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삶을 풍요롭게 하는 인문학의 향기가 가득한 신세계 백화점 아카데미 강좌 안내



신세계 백화점이 인문학의 향기와 사람냄새 가득한 한 여름의 시원하고 알찬 인문학 강의를 준비했습니다. 소설가 박범신, 소설가 김진명, 미디어 아티스트 이이남, 작가 임경선, 작가 신준모, 스타강사 김미경, 한국홍보 전문가 서경덕 등 각 분야의 저명한 강사들이 미술과 문학, 삶의 지혜 그리고 사랑을 선사합니다. 신세계 백화점 본점, 강남점, 센텀시티, 영등포점, 경기점, 광주점, 마산점에서 지적인 즐거움의 시간을 만끽하시길 바랍니다.


1. 소설가 박범신이 전하는 ‘행복해지는 삶의 4가지 단계’
박범신 (소설가, 명지대학교 문예창작학과 교수)

“당신은 지금 행복한가요?” <촐라체>,<은교>,<소금> 등 문학계의 가장 핫한 트렌드 메이커로 문단과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는 소설가 박범신이 ‘행복’에 대한 의미 있는 물음을 던집니다. 치열한 경쟁사회에서 삶의 물질적 안락을 얻었으나 불안과 고독한 삶을 살고 있는 우리에게 진정한 행복과 온전한 사랑을 지키기 위한 현자(賢者)의 지혜를 나누는 특별한 시간이 될 것 입니다. 신세계 강남점과 본점에서 소설가 박범신을 만나 보세요.

[강남점] 8/21(목) 16:00~17:20
[본점] 8/29(금) 15:30~16:50


2. 미디어 아티스트 이이남의 ‘디지털 회화 만나기’
이이남 (미디어 아티스트, 제22회 선미술상 수상)

첨단의 디지털 미디어로 한국 전통화를 재현하고 변형시키는 흥미로운 작업을 전개해온 미디어 아티스트 이이남이 흥미로운 디지털 회화의 세계로 안내합니다. 동서양 거장들의 명화를 현대적 관점에서 재해석하는 작업을 주로 해온 이이남은 이번 강의를 통해 21세기 미술에 한 발짝 다가서는 진정한 소통의 통로를 활짝 열고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미술과 기술의 결합방법, 작품 속 숨은 의도에 대해 알아보고 그의 다채로운 작품세계를 감상해 보세요. 현대 미술의 흐름 속에서 디지털 회화의 등장과 경향에 대해 알아보는 특별한 시간이 될 것입니다.

[본점] 8/28(목) 11:00~12:20
[강남점] 8/28(목) 16:00~17:20
[광주점] 8/30(토) 15:00~16:20


3. 작가 임경선이 말하는 ‘가장 나다운 연애’
임경선 (작가, 저서 <나라는 여자>, <엄마와 연애할 때>등)

‘캣우먼’이라는 닉네임으로 잘 알려진 칼럼니스트이자 작가인 임경선이 ‘진정한 사랑의 의미’를 헤아려 보는 힐링의 순간을 준비했습니다. 우리는 때로 갈등과 상처 때문에 누군가를 사랑한다는 자연스러운 본능을 두려워 하게 되는데요. 솔직하고 편안한 화법으로 마음을 위로하는 임경선 작가와 함께 내 안의 사랑의 불씨를 다시 살리는 가슴 따뜻한 시간을 맞이하세요.

[영등포점] 8/30(토) 15:00~16:20


4. 소설가 김진명의 ‘독서와 내면의 힘’
김진명 (작가, 저서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한반도>등)

한국 출판사상 최고의 베스트셀러를 보유한 작가.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한반도 > 등 내면의 힘이 느껴지는 작품으로 작품성과 대중성 모두 뛰어난 작가 김진명의 작품 세계를 여행하는 특별한 열립니다. 작가 김진명의 작품 세계에 관한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속도감 있는 전개, 짜임새 있는 구성, 술술 읽히는 문체, 강렬한 메세지 등 수백만 독자를 확보하고 있는 작가 김진명이 당신을 찾아갑니다.

[경기점] 8/19(화) 14:00~15:20


5. 스타강사 김미경의 ‘꿈을 이루는 일곱 가지 법칙’
김미경 (아트스피치연구원장, 저서 <꿈이 있는 아내는 늙지 않는다>등)

꿈의 연금술사 김미경이 당신을 다시 꿈꾸게 합니다. 꿈으로 성장하고 운명으로 단단해지는 나를 꿈꾼다면 놓치지 마세요. ‘꿈을 이루는 일곱 가지 법칙’을 통해 나만의 드림리스트를 만들어보고 드림워커가 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스타 강사 김미경과 함께 10년 후의 나를 만나는 살아있는 뜨거움을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마산점] 8/21(목) 14:10~15:10
[경기점] 8/25(월) 14:00~15:20
[광주점] 8/26(화) 14:00~15:20


6. 한국홍보 전문가 서경덕의 ‘세계를 향한 무한 도전’
서경덕 (한국 홍보 전문가, 유엔 새천년개발 목표지원 특별자문위원, 독립기념관 독도학교 교장)

세계를 누비며 한국의 문화와 역사, 이미지를 널리 알리는 프로젝트를 기획, 실행하고 있는 서경덕 한국 홍보 전문가의 세계를 향한 무한 도전을 들어보는 시간입니다. 글로벌 시대를 살아가는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도전 정신과 창의력의 중요성을 알아봅니다.

[센텀시티점] 8/27(수) 15:40~17:00


7. 시인 강은교의 즐거운 시학
강은교 (시인, 문학가, 한국 문학 작가상 수상, 저서 <초록거미의 사랑>, <사랑법> 등)

시, 그것의 얼굴은 정말 알 수가 없습니다. 한편의 시는 어디에서부터 오는 것일까? 어떤 상황이 또한 어떤 사물이 시의 에너지에 불을 붙이는 것일까? 도대체 어떤 힘이 어떤 새벽에, 저물녁에 어떤 사람으로 하여금 그 사물에 또는 그 상황에 언어를 던지게 하며 시를 얹기, 또는 사유와 은유를 일으키며 그 짧은 언어의 모음 속에서 이미지와 리듬을 만들어 울림을 주게 되는 것일까? 등에 대해 알아봅니다.

[센텀시티점] 8/26(화) 12:20~13:40


8. 작가 신준모의 ‘당신의 하루는 어떤가요?’
신준모 (작가, 저서 <어떤 하루>, 신준모 성공연구소 대표)

한줌의 용기가 되어주는 문장들로 마음에 위안을 주는 작가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작가 신준모가 가슴 따뜻한 위안을 전달합니다. 하루 하루는 지나가는 것이 아니라 쌓여가는 것이라고 말하는 작가 신준모를 통해 오늘 하루를 어떻게 만들어 나가야 할지, 하루를 채우는 것들이란 어떤 것인지 발견해 보세요. 많은 독자들을 사로잡은 베스트셀러 `어떤 하루`와 함께하는 특별한 만남에 당신을 초대합니다.

[광주점] 8/26(화) 19:00~20:00

*신세계 아카데미 수강신청




연관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