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EM

포트럭 파티 추천템

가족, 친구들과의 송년 또는 신년 모임을 계획하고 계신가요? 올해에는 예약 대란인 레스토랑을 헤메이는 것 대신 집에서 포트럭 파티를 열어보는 것이 어떠세요? 포트럭 파티는 친구들이 각자 음식을 가지고 오는 파티를 의미하는데요. 파티에 참석할 친구들이 메인, 디저트, 안주, 술 등을 맡아 사오거나 만들어오면 완성이죠. 요리로 고생하는 사람이 없다는 것도, 모두의 입맛을 맞출 수 있다는 것도 장점. 바비큐와 사이드 메뉴는 물론 치즈와 같은 안주, 케이크 그리고 와인까지 다양한 음식을 갖춘 신세계백화점 식품관은 퇴근길 포트럭 파티에 앞서 꼭 들려야 하는 곳이랍니다. 에디터가 직접 식품관을 돌아보고 테이블을 차려보며 선별한 신세계백화점의 포트럭 파티 아이템을 알려해드릴게요!

# 메인_ 바비큐 립과 사이드

    SSG푸드마켓 바비큐폭립은 1만8천원(1대)이며, 반반믹스채소는 3천9백원으로 전점에서 판매합니다.
    리델리찌에 감자오븐구이는 6천원(100g)으로 강남점에서 판매합니다.

파티에 고기가 빠질 수 있나요? 식품관 델리 코너에는 불 향 가득 달콤한 바비큐 소스를 발라 구운 폭립이 준비되어있답니다. 완전히 익힌 상태라, 데우기만 하면 되죠. 맛은 물론 비주얼도 좋고 친구들과 나눠먹기도 좋아서 포트럭 파티 메뉴로 제격이랍니다. 폭신한 맛, 치즈 향까지 일품인 리델리찌에의 감자 오븐구이 그리고 믹스 샐러드 채소를 곁들이면 완벽한 메인 요리 완성!

# 안주_ 치즈플레이트

    딘앤델루카 빼이장브레통 까망베르 치즈는 1만2천8백원으로 본점·강남점에서 판매합니다.
    리델리찌에 발사믹 올리브 절임은 6천원(100g)으로 강남점에서 판매합니다.
    이흥용과자점 커런트레이즌은 9천원으로 강남점·센텀시티·경기·마산점에서 판매합니다.

포트럭 파티에서 안주를 맡았다면, 치즈 플레이트 어떠세요? 2~3가지의 종류가 다른 치즈를 올려도 좋고, 까망베르와 같은 호불호가 적은 치즈 한가지를 준비해도 좋답니다. 치즈가 한 가지일 때는 올리브 절임, 빵, 과일, 견과류 등을 준비해 풍성한 플레이트를 구성하세요. 발사믹 비네거의 새콤함과 신선한 올리브의 사각한 식감이 좋은 리델리찌에의 발사믹 올리브, 견과류와 건과일 그리고 크림치즈까지 쏙 박힌 이흥용과자점의 커런트 레이즌 건강빵을 강력 추천!

# 디저트_ 초콜릿 케이크

    딘앤델루카 퐁당 쇼콜라 리스 케이크는 4만2천원으로 본점, 강남점에서 판매합니다.

파티가 오랫동안 분위기를 이어가기 위해서는 달달한 디저트가 꼭 필요하죠. 홀리데이 시즌을 겨냥해 출시한 케이크라면 맛은 물론 시즌의 분위기까지 살려준답니다. 케이크의 가장자리로 리스 장식이 된 딘앤델루카의 퐁당 쇼콜라 리스 케이크를 추천할게요. 진한 초콜릿 풍미와 녹진한 식감이 일품이랍니다. 초콜릿 케이크로만 이뤄져 있어 크림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에게 선물하기에도 좋답니다! 따뜻한 커피 또는 차와 잘 어울리는 디저트예요.

# 술_ 와인

    까브드뱅 샹트카유 보르도는 1만2천원으로 전점에서 판매합니다.

친구들과의 수다를 이어가기 위해서는 호불호 적은 가벼운 풍미, 합리적인 가격의 와인도 좋죠. 보르도, 브루고뉴 등의 프랑스 와인명산지의 와인이라면 맛은 보장! 추천 와인인 샹트카유 보르도는 보르도에서 카베르네 소비뇽, 메를로, 카베르네 프랑을 블렌드에 만들어졌는데요. 적당한 타닌으로 다양한 요리에 매칭할 수 있는 것은 물론 향신료와 과일을 넣어 뱅쇼를 만들어도 좋죠. 홈파티를 계획하고 있다면 이 와인을 준비해보세요!




EDITOR LEE JI SEONG
DESIGNER LEE KYUNG HU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