고 관능적인 무드를 연출하기에 제격인 아이템이죠. 여기에 구멍이 송송 뚫린 펀칭 스타일의 블랙 또는 화이트 컬러 스커트를 매치해 시크하면서도 경쾌한 룩을 완성해 보세요. 발랄해 보이는 화이트 크롭 티와 몸에 피트되는 스트라이프 크롭 티 중 당신의 선택은? 다양한 컷아웃 스타일의 피카부 룩을 신세계백화점 본점 4N5 매장에서 만나보세요!



아직 늦지 않은 시즌오프 찬스!
놓치면 후회할 풍성하고 다양한 시즌오프 혜택을 만나보세요.


6.19(금) -
바나나 리퍼블릭
6.26(금) -
띠어리, 비이커




EDITOR KIM SU JIN
PHOTOGRAPHER RYU HYUN YEOL





연관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