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세상이 더 맛있어 지는 이야기가 시작되는 곳 – 신세계 푸드마켓 본점

홍대, 가로수길, 이태원 등 서울 각지에 흩어져 있는 유명 맛집과 베이커리를 한 곳에서 맛볼 수 있는 공간이 있다면 어떨까요? 생각만으로도 즐거워지는 상상이 현실이 되었답니다. 트렌디한 맛집과 베이커리를 만날 수 있는 신세계 푸드마켓 본점을 소개 합니다.

신선한 과일이 올려져 있는 타르트, 겹겹으로 쌓인 파이, 곡물이 듬뿍 들어있는 빵, 달콤함이 느껴지는 케이크까지. 이 곳은 가장 트렌디하고 맛있는 케이크와 빵을 모두 즐길 수 있는 신세계 지하 식품관의 ‘스위트 베이커리 섹션’입니다. 독특한 바닥과 시원한 느낌을 주는 화이트 컬러 타일이 인상적이죠? 유니크한 인테리어만큼이나 특별한 베이커리들이 기다리고 있는데요. 어떤 달콤함이 숨어 있는지 빨리 소개해 드릴게요.



딸기, 블루베리, 청포도 타르트 등 제철과일로 만든 타르트로 사랑 받는 '줄리에뜨'는 르꼬르동블루 출신 셰프가 유기농 재료로 만들어 더욱 유명해진 곳으로 서래마을을 대표하는 수제 케이크 전문점이랍니다. 서래마을 하면 '오뗄두스'도 빼놓을 수 없는데요. 불어로 '달콤한 호텔'이라는 뜻의 오뗄두스는 캐러멜 에끌레어와 프랑스 정통 베이커리인 까늘레를 맛볼 수 있는 명소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평소 오뗄두스의 에끌레어와 치즈케이크의 팬이라는 고객은 “백화점 베이커리 섹션에서 오뗄두스를 만나니 너무 반가웠다. 베이커리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천국 같은 공간이다.”라며 엄지 손가락을 번쩍 들어 보이기도 했는데요.



너무 달지 않으면서도 촉촉한 케이크를 맛보고 싶다면 주목해 주세요. '도레도레'는 가로수길을 중심으로 SNS 상에서 뜨거운 인기를 끌고 있는 케이크 전문점이에요. 무지개 케이크, 진득해 케이크 등 재미있는 네이밍을 가진 케이크들이 깔끔하게 진열되어 있는 모습이 입맛을 돋운답니다. 이태원에서 가장 핫한 프렌치 베이커리 '브래드쇼'에도 많은 고객이 몰렸는데요. 타르트, 파이 등 선택의 폭이 넓어 만족스럽다는 평이 많았습니다.



나무의 나이테를 연상시키는 바움쿠헨은 장수의 의미가 있어 결혼식, 돌잔치 등 하객선물로 인기인데요. '하루노유키'에서는 달콤하고 부드러운 정통 바움쿠헨을 만날 수 있답니다. 수제로 구워낸 바움쿠헨의 독특한 모양에 한번 반하고, 부드러운 맛에 한번 반하실 거에요. '더 메나쥬리'는 귀여운 동물모양 컵케이크가 사랑스러운 케이크 전문점으로 선물하기 좋은 케이크들이 많았는데요. 고객들은 발걸음을 멈추고 귀여운 케이크 삼매경에 빠진 모습이었습니다.



건강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라면 요즘 떠오르고 있는 글루텐 프리에 대해 한번쯤 들어보셨을 텐데요. 쿠키전문점 '비스코티'는 글루텐 프리는 물론 마가린, 트랜스지방을 배제하고 품질 좋은 고급 버터와 질 좋은 재료로 건강까지 생각한 쿠키를 만날 수 있습니다. 프랑스 전통 건강빵을 맛볼 수 있는 '라몽떼'도 입점해 있는데요. 프랑스 국립제빵제과학교 출신의 장은철 오너 쉐프가 선보이는 다양한 빵은 재료부터 만드는 공정까지 안전하고 믿을 수 있답니다. 아침식사 대용으로 좋은 곡물빵은 일찍 마감될 정도로 인기가 많았습니다.

23층으로 쌓아 올린 밀크레이프를 맛보는 고객들로 가득한 이 곳은 '레이디 엠'입니다. '레이디엠'은 뉴욕의 넘버원 크레이프 케이크로 유명해진 디저트 숍으로 공신력 있는 ZAGAT 뉴욕가이드에서 5년 연속 1위로 선정될 만큼 유명한 케이크 부티크 숍이에요. 대단한 명성 그대로 부드러우면서도 풍부한 맛이 매력적이라는 평이었는데요. 한 고객은 "미국여행 중에 맛보았던 밀크레이프를 가까운 곳에서 쉽게 맛볼 수 있게 되어 너무 행복하다."며 만족감을 드러냈습니다.



