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EM

EAT, PLAY, LOVE! @4N5 - 남심(男心)을 사로잡을 15 S/S 봄 신상 패션 아이템 쇼핑기


지독한 추위가 누그러지면서 봄이 찾아오고 있어요. 칙칙한 겨울 옷차림에 싱그러운 기운을 불어넣어야 할 때죠. 특히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진정한 짝을 찾아 나선 분들이라면 특별한 ‘신상 아이템’ 쇼핑을 염두에 두고 있을 텐데요. 서울에서 트렌드가 가장 먼저 도착하는 그곳, 4N5에서라면 충분히 가능합니다. 지금부터 저와 함께 ‘남심(男心)’을 공략할 봄 쇼핑을 시작해볼까요?

신세계백화점 본점의 신관 4층과 본관 5층 전체를 아우르는 공간이 바로 4N5입니다. 익히 알고 있는 백화점의 쇼핑 공간을 넘어선 ‘컨템포러리 힙 플레이스’라 할 수 있죠. 4N5에 가실 땐 반나절 정도 일정을 비우고 여유 있게 둘러보길 권장합니다. 그만큼 볼 거리, 즐길 거리가 많다는 얘기!




4N5


4N5의 톡톡 튀는 감성으로 가득한 신관 4층입니다. 요즘 가장 잘나가는 브랜드부터 남다른 매장 분위기와 흘러나오는 음악까지, 트렌드를 쥐고 흔드는 곳이죠.




본격적인 쇼핑에 앞서, 여성스러운 매력을 어필하는 2015년 S/S 시즌 속 3가지 트렌드를 확인해 주세요. 기본적으로 지나치게 화려하게 꾸미기 보다는 한 두 가지 아이템으로 포인트 주기를 추천합니다.

Print Point l 강렬하고 대범한 프린트 아이템 하나로 전체 옷차림에 활기를 부여하세요.
Denim Point l 가장 뜨거운 트렌드 데님. 위, 아래 모두 데님 의상으로 입어도 좋고, 액세서리 하나로 포인트를 주는 것도 좋아요.
Solid Coloring l 자연에서 영감받은 어스 톤(earth tone)의 톤온톤 매치는 고급스러운 룩을 완성할 수 있어요.



‘소개팅 룩’의 정석, 미니 드레스

이탤리언 레스토랑에 가면 아는 사람을 만난 듯 익숙한 옷차림을 마주하게 됩니다. 바로 옆 테이블에 앉아 있는 미니 드레스 입은 ‘소개팅녀’. 그만큼 미니 드레스는 첫인상이 중요한 자리에서 찾게 되는 필수 아이템이지요. 특히 화사한 봄을 닮은 화이트 미니 원피스와 트렌디한 데님 원피스는 어떤 아우터와도 무난하게 어울려 활용하기 좋은 아이템이랍니다.

사진 l (왼쪽부터)
씨 뉴욕 by 블루핏 데님 미니 드레스 59만원. 데미 리 by 블루핏 크림색 니트 풀오버 59만8천원. 먼데이 에디션 by 블루핏 목걸이 15만원. 아쉬 by 블루핏 스니커즈 41만7천원. 하쉬 원피스 99만8천원.



편안하면서도 드레시한 아우터

작년 전세계를 강타한 ‘놈코어(Normcore)’의 인기는 올해 역시 뜨거울 예정입니다. 하지만 가벼운 면 티셔츠와 흰색 스니커즈가 생명인 이 트렌드가 남성들에게는 성의 없게 느껴질 수 있겠죠. 이럴 땐 편안하면서도 드레시한 봄 코트를 추천합니다. 성숙해 보이는 그레이와 발랄해 보이는 데님 중, 당신의 선택은?

사진 l 비비안 웨스트우드 모두 1백18만원.



스타일 완성도를 높이는 액세서리


중성적인 팬츠 룩에는 여성스러운 핸드백을, 사랑스러운 스커트 룩에는 미니멀한 클러치 백을 선택해 스타일을 중화시켜 주세요. 잡았을 때의 자세도 함께 고려하면 좋아요. 클래식한 숄더 스트랩을 어깨에 살포시 맬 것인가. 가볍고 시크하게 클러치 백을 옆구리에 끼울 것인가. 아 고민, 고민, 또 고민! 패션은 역시 행복한 고민의 연속입니다. (저만 그런가요?)

사진 l 밀리 by 컨템포러리 핸드백컬렉션 47만원.




