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EM

봄코디의 완성 - 2015 S/S 메이크업 트렌드





보송한 카디건과 파스텔 컬러의 플랫을 신고 싶은 계절, 봄이 오고 있어요. 아직은 꽃샘추위가 시샘을 부리는 3월이지만 벌써부터 여심은 봄바람에 잔뜩 설레고 있죠. 봄이 오면 봄패션에 많은 변화가 있듯, 봄코디에 어울리는 꽃 내음 가득한 메이크업 또한 빼놓을 수 없죠. 2015 S/S 런웨이를 수놓은 모델들의 백스테이지 메이크업을 통해 올봄 메이크업 트렌드를 함께 알아봐요.




원래 내 피부인 듯, 아무것도 바르지 않은 듯 가볍고 자연스럽게 연출하는 내추럴 메이크업 트렌드는 2015년 봄에도 계속될 전망이에요. 메이크업을 전혀 하지 않은 듯한 피부 연출을 위해 잡티, 고르지 못한 피부 톤을 그대로 방치하라는 이야기는 절대 아니죠. 오히려 그 반대에요. 아무것도 바르지 않은 듯하지만 그 어떤 결점도 없는 완벽한 피부를 표현해야 하죠. 전문가적인 메이크업 기술이 없다면 불가능한 메이크업인 것이 사실이지만 똑똑하고 훌륭한 파운데이션이 갖춘다면 그리 어려운 일이 아닐지도 몰라요.





피부의 촉촉함을 유지하되 잡티까지 완벽하게 감추는 커버력은 물론 무게감 없이 가볍게 발려야 하는 것이 올봄 파운데이션의 미덕. 모든 면에서 완벽에 가까운 절대 파운데이션을 찾고 계신다면, 봄신상품 파운데이션 리스트를 확인하세요.

겔랑 블랑 드 펄 에센스 파운데이션 SPF25/PA+++. 에센스가 함유되어 수분을 머금은 듯 촉촉한 피부를 완성하는 리퀴드 파운데이션. 30ml/7만9천원. 본점, 강남점, 경기점, 센템시티.
입생로랑 르 땡 엉크르 드 뽀. 피부 표면은 벨벳처럼 보송하게, 피부 속은 촉촉하게 지켜주는 롱래스팅 리퀴드 파운데이션. 25ml/7만7천원. 강남점, 경기점, 센텀시티.
나스 올 데이 루미너스 웨이트리스 파운데이션. 오일 프리 텍스처로 공기처럼 가벼운 발림성을 자랑하는 롱웨어 리퀴드 파운데이션. 30ml/6만7천원. 강남점, 영등포점, 센텀시티.
헤라 CC 스무딩 팩트. 미세한 펄을 함유하여 다크닝 없이 화사함을 유지하게 하는 크림 팩트 파운데이션. 10g/4만8천원. 전점.



PLUS TIP

능력 좋은 파운데이션을 찾는 것도 중요하지만 파운데이션을 도와 무결점 피부를 만들어 줄 프라이머 역시 중요하죠. 파운데이션 전 단계에는 파운데이션을 자석처럼 피부에 착 밀착해줄 촉촉한 타입의 프라이머를 꼭 사용해주세요.

메이크업 포에버 하이드레이팅 이퀄라이저. 베이스 메이크업 전 단계에서 피부를 메이크업 최적화 상태로 만드는 수분 프라이머. 30ml/5만2천원. 강남점, 경기점, 인천점, 센텀시티, 충청점, 의정부점.




봄 메이크업의 핵심은 블러셔죠. 양 볼에 가득 담은 핑크, 피치 컬러의 사랑스러운 블러셔는 봄바람에 설레는 여심을 가장 확실하게 표현할 수 있는 수단 아닐까요? 광대뼈를 타고 올라가는 시크하고 도회적인 치크 메이크업도 좋지만 봄에는 콧방울 끝과 눈동자가 만나는 볼 정중앙에만 블러셔를 톡톡 두드리듯 연출해보세요. 보다 어리고 소녀스러운 봄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을 거예요.


사실 립, 아이 등의 색조 메이크업 중에서 얼굴의 가장 큰 면적을 차지하는 것은 치크 메이크업이에요. 그만큼 블러시의 컬러, 사용법에 따라 메이크업 분위기가 크게 달라지죠. 자칫 촌스럽다고 생각해 블러시 사용을 기피했다면 올봄엔 비교적 자연스러운 연출이 가능한 크림 블러시로 치크 메이크업에 도전해보세요.