그 밖에도 빈티지한 패키지가 매력적인 일본의 수제초콜릿 ‘로이즈’와 재미있는 토핑으로 사랑 받는 아이스크림 ‘스윗비’에도 많은 고객들의 발걸음이 이어졌는데요. 세계적이고도 트렌디한 유명 디저트 브랜드들을 구경하는 것만으로도 즐거워진다며 행복한 고민에 빠진 고객들이 많았답니다.

이번에는 ‘고메 스트리트’로 가 봅니다. 탁 트인 공간에 은은한 조명, 바 테이블 형태의 세련된 음식점들이 뉴욕의 근사한 푸드바를 연상시키는데요. 기존의 푸드코트와는 전혀 다른 모습이죠? 둘러보는 고객들의 발걸음에도 여유와 편안함이 느껴지는데요. 고메 스트리트는 한식, 중식, 일식, 양식까지 맛은 물론 퀄리티가 있는 고급 레스토랑 음식을 캐주얼하게 즐길 수 있는 근사한 공간입니다.



명성이 자자한 맛집들이 모두 모여있다는 소식 때문인지 식사시간이 지난 시간에도 많은 고객들로 분주한 모습이었는데요. 가장 먼저 눈에 띈 곳은 '누들바 by 호무랑입니다. 깊은 역사와 장인정신이 깃든 맛으로 유명한 조선호텔 호무랑의 맛을 그대로 옮겨온 '누들바 by 호무랑'은 소바와 우동, 퓨전 롤 등을 메뉴로 깔끔하고 깊은 맛을 자랑하는데요. 셰프가 바로 만들어 서브하기 때문에 신선한 식감이 살아있어 제대로 대접받는 한 끼 식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청담동에서 20년 넘게 사랑 받아 온 전통한식 '마루터'도 눈길을 끕니다. 이북식 빈대떡, 소고기 당면국, 건강 비빕밥 등 맛깔스런 한상 차림을 만날 수 있는데요. 깔끔한 테이블만큼이나 청결한 주방에서 바로 만들어 서브하는 모습이 인상적 이었답니다. 전통한식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만족 하실 거에요. 한남동 맛집으로 유명한 '빠르크'도 첫 선을 보였습니다. 채식, 해산물, 고기 메뉴 세가지 메인이 이틀에 한번씩 로테이션으로 소개 되는데요. 모던한식답게 깔끔하면서도 입맛을 돋우는 메뉴로 구성되어 있어 다음엔 어떤 식사를 하게 될까 하는 기대감이 있는 맛집이랍니다.



샐러드부터 샌드위치, 베이커리, 커피는 물론 베스트셀러 식재료까지 원스톱으로 만날 수 있는 '딘앤델루카'는 고메 스트리트를 대표하는 명소 중의 명소죠. 홈메이드 리코타 치즈 샐러드, 레드벨벳 등 딘앤델루카를 상징하는 메뉴들은 빨리 방문하지 않으면 맛보기 힘들 정도랍니다. 김밥에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바르다 김선생'에도 많은 고객들의 발길이 이어졌습니다. 좋은 원재료로 말아낸 깔끔하고 맛깔스러운 김밥이 든든한 한끼로 손색없겠죠?



통통한 새우딤섬부터 사천짬뽕, 짜장면 등 기본에 충실한 중식과 특별함이 더해진 아시아 최고의 글로벌 차이니즈 레스토랑 '크리스탈제이드 익스프레스'와 다양한 메뉴와 신선한 재료로 맛깔스러운 스시를 맛볼 수 있는 '스시바', 육즙이 살아있는 미국 정통 버거 브랜드 '자니로켓', 부드러운 눈꽃얼음과 국산 팥으로 만든 팥빙수가 있는 '레드빈', 이태리 프리미엄 소프트 아이스트림 '크레마 디 몬타냐' 등 고메 스트리트에는 어떤 입맛도 사로잡을 수 있는 다양한 음식이 구비되어 있어 지루할 틈이 없답니다.

또, 고메 스트리트는 모두 ‘바(BAR)’형태의 테이블에 오픈 키친으로 되어 있는데요. 주문한 요리가 나오는 동안 요리하는 모습을 직접 볼 수 있어 믿을 수 있을 뿐 아니라 먹는 즐거움과 보는 즐거움까지 만끽할 수 있습니다.

서래마을, 이태원, 가로수길, 홍대 등 서울 곳곳에 흩어져 있는 유명 맛집들은 물론 미국, 프랑스, 일본 등 베이커리 강국에서 온 다양한 케이크와 빵을 한 곳에서 만날 수 있는 특별함을 신세계 지하 식품관에서 마음껏 누려 보세요. 제철식품과 재료로 만들어 믿을 수 있는 신선하고 맛깔스런 먹거리들이 가득한 미각의 천국으로 여러분을 초대 합니다.




연관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