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EM

티셔츠 한 장으로 끝내는 여름 스타일링

티셔츠의 계절, 여름이 오고 있습니다. 날씨가 더워지면 불필요한 아이템을 최대한 덜어내고 최소한의 아이템으로만 스타일링을 하게 됩니다. 그 때문에 남녀노소 누구나 즐겨 입는 티셔츠는 여름 스타일링을 돋보이게 해주는 일등 공신이 아닐 수 없습니다. 여름 티셔츠 쇼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오래 두고 입어도 디자인의 변형이 적은 소재를 선택하는 것과 본인에게 어울리는 핏을 찾는 것이죠. 그럼 지금부터 이번 시즌 눈여겨보면 좋을 다섯 종류의 티셔츠를 소개해 드릴게요.

1_DRESS UP T-shirts

격식 있는 룩을 연출해야 할 때 가장 먼저 드레시한 셔츠나 블라우스가 떠오르시나요? 이번 시즌엔 간편한 티셔츠로 격식 있는 룩을 연출해 보세요. 심플한 무지 티셔츠에 볼드한 장식으로 포인트를 준 티셔츠부터 고급스러운 실크 소재의 티셔츠까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답니다. 평소에도 포멀한 스타일링을 즐긴다면 그레이나 네이비 등 톤 다운된 컬러를 추천합니다. 드레시한 티셔츠에 시가렛 팬츠나 펜슬 스커트를 더하고 미니멀한 주얼리를 매치해 보세요. 여름과 잘 어울리는 우아하면서도 시원한 룩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2_GRAPHIC T-shirts

이번 시즌 티셔츠 트렌드를 보면 프린트가 더욱 과감해지고 화려해진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팝아트적인 그래픽과 멀리서도 눈에 띄는 비비드한 컬러 조합, 한 폭의 그림 같은 프린트까지 종류도 다양한데요. 화려한 프린트가 눈길을 사로잡는 티셔츠는 빳빳하게 다림질해서 입는 것보다 적당히 구겨진 채로 무심한 듯 입어보는 것도 좋습니다. 또한 티셔츠가 화려한 만큼 하의는 심플한 아이템으로 매치하는 균형적인 스타일링을 추천합니다. 올여름, 단조로운 스타일링에서 벗어나고 싶을 땐 주저하지 말고 그래픽 티셔츠를 선택해 보세요. 티셔츠 한 장으로 화려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는 것은 물론, 기분 전환까지 된다는 사실!

3_CLASSIC T-shirts

클래식한 티셔츠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피케셔츠는 시즌에 상관없이 꾸준히 사랑받는 아이템입니다. 본인에게 어울리는 피케셔츠 구입에 성공했다면 오래 두고 입을 수 있는 기본 아이템을 찾은 셈이지요. 그러므로 피케셔츠는 화려한 디자인보다 간결한 디자인을 추천합니다. 클래식한 피케셔츠는 캐주얼한 스포티 스타일링부터 담백한 클래식 룩까지 연출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어떤 옷에 매치해도 실패하지 않는 아이템이기 때문입니다. 재킷을 입어야 하는 상황이라면 매일 입는 셔츠 대신 피케셔츠를 레이어링 해보세요. 캐주얼면서도 세련된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4_STRIPE T-shirts

그 어떤 패턴보다 단조롭지만 한번 빠지면 헤어 나올 수 없는 스트라이프의 매력은 이번 시즌에도 계속될 전망입니다. 디자이너 가브리엘 샤넬, 오드리 헵번, 마돈나까지 당대 최고의 패션 아이콘들이 사랑했던 스트라이프 티셔츠는 어떻게 매치하느냐에 따라 분위기도 천차만별 달라지는 것이 특징이지요. 무심하게 접어 올린 롤업 데님에 매치하면 쿨한 스타일링을 할 수 있고 짧은 쇼츠에 매치해 페미닌한 분위기를 낼 수도 있습니다. 넓은 네크라인부터, 티셔츠 밑단에 셔츠를 더해 유니크한 디자인까지 다양한 스트라이프 티셔츠로 이번 여름 개성 있는 스타일링을 연출해보는 건 어떨까요?

5_LOGO T-shirts

이번 시즌 트렌드 아이템 중에서도 단연 눈에 띄는 것은 바로 ‘로고 티셔츠’입니다. 한동안 로고를 숨기는 것이 미덕이었다면 이제 다시 과감하게 보여줄 때가 온 것이지요. 젊은 에너지가 느껴지는 로고 티셔츠는 자신만의 스타일로 자유롭게 표현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자유와 젊음의 상징인 스트리트 패션에서도 빼놓을 수 없는 아이템이 로고 티셔츠인 만큼 미니멀한 스타일링보다는 서로 반대되는 스타일의 아이템을 믹스매치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큼직한 로고가 조금 부담스럽다면 얇은 카디건이나 셔츠 안에 레이어링 해 포인트 아이템으로 로고 티셔츠를 즐기는 것도 좋습니다.






EDITOR HAN JI HYE
PHOTOGRAPHER PARK JAE HYUN, CHOI JUN HO





연관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