샤넬 르 블러쉬 크렘 드 샤넬 80 인비테이션. 은은한 골드 펄이 함유되어 더욱 자연스러운 연출이 가능한 따뜻한 핑크 컬러 크림 블러시. 2.5g/5만원. 전점.
메이크업 포에버 틴트 피니셔 210호. 입술과 볼에 모두 사용 가능한 멀티 제품으로 바르고 난 뒤 보송하게 마무리되는 크림 블러시. 2.8g/3만9천원. 강남점, 경기점, 인천점, 센텀시티, 충청점, 의정부점.
비디비치 퍼펙트 블렌딩 블러쉬 03호 코랄. 미세한 펄 입자가 함유되어 보다 자연스러운 치크 메이크업이 가능한 파우더 블러시. 6g/3만5천원. 강남점, 영등포점, 경기점, 인천점, 마산점, 광주점, 센텀시티.
헤라 페이스 디자이닝 블러셔 01호 이터널핑크. 소녀스러운 볼을 연출하는 복숭아빛 컬러 파우더 블러시. 10g/4만5천원. 전점.



PLUS TIP

자칫 어색해 보일 수 있는 치크 메이크업 위에 파우더 타입의 하이라이터를 더하면 베이스 메이크업과 함께 블렌딩되어 좀 더 자연스러운 연출이 가능해요. 자칫 과하게 연출될 수 있는 화이트 컬러의 펄감이 강한 제품보다는 은은한 펄과 화사한 컬러감이 더해진 제품을 선택하세요.

겔랑 메테오리트 컴팩트 라이트 리빌링 파우더. 다이아몬드 파우더가 함유되어 빛을 다각도에서 반사하여 피부를 더욱 환하고 밝게 연출하는 팩트 하이라이터. 10g/7만8천원. 본점, 강남점, 경기점, 센텀시티.





이번 시즌 아이 메이크업은 간결하다 못해 심심할 정도에요. 아이 섀도는 물론 여자의 자존심이라 할 수 있는 아이라인까지 찾아보기 힘든 2015 S/S 런웨이 위에 단 하나의 아이템, 마스카라만이 살아남았어요. 마스카라, 단 하나의 아이템이지만 깔끔한 연출로 아주 자연스럽고 깨끗한 속눈썹을 만들거나, 몇 번이고 덧발라 매우 두껍고 강한 속눈썹을 연출하는 등 다양한 시도를 해보는 건 어떨까요?


마스카라만큼 개인의 특성에 맞게 사용해야 하는 메이크업 제품도 없죠. 눈의 모양, 속눈썹의 숱, 길이 등에 따라 각자에게 알맞은 제품을 사용해야 하죠. 볼륨, 롱래시, 컬링 등 다양한 목적을 위한 마스카라 신제품들이 대거 출시되었으니 올봄에는 아이라인은 잠시 버려두고 마스카라에 올인해보세요.

베네피트 롤러 래쉬. 다른 도구와 과정 없이 바르는 즉시 속눈썹을 바짝 컬링 하여 보다 또렷하고 매력적인 눈매를 완성할 수 있는 컬링 마스카라. 8.5g/3만6천원. 전점.
오뜨 노티 워터프루프 래쉬 블랙. 듀얼 브러시가 내장되어 볼륨 있는 속눈썹을 연출하거나, 아래 속눈썹을 꼼꼼히 바르고 싶을 때 모두 사용 가능한 마스카라. 8g/3만원. 본점, 강남점, 영등포점, 경기점, 인천점, 광주점, 센텀시티, 충청점, 의정부점.
샤넬 이니미터블 워터프루프 25호 브라운. 미네랄 안료가 혼합된 브라운 컬러 마스카라로 눈동자가 갈색이거나, 자연스러운 눈매 연출을 원할 때 사용 가능한 컬러 마스카라. 5g/4만2천원. 전점.
랑콤 그랑디오즈 스머지프루프. 블랙스완이라는 닉네임에 어울리는 특이한 스완-넥™ 마스카라 스틱이 보다 쉽고 간편하게 마스카라 연출을 가능하게 하는 제품. 10g/4만4천원. 전점.



PLUS TIP


어떤 마스카라를 사용해도 쉽게 판다가 되고 만다면 마스카라 픽서 제품을 사용하세요. 마스카라 전에 사용하면 속눈썹이 쉽게 처지지 것을 방지하고, 한번 코팅되어 더욱 풍성한 속눈썹을 연출할 수 있죠. 마스카라 후에 한번 더 사용하면 완벽히 코팅되어 아이 메이크업을 오래 유지할 수 있죠.