볼드한 진주 반지, 화려한 체인 팔찌, 반짝이는 목걸이 등등. 여러 종류의 주얼리를 함께 착용할 때는, 작지만 디테일이 살아 있는 디자인을 선택하세요. 가느다란 것은 여러 개 겹쳐 끼우고, 포인트가 되는 한 두 가지 아이템만을 선택하는 것이 비결임을 기억해 주세요.

사진 l 아베크 뉴욕 by 컨템포러리 핸드백컬렉션 검지 38만6천원. 약지 28만6천원.



4N5


신관 4층이 ‘핫’한 다운타운이라면, 본관 5층은 고급스러운 업타운이라 할 수 있지요. 좀 더 조용하고 느린 쇼핑을 원한다면 이곳이 정답입니다. 계단 앞 중앙은 주기적으로 컨셉추얼한 갤러리로 변신한답니다. 지금은 양의 해를 맞아 순한 양과 함께 알렉산더 왕의 룩이 전시되어 있네요. (양 위에 올라 타면 안됩니다. 호호호) 남심을 사로잡는 쇼핑은 본관 5층에서도 이어집니다.


포인트를 숨겨라

유행을 너무 따라가다 보면, 스튜어디스 유니폼 같은 정장이나 스케이트 보드 타는 스트리트 룩으로 변질될 우려가 있습니다. 이너웨어의 중요함을 알 수 있는 대목이지요. 앞서 언급했듯 지나치게 화려한 디자인 보다는 쉽고 모던한 것을 고르세요. 포인트는 살짝 강조해주시고요!

사진 l (왼쪽부터)
알렉산더 왕 데님 블라우스 59만원. 프린트 쇼츠 93만원. 아크네 스튜디오 니트 풀오버 83만원. 스니커즈 53만원.


개성을 표출하라

부드러운 첫인상? 트렌드? 모두 상관 없이 자신의 개성을 드러내고 싶다면 분더샵앤컴퍼니로 향하길 권합니다. 대한민국 대표 편집숍인 분더샵의 동생 격으로, 컨템포러리 패션에 관한 모든 것을 모아둔 보물창고입니다. 말 그대로 머리부터 발끝까지의 스타일링이 가능하지요.


분더샵앤컴퍼니에서 고른 따끈따끈한 신상 아이템들입니다. 프린트 톱과 가죽 재킷이 강렬하니, 베이식한 팬츠나 심플한 미디 스커트와 매치하면 좋겠지요?

사진 l 토가 풀라 by 분더샵앤컴퍼니 가죽재킷 2백37만원. 마리사 웹 by 분더샵앤컴퍼니 프린트 톱 69만원. 사라 백 by 분더샵앤컴퍼니 체인 스트랩 미니 백 65만원. 조슈아 샌더스 by 분더샵앤컴퍼니 플라워 패턴 슬립온 57만원. 자일스 브라더 by 분더샵앤컴퍼니 커프 각 18만원.





4N5를 가로지르며 남심을 공략할 봄 신상 아이템 쇼핑을 성공적으로 마쳤다면, 신관 4층과 본관 5층 사이, 연결 통로 옆에 위치한 핫 플레이스 ‘베키아에누보’도 빼놓지 마세요.



검증된 재료를 사용한 커피와 차는 물론, 가벼운 브런치를 즐기기에 이보다 좋은 곳은 드물 거예요. 트렌디한 공간 안에 위치해 있다 보니, 감각적인 디저트와 함께 스타일리시한 쇼핑객들을 구경하는 재미까지 톡톡히 볼 수 있답니다. 개인적으로 믹스 베리를 올린 진한 여운의 치즈 케이크와 오렌지 라테를 추천합니다.

성공적인 소개팅을 위한 스타일링 Tip
1 첫인상이 중요한 자리, 여성스러움을 부각시키는 미니 드레스를 선택할 것.
2 편안하면서도 드레시한 아우터와 함께라면 금상첨화!
3 중성적인 팬츠 룩에는 여성스러운 핸드백을, 사랑스러운 스커트 룩에는 미니멀한 클러치를.
4 포인트가 되는 주얼리를 활용해 스타일의 완성도를 높일 것.
5 부드러운 첫인상? 트렌드? 모두 상관없이 자신의 개성을 드러내보는 것도 방법!


저마다 다른 개성을 지닌 숍들의 쇼윈도우만 구경해도 시간이 훌쩍 흐르는 트렌디한 공간 4N5!
오늘의 쇼핑 팁을 참고한다면 올봄 나의 새로운 짝을 찾는 데 도움이 될 거예요. 여러분의 ‘러브 러브’를 4N5가 응원합니다.





EDITOR SONG YI SEUL
PHOTOGRAPHER SEO WON KI




연관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