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NLY SHINSEGAE

니트 없이 못 살아

가을, 겨울이 다가오면서 옷장 속 니트를 꺼내야 할 때에요. 여러분들에게 ‘니트’ 하면 떠오르는 브랜드가 있나요? 신세계백화점에서 니트 브랜드로 당당히 자리잡고 있는 여성 컨템포러리 캐주얼 브랜드 일라일과 이탈리아 피렌체 감성을 담은 델라라나 브랜드, 그리고 럭셔리 클래식을 담당하고 있는 분더샵 클래식의 니트 아이템들을 특별히 준비해 보았어요. 소재부터 촉감, 두께까지 꼼꼼히 알아보고 올 겨울 더욱 따뜻하게 보내 보아요.

일라일

일라일은 다채로운 컬러감과 질 좋은 니트 소재로 유명한 브랜드에요. 평소 매장을 지나칠 때 니트 톱부터 시작해서 니트 스커트, 팬츠, 니트 에코 백까지 갖가지 소재의 니트를 찾아 볼 수 있어 눈이 즐거운 매장이었어요. 저는 매장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니트를 여쭤보기 위해 차분히 기다렸답니다.

일라일의 베스트 아이템은 매장에서 가장 앞에 걸려있었던 니트였어요. 아니나 다를까 매장에 들어서자마자 시선이 갔던 니트 였는데 역시 인기가 많은 제품이었답니다. 컬러감이 정말 특이하지 않나요? 상아색 같기도 하고 파스텔 톤의 옅은 오렌지 컬러 같기도 했어요.

일라일의 대표 아이템인 배색 컬러의 스카프를 매치하면 정말 예쁘다고 합니다. 심플한 니트에 포인트를 줄 수 있는 프티 스카프를 기억해 주세요.

# 일라일 케어라벨 공부하기

그렇다면 이 니트는 어떤 소재로 이루어져 있을까요? 택을 보자마자 눈에 띄었던 건 인증마크 처럼 생긴 'FILATI POWER' 이었어요. 궁금해서 여쭤보니 이탈리아 최고급 캐시미어를 생산하는 페루자 지방의 “필라티 파워” 사의 인증마크 라고 합니다. 또한 이 기업은 자연섬유로 소재를 만들기 때문에 내구성과 관리가 편리한 장점까지 있다고 하네요! 택에 숨겨진 의미를 알고나니 일라일이라는 브랜드에 대한 신뢰도가 상승하는 것 같지 않나요?

    섬유의 조성 및 혼용율
    모 : 75% / 앙고라 : 25%

이 니트는 대부분 모(WOOL)로 구성이 되어있어요. 거기에 25%의 앙고라가 섞여있어 포근한 분위기를 연출한답니다. 육안으로 보았을 때에도 앙고라 털이 보여요.

    ★취급주의★
    •반드시 드라클리닝 할 것(물 세탁X)
    •다림질 시 적정한 온도를 유지할 것 (30~120도 사이)
    •마찰에 의한 보푸라기가 발생할 수 있으니 착용 후 가볍게 손질 할 것
    •마찰에 의한 올뜯김 등 원단손상이 발생할 수 있으니 취급시 주의할 것
    ILAIL 일라일
    24만8천원. 본점, 강남, 센텀시티, 대구, 영등포, 광주.

니트 소재는 세탁법과 관리법을 제대로 알지 못하면 잘못된 세탁으로 인해 제 값을 하지 못하게 되는 경우가 발생한답니다. 케어라벨의 취급 주의 사항도 꼼꼼히 들여다 봐야해요.
취급시 주의해야 할 사항은 첫째, 반드시 드라이 클리닝을 해야할 것! (물세탁이 안 된다고 해요!) 둘째는 다림질을 할 때 30~120도 사이의 온도를 유지해야 한다고 합니다. 이 두가지 사항만 지킨다면 일라일 만의 내구성과 컬러감을 동시에 겟할 수 있답니다!

델라라나

두번째로 소개할 니트는 델라라나의 베스트 아이템인 니트 롱 카디건입니다.

매장에 들어서자마자 메인 마네킹이 입고 있는 이 롱 카디건은 델라라나의 베스트 상품이라고 합니다. 깔끔하게 일자로 떨어지는 실루엣에 넓은 목 카라가 시선을 끄는 아이템이었어요. 웜그레이 컬러와 안쪽 면의 아이보리 컬러가 어우러져 세련된 색감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이번 시즌 델라라나의 FW 베스트 아이템을 한번 샅샅이 살펴볼까요?