클라란스 더블 픽스 마스카라. 완벽하게 속눈썹을 코팅해 어떤 환경에서도 마스카라를 완벽히 유지하는 픽서. 7ml/3만원. 본점, 강남점, 영등포점, 경기점, 인천점, 마산점, 광주점, 센텀시티, 의정부점.





지난가을 겨울, 지겹도록 계속되었던 버건디 립스틱은 잠시 화장대에 넣어두세요. 봄이면 당연한 듯 꺼내 발랐던 핑크 컬러도 올봄엔 멀리해보는 건 어떨까요? 자연스러운 메이크업이 트렌드로 떠오르며 핑크보다는 혈색에 더 가까운 코랄, 피치, 레드 오렌지 컬러들이 강세에요. 특히 붉은 빛깔이 감도는 오렌지 컬러는 소녀스러운 치크 메이크업과 만나 더욱 사랑스럽고 상큼한 메이크업을 완성해요.


올봄 립 제품을 구매할 때는 컬러가 나의 얼굴 톤에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지, 입술에 자연스럽게 물들 듯 밀착되는지 꼭 살펴보세요. 가을, 겨울 유행했던 매트한 립스틱보다는 볼륨 있는 입술을 연출할 수 있는 촉촉한 텍스처의 제품들을 눈여겨 보길 바래요.

비디비치 루즈 엑셀랑스 인텐스 126호 세비야. 깊은 입술 주름까지 촉촉하고 풍성하게 채워주어 입술에 볼륨감을 선사하는 립스틱. 3.6g/3만5천원. 강남점, 영등포점, 경기점, 인천점, 마산점, 광주점, 센텀시티.
헤라 루즈 홀릭 147호 수프림 핑크. 식물성 천연 오일 성분이 입술의 수분 증발을 막아 오래도록 촉촉하고 선명한 발색의 입술 메이크업을 유지하는 립스틱. 3g/3만5천원. 전점.
겔랑 키스키스 립스틱 540호 피치 새틴. 붉은빛이 살짝 감도는 오렌지 컬러로 동양 여성 피부 톤에 알맞은 컬러의 립스틱. 7.4g/4만5천원. 본점, 강남점, 경기점, 센템시티.
YSL 볼륍떼 틴트 인 오일 6호 피치 미 러브. 5가지 식물성 오일이 함유되어 촉촉하고 반짝이는 입술을 연출하는 틴트. 6ml/4만3천원. 강남점, 경기점, 센텀시티.



PLUS TIP


봄철 건조한 기후 탓에 얇은 입술이 트거나 갈라지기 쉽죠. 아무리 예쁜 컬러의 립 제품이라도 각질이 일어난 입술 위에서는 무용지물. 꼭 보호제를 사용하여 매끄러운 입술로 가꿔주세요.

클라란스 인스턴트 라이트 립 컴포트 오일. 3가지 식물성 오일을 농축한 젤 오일 타입으로 내장된 어플리케이터를 이용해 쉽게 입술에 바를 수 있는 제품. 7ml/2만8천원. 본점, 강남점, 영등포점, 경기점, 인천점, 마산점, 광주점, 센텀시티, 의정부점.



SPRING COSMETIC FAIR


봄맞이 쇼핑에 특별한 선물까지. 화장품 장르 구매 고객께 당일 20, 40만원 이상 구매 시 신세계 상품권 1만원, 2만원을 증정하오니 꼭 참고하세요. 참여 브랜드는 점별로 상이하므로 점내 고지물을 참조하세요.

증정기간 및 장소 2.27(금) – 3.8(일), 점별 사은행사장.
증정대상 당일 신세계 씨티카드, 신세계 삼성카드, 신세계 포인트 카드로 해당 금액 이상 구매고객




신세계 백화점이 특별한 선물을 준비했어요. 신세계 백화점 APP 고객께 화장품 샘플을 드립니다. 본 이벤트는 선착순 행사로 샘플 소진시 조기 종료될 수 있습니다. 참여브랜드 및 샘플리스트는 신세계백화점 APP에서 확인해보세요.

쿠폰 다운 기간 2.27(금) ~ 3.8(일)
샘플 수령기간 및 장소 .27(금) – 3.8(일), 점별 사은행사장.
증정대상 신세계 백화점 APP 설치 후 쿠폰 신청고객(기간중 1회)
수령방법 APP 실행 메뉴선택 뉴스&이벤트 이벤트 & 공지 화장품 샘플 증정 이벤트



EDITOR JEON SOL
PHOTOGRAPHER PARK JAE HYUN




연관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