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이 되면 ‘명절증후군’이라 불리는 스트레스 장애를 호소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 여성들은 소화불량, 두통, 요통 등의 신체 증상을 보이기도 하죠. 명절증후군에서 벗어나는 가장 좋은 방법은 휴식이랍니다. 집에서 쉽게 할 수 있으면서도 전문가 부럽지 않은 효과를 내는 ‘셀프 케어’로 명절 증후군으로 지친 몸과 마음을 다독여 주세요.
셀프 마사지
우드볼, 마사지롤러, 브러쉬 등 어렵지 않게 구할 수 있는 셀프 마사지 도구를 활용하면 손 맛 좋은 테라피스트에게 마사지 받은 듯 개운해 진답니다. 간단하면서도 시원한 마사지 비법을 알려 드릴게요.
1. 우드 볼을 이용한 ‘얼굴 마사지’
우드 볼로 얼굴 전체를 지그시 누르면서 돌려주세요. 특히 턱 선과 볼 살 라인을 중심으로 꾸준하게 마사지하면 얼굴 근육 운동 효과를 주어 피부 탄력을 높여주고 혈액순환을 도와 안색이 맑아집니다. 아침에 얼굴이 부었을 때도 우드볼을 이용해 굴려주면 효과적입니다.
2. 마사지 롤러로 팔과 ‘다리 마사지’
허리, 팔, 종아리에 마사지 크림을 바른 뒤 마사지롤러를 굴려 보세요. 마사지 크림이 없다면 되직한 타입의 어떤 크림도 좋습니다. 처음에는 약하게 굴리다가 점차 힘을 주면서 천천히 반복하면 추석 내내 긴장되어 있던 근육이 풀어지면서 릴렉싱한 상태로 만들어 줍니다.
3. 긴 브러쉬 활용한 ‘바디 마사지’
손잡이가 긴 브러쉬는 손이 닿지 않는 등을 부드럽게 마사지할 때 매우 효과적입니다. 샤워시 몸에 거품을 묻힌 상태에서 브러쉬를 이용해 가볍게 두드리거나 문질러 주세요. 마른 피부 위에 사용해도 좋은데요. 특히 아침에 브러쉬를 이용해 가볍게 몸을 두드려 주면 상쾌한 컨디션으로 하루를 시작할 수 있답니다.
스트레칭
전 부치랴, 설거지 하랴, 인사하랴 간뜩 긴장되어 있던 내 몸을 풀어줄 시간, 긴장감을 풀어주고 편안하게 만들어 줄 간단한 셀프 스트레칭으로 편안한 휴식을 취하세요.
1. 목을 좌우, 양 옆으로 천천히 돌리면서 풀어줍니다. 고개를 돌려 등 뒤를 바라본다는 느낌으로 천천히 움직여 보세요.
2. 양손을 어깨에 올린 상태에서 천천히 돌리면서 어깨 주위 근육을 풀어 주세요. 이때 호흡은 평소보다 더 깊게 들이쉬었다 내쉰다는 느낌으로 해 주세요.
3. 양손의 머리 뒤에서 깍지를 낀 뒤 팔을 뒤로 젖혀 주세요. 팔을 앞으로 접으면서 고개를 살짝 숙여 주세요.
*각 동작은 10초 정도 유지하고, 3회씩 반복해서 해 주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천연 피부&헤어 팩
명절 내내 불 앞에서 뜨겁게 익었을 내 피부에 촉촉한 오아시스를 만나게 해 줄 차례 입니다. 지금 냉장고를 열어 보세요.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로 만드는 효과만점 천연 팩 레시피를 소개 합니다.
1. 수분촉촉, 녹차 요구르트팩
재료: 떠먹는 플레인 요구르트, 녹차가루 약간
떠먹는 요구르트에 녹차가루를 넣어 섞어 줍니다. 얼굴에 도톰하게 바른 뒤 5분 정도 두었다가 부드럽게 손으로 마사지 한 뒤 씻어 내세요.
2. 탄력빵빵, 상추팩
재료: 상추 5장, 물 1큰술, 밀가루 약간
상추를 깨끗이 씻은 뒤 잘게 썰어서 절구에 물과 함께 넣고 찧은 뒤 밀가루를 넣어 잘 섞고 얼굴에 골고루 바릅니다. 20분 뒤 팩을 떼어내고 세안합니다.
3. 두피건강, 바나나 헤어팩
재료: 바나나, 올리브유 약간, 떠먹는 플레인 요구르트
바나나를 깍뚝 썰기해 믹서에 넣고 올리브유 두 큰술과 플레인 요구르트를 다섯 큰술 넣은 뒤 갈아줍니다. 두피를 피해 헤어에 바른 뒤 20분 정도 방치했다가 감아 주세요.
셀프 네일
복잡하고 어려운 네일은 가라. 로드샵이나 인터넷 네일샵에서 시중에서 판매하는 스티커 네일을 활용하면, 블링블링한 네일부터 프렌치 네일까지 간단하면서도 감쪽같이 예쁜 네일이 완성됩니다. 손톱이 짧은 분들도 쉽게 연출할 수 있어 기분전환용으로 좋답니다.
1. 스티커 네일
재료
: 인코코 드라이 네일 스티커 74 (스타카토). 센텀시티, 인천점(10월 말까지), 충청점(9월 말까지).
: OPI 베이스 코트, 탑코트, 버퍼. 강남점, 영등포점, 경기점, 인천점, 센텀시티점.
1) 손톱의 큐티클을 정리한 뒤, 손톱에 맞는 네일 패치를 선택합니다. 손톱이 약한 편일 경우 베이스코트를 발라 주세요.
2) 둥글게 커팅된 면을 손톱 라인에 맞춰서 부착 시켜 주세요.
3) 버퍼를 사용해서 손톱 모양에 맞춰 남은 스티커를 잘라 깔끔하게 다듬어 주세요.
4) 탑코트를 발라주면 매끄러운 마무리와 함께 지속력이 높아 집니다.
2. 프렌치 네일
재료
: 인코코 드라이 네일 프렌치 블링 블링 팁. 센텀시티, 인천점(10월 말까지), 충청점(9월 말까지).
: OPI 컬러 메니큐어, 베이스 코트, 탑코트. 강남점, 영등포점, 경기점, 인천점, 센텀시티점.
1) 손톱에 베이스코트를 바른 뒤, 충분히 말려 줍니다.
2) 내가 원하는 프렌치 네일 부분 아래에 스티커를 붙입니다.
3) 원하는 컬러의 메니큐어를 바른 뒤 말렸다가 다시 바르기를 2회 이상 반복합니다. 스티커 선을 넘지 않도록 조심스럽게 발라 주세요.
4) 다 마른 뒤에 스티커를 조심스럽게 떼내고 탑코트를 발라 코팅해 주고 말리면 완성!
*몇 개 손가락은 프렌치 네일로, 나머지 손가락은 OPI 메니큐어를 이용해 꽉 채워 발라주면 믹스&매치 네일 완성! 개성 있게 연출해 보세요.
마사지, 스트레칭, 피부&헤어팩, 네일까지 쉽고 재미있는 효과만점 셀프 케어법 어떠셨나요? 추석증후군은 무엇보다 몸과 마음을 편안한 상태로 만들어 주는 것이 가장 중요하답니다. 미지근한 물로 샤워하고, 카모마일과 같은 허브티로 기분전환을 한 뒤, 가장 마음에 드는 셀프 케어법을 골라 따라 해 보세요. 추석증후군이 말끔하게 사라질 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