세련된 디자인도 장점이지만 무엇보다 앞쪽의 여밈이 없기에 간편하게 쓱 걸칠 수 있다는 게 정말 큰 장점이에요. 출근 복장에 대한 고민을 해결해 주는 클래식한 디자인이 큰 장점이죠. 완전한 포멀도, 완전한 캐주얼도 아니기에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걸치고 나갈 수 있답니다.

# 델라라나 케어라벨 공부하기

니트 롱 카디건은 수입 원사로 만들어졌습니다. ‘FIBRE NOBILI’ 라는 이탈리아 수입 원사로 아방가르드한 기술을 접목하여 가장 평평하고 컴팩트한 니트를 생산해 낸다고 해요. 작은 책자처럼 만들어진 설명서는 이 브랜드가 얼마나 섬세하고 꼼꼼한 공정을 거쳐 원사를 생산하는지를 간접적으로 알려주고 있습니다.

    섬유의 조성 및 혼용율
    겉감 : 캐시미어 100% / 안감 : 캐시미어 100%

섬유의 조성 및 혼용 율을 보니 이 가디건은 겉감 안감 모두 100% 캐시미어로 이루어진 것을 확인할 수있었어요. 고급 캐시미어 원사 100%로 고급스러운 느낌을 물씬 풍겼습니다.

    ★취급주의★
    •반드시 드라클리닝 할 것(물 세탁X)
    •다림질 시 적정한 온도를 유지할 것 (30~120도 사이)
    •마찰에 의한 보푸라기가 발생할 수 있으니 착용 후 가볍게 손질 할 것
    •마찰에 의한 올뜯김 등 원단손상이 발생할 수 있으니 취급시 주의할 것
    Della Lana 델라라나
    1백28만원. 본점, 강남, 센텀시티, 대구, 경기, 광주.

그렇다면 캐시미어 100% 소재의 제품은 어떤 주의가 필요할까요? 읽어보았더니 일라일의 울/앙고라 혼방 니트와 마찬가지로 드라이 클리닝이 필수이며, 소재의 특성상 보풀이 생길 가능성이 있어서 가볍게 손질을 해주면 더욱 좋다고 해요! 캐시미어는 비싼 원단인 만큼 예민해서 특별한 관리가 필요 하신거 아시죠~?

분더샵 클래식

분더샵 클래식은 남성들을 위한 럭셔리 클래식 패션을 제안하죠. 이번에 매장에 방문했을 때도 브랜드 별 니트 아이템들이 정말 많았어요. 특히나 남성들은 베이직한 니트를 많이 선호하기 때문에 소재 별로 확인을 해두면 정말 좋을 것 같았어요. 이번엔 모헤어 소재의 혼방 니트 풀오버를 소개해 드릴게요.

분더샵 클래식 편집매장에 들어와있는 ‘마리야’ 라는 브랜드에요. 사실 이 브랜드는 한국계 디자이너가 이태리에서 시작한 브랜드라고 해요. 이 브랜드가 니트 전문 브랜드인 것은 브랜드 이름인 ‘마리야’ 에서 알 수 있었는데 이태리어로 ‘니트 웨어’ 를 뜻한다고 합니다.

레이어링이 가능한 다양한 스타일의 니트 아이템을 구비하고 있는 브랜드인 만큼 굉장히 심플하고 미니멀한 디자인을 자랑하는 듯 했어요. 이 니트는 다른 니트들에 비해 털 질감이 잘 드러나는 제품이었는데, 어떤 소재가 혼용되어 있을지 궁금해졌어요.

# 분더샵클래식 케어라벨 공부하기

    섬유의 조성 및 혼용율
    모 : 76% / 모헤어 : 12% / 견 : 12%

주된 섬유는 모(WOOL) 였어요. 그리고 보슬보슬해 보이는 느낌은 털 질감은 모헤어 성분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이었어요. 실크 사인 견 섬유가 12% 포함되어 있어 내구성이 좋고 약간의 광택효과까지 볼 수 있었답니다.

또한 이 니트는 30도의 온도에서 손 세탁을 하거나 드라이 클리닝을 할 것을 권장한다고 해요. 또한 이염의 우려가 있기 때문에 꼭 분리 세탁을 해야 한답니다!

    ★취급주의★
    •30도의 온도에서 손세탁 권장(혹은 드라이 클리닝)
    •꼭 분리세탁을 할 것 (이염의 우려)
    •다림질 시 적정한 온도를 유지할 것 (30~120도 사이)
    BOONTHESHOP 분더샵 클래식
    43만원. 강남.

고급 소재가 선사하는 내구성에 트랜디함까지 갖춘 브랜드의 니트들을 꼼꼼하게 들여다 보았어요. 이정도면 이번 가을 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준비가 되었나요~?




EDITOR WON JI SOO
DESIGNER KIM SE HW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