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셔니스타들이 즐겨 신는 감각적인 프랑스 슈즈 브랜드 로베르 끌레제리(Robert Clergerie)가 아시아 최초로 8월 22일 신세계백화점에 단독 오픈합니다. 로베르 끌레제리는 지난 2010년 상반기부터 슈 편집숍, 신세계 슈즈 컬렉션을 통해 국내에 소개되며 로퍼 브랜드 매출 1위로 시즌 완판을 기록하기도 했는데요. 로베르 끌레제리의 헤리티지와 프렌치 시크를 좋아하셨던 분들이라면 이번 매장 오픈 소식이 더욱 반가우실 텐데요.
로베르 끌레제리는1895년부터 프랑스 남부의 로만에서 대를 이어 맞춤화 중심 판매를 하던 장인의 아틀리에를 로베르 끌레제리가 인수하였고, 추후 1981년 그의 이름을 딴 슈즈브랜드를 탄생시키면서 글로벌 브랜드로 재탄생 했습니다. 특히, 프랑스 최초로 구두 제조 기법 중 하나인 굿이어 웰트 방식을 1905년 도입해 지금까지 슈즈의 견고함과 편안함, 미적인 아름다움까지 이어오고 있답니다. 100년을 넘게 이어온 장인정신과 현대의 기술력을 접목시키며 수많은 수상경력을 갖고 있는 로베르 끌레제리는 리한나, 케이트 블란쳇, 샤를리즈 테론, 다이앤 크루거 등 헐리우드 여배우가 사랑하는 슈즈로 잘 알려져 있기도 하답니다. 신세계백화점 본점 본관 2층에 15평 규모로 오픈하는 로베르 끌레제리를 통해 파리지엥의 감성을 듬뿍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119년 전통의 헤리티지를 엿볼 수 있는 아카이브 전시
로베르 클레제리는 남성의 옥스퍼드화에서 출발해 남성적인 디자인과 여성성이 함께 조화를 이룬 독자적인 스타일로 프랑스, 영국, 스페인, 스위스, 벨기에, 미국 등 유럽과 미국에서 25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헤리티지와 프렌치 시크를 담고 있는 로베르 클레제리가 아시아 최초로 단독 매장을 선보이는 것을 기념해 8월 22일부터 31일까지 신세계백화점 본점 본관에서 단독 아카이브 전시를 진행합니다. 이번 전시를 통해 119년을 이어온 전통과 장인의 손길을 느낄 수 있는 대표적인 25개의 아이코닉 아이템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수십 년 전에 출시된 제품이라고는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시대를 초월한 다양한 디자인을 만나는 즐거움을 만끽하는 특별한 시간이 될 것 입니다.
1 Paradis Summer 2007 기하학적 디자인이 매력적이죠? 로베르 끌리제리의 2007년에 탄생한 유니크한 웨지힐이랍니다. 로베르 끌리제리는 다른 시도를 통해 다양성을 주는 독특한 라인의 힐을 창조했는데 독특한 기하학적인 굽은 패션에 근사한 감각을 더합니다.
2 Emile 2009 2014년을 강타한 볼드한 블록의 통굽 슈즈입니다. 로베르 끌리제리는 편안한 착화감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데요. 둔탁한 블록의 무게감을 줄이기 위해 끊임없는 노력을 기울인 끝에 가볍고 편안한 통굽 슈즈를 탄생시켰답니다.
3 Bangkok 1993 라피아, 코르크, 나무 등 독특한 자연 소재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된 슈즈는 특유의 블록 디자인에 위트를 더해 산뜻하면서도 감각적인 매력을 더 합니다.
4 Derby 1943 로베르 끌리제리의 아카이브 컬렉션 중 가장 오래된 역사를 자랑하는 디자인입니다. 레드 컬러의 소가죽과 펠트 소재의 네이비 컬러가 조화를 이루는 우드 블록 슈즈를 만나 보세요.
5 Demisos Summer 2010 브랜드의 아이코닉한 볼드한 블록 슈즈는 매 시즌 다양한 디자인으로 선보여져 왔는데요. 2010년에는 멀티컬러 패브릭을 이용한 유니크한 슈즈를 선보입니다.
로베르 끌레제리 2014 F/W 컬렉션
로베르 끌레제리의 이번 2014 F/W 컬렉션은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한 차원 높인 시즌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그래픽적 디자인은 최소화하는 대신 구조적인 라인과 중성적 디자인이라는 로베르 끌레제리의 기본 컨셉과 롤랑 뮤레의 모던하고 센슈얼한 감성이 더해져 편안하면서도 패션적으로 업그레이드 된 것인데요. 이번 시즌부터는 남성 슈즈라인이 처음으로 런칭되어 신세계백화점에서는 10월부터 만나볼 수 있습니다.
1 Graphic Blocks 이번 시즌의 로베르 끌레제리의 대표되는 디자인을 주목해 주세요. 섬세하고 우아한 볼드한 굽이 그래픽한 디테일과 센슈얼한 커팅 라인으로 강조 되었는데요. 아찔한 굽 높이에도 불구하고 편안한 착화감을 자랑합니다.
2 Raffia Macramé 로베르 끌레제리의 아이코닉한 소재 중 하나는 라피아 소재입니다. 가볍고 통기성이 뛰어난 라피아 소재는 여름 뿐 아니라 봄, 가을에도 신을 수 있는 실용적인 제품입니다. 이번 F/W시즌에는 두 가지 컬러를 섞은 라피아 슈즈로 여성성을 강조 하고 있습니다. 톡톡 튀는 개성으로 선택해 보세요.
3 Edge Blocks 로베르 끌레제리의 대표적인 스타일 중 하나인 Edge Block은 메가 히트 아이템이랍니다. 이번 시즌 블랙과 그레이 컬러를 대조시킨 굽을 통해 Modern Masculine Style을 창조해 내 모던하면서 시크한 스타일을 완성시켜 줍니다.
4 Graphic Cleats 가벼운 레이스 업, 버클 부츠의 스타일로 디자인된 이 라인은 드라마틱한 라인과 힐이 여성성을 강조해 준답니다. 페미닌한 룩부터 락시크 까지 어떤 스타일에도 잘 어울리는 여성을 위한 윈터 슈즈 아이템입니다.
EDITOR PARK KYUNG HWA
출처: 신세계백화점 웹진
연관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