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EM

올가을, 모든 아이라인

가을 메이크업 트렌드, 무엇이 정답일까요? 이번 시즌은 천사처럼 순수해 보이는 맑은 피부 표현부터 록스타의 스머지 메이크업까지, 유독 다양한 무드가 혼재합니다. 공통점을 꼽자면 눈이면 눈, 입술이면 입술, 한 곳에 메이크업의 힘을 제대로 실어주는 거죠. 그 중에서도 여자의 다채로운 매력을 드러내는 아이라인에 주목하세요. 아이라인을 제외하고 나머지 메이크업은 힘을 빼는 거예요. 보다 쉽고 단순하게 개성을 표출하는 것이 아이라인 그리기의 핵심입니다. 메이크업 아티스트 류현정의 버라이어티한 아이라인과 실용도 높은 메이크업 팁을 직접 확인하세요!

Makeup Artist 류현정
매거진 화보와 광고 촬영 섭외 0순위. 날 선 감각을 유지하는 이 시대 진정한 크리에이터.
1_레이저 컷, 그래픽적인 블랙 아이라인

류현정의 tip
아이 홀이 깊게 파인 서양인의 눈과 달리 대부분의 동양인은 눈두덩이 평평하기 때문에 단순한 모양새로 깨끗하게 그리는 것이 중요해요. 아이 홀 뼈대를 따라 라인 테잎을 붙이고 붓펜이나 마커를 사용하는 것도 추천!

2_더 정교하고, 더 날렵하게! 앙칼진 캣 아이

류현정의 tip
캣 아이 라인을 한번에 말끔히 그리고 싶다면 붓펜 라이너를 사용해 보세요. 붓펜의 특징은 중간 부분이 통통하고 단단해서 메이크업이 익숙하지 않더라도 비교적 쉽게 라인을 그릴 수 있어요.

3_밤새도록 놀다 온 파티 걸의 고스 스모키

류현정의 tip
중간톤의 브라운 섀도로 깊이 있는 눈매를 완성하고, 버건디 섀도로 신비로운 분위기를 더하세요. 브러시나 손가락을 사용하면 쉽고 섬세하게 연출되고, 뛰어난 발색을 원한다면 스펀지 팁을 추천할게요.

4_록 스피릿 가득한 스머지 블랙 아이라인

류현정의 tip
펜슬 라이너로 위, 아래를 채우고 면봉 혹은 브러시를 사용하면 뭉개지고 번진 듯한 스머지 메이크업 완성입니다. 아주 작은 브러시로 펄 섀도를 찍어 발라 마무리 하면 지나치게 강해 보이지 않고 여성미도 어필할 수 있죠.

5_쉽고 강하게, 언더라인

류현정의 tip
점막을 꼼꼼히 채워 그리는 것만으로 언더라인 그리기는 성공! 선명하게 그리고 싶다면 젤 라이너를, 조금 더 부드러운 인상을 원하거나 메이크업이 익숙하지 않다면 펜슬 라이너를 권합니다.

6_반짝반짝, 글리터 아이

류현정의 tip
글리터 스티커는 글리터 아이 라인의 효과를 제대로 끌어 올려요. 피부가 매트하기 보다 어느 정도 유분이 있는 상태에서 시도하세요.

7_진한 트위기 속눈썹

류현정의 tip
굵고 선명한 느낌을 내는 동시에 어색하지 않길 원한다면 인조 속눈썹 보다는 마스카라를 추천할게요. 여러 번 덧발라 속눈썹 가닥을 뭉치게 해서 ‘떡 진’ 느낌을 주는 것이 포인트!

8_1980년대 무드의 컬러 포인트 아이

류현정의 tip
컬러 자체가 톡톡 튀어 포인트가 되기 때문에 눈가 전체에 사용하면 부담스러울 수 있어요. 클래식한 방법으로 눈꼬리에 살짝 더하는 것만으로도 효과는 충분합니다.

# 취향대로 골라, 골라!

화장품 기술 발달로 메이크업 하기가 점점 편해지고 있어요. 아이라이너도 예외는 아니죠. 제형과색상은 물론 사용하는 방법도 가지각색! 다양한 제품을 사용해 앞서 소개했던 트렌디 메이크업을 시도해 보세요.



류현정의 tip
눈 모양에 따라 아이라이너 선택이 조금씩 달라져요. 이를테면 쌍꺼풀이 없는 눈은 라인을 두껍게 그려야 눈을 떴을 때 그 효과가 드러납니다. 따라서 펜슬 라이너로 가이드 삼아 두껍게 그려주고 아이섀도나 리퀴드 타입으로 마무리 하길 권해요. 속 쌍꺼풀은 번지는 경우가 잦아서 젤 라이너로 점막을 채운 뒤 아이섀도를 활용하면 고혹적인 눈매를 표현할 수 있어요. 하지만 중요한 것은 취향! 내가 사용하기 편한 타입과 익숙한 컬러만큼 좋은 게 또 있을까요?

  • 1. 나스 붓펜 타입의 한정판 언리스트릭티드 매트 아이라이너 스틸로. 블랙 색상. 1.4ml, 3만7천원. 본점, 영등포점, 경기점, 센텀시티, 스타필드 하남점.

  • 2.맥 보송보송한 질감의 팁을 사용해 손쉽게 연출할 수 있는 펜 타입 레벨아이즈 젤 라이너. 스모키 블랙 색상. 1.11g, 3만원대. 전점(마산점 제외).

  • 3. 로라 메르시에 날렵한 붓펜 타입의 인스턴트 잉크 브러쉬 아이라이너. 블랙 색상. 0.5ml, 4만4천원.영등포점.

  • 4. 디올 사선 모양 팁의 펜슬 타입 리퀴드 라이너, 디올쇼 프로 라이너 워터프루프. 카키 색상. 0.3g, 3만6천원. 전점.

  • 5 .YSL 부드러운 펜슬 타입의 데셍 뒤 르갸르 워터프루프. 브론즈 앵뻬르띠넝 색상. 1.2g, 3만4천원. 본점, 강남점, 영등포점, 경기점, 센텀시티, 충청점, 스타필드 하남점.

  • 6 .YSL 볼드한 아이라인에 효과적인 꾸뛰르 아이 마커. 블랙 색상. 2.5g, 4만5천원. 본점, 강남점, 영등포점, 경기점, 센텀시티, 충청점, 스타필드 하남점.






EDITOR SONG YI SEUL
PHOTOGRAPHER YOON SUN WOONG, HUH JUNE UL
MODELHWANG DO KYUNG
MAKEUP RYU HYUN JUNG
HAIR JANG HAE 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