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EM

추위에 움추러든 몸을 녹이고 마음까지 훈훈하게 만들어줄 홈 스파



2015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추위에 잔뜩 웅크리고 있던 몸을 쫙 펴고 기운차게 모든 것을 다시 시작해야 하는 이 시점, 지금 가장 간절한 뷰티 솔루션은 바로 스파 SPA가 아닐까요? 바쁜 일정과 비싼 가격 때문에 스파를 쉽게 접하기 어려웠다면 집에서도 손쉽게 즐길 수 있는 홈스파에 도전해보세요. 30분도 채 되지 않는 짧은 시간만 투자해도 몸을 충분히 릴랙스하고 마음까지 훈훈해지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20 MIN. 반신욕

겨울철 가장 효과적으로 몸의 한기를 없애는 방법은 바로 반신욕. 하체의 냉기를 없애고 혈액순환을 촉진해 온몸을 따뜻하게 하며 뭉친 근육을 이완하고 피로를 풀기 적절한 스파 방법입니다. 물의 온도는 체온보다 살짝 높은 38~40℃정도가 적절하며 배꼽 아래까지만 몸을 담그세요. 입욕 시간은 15~20분이면 충분하며 길어도 30분이 넘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합니다. 어떤 입욕제를 선택하느냐에 따라 반신욕 효과와 만족도가 달라질 수 있는데 최근에는 오일, 배스 볼, 솔트 등 개인의 취향을 반영한 다양한 입욕제들이 등장해 반신욕의 재미를 더해보세요.



1 밀러 해리스 플뢰르 뒤 마땅 캔들
영국 유일의 단독 마스터 조향사, 린 해리스에 의한 향으로 지중해 포르크로 섬에서 아침 산책 중 맡은 싱그러운 이슬과 산뜻한 풀 냄새와 닮았습니다. 욕조 주변에 향초를 켜두면 좀 더 따뜻하고 평온한 분위기를 연출 할 수 있습니다. 185g/9만3천원. 강남점.

2 록시땅 아로마 리바이탈라이징 보디 스크럽
에센셜 오일이 포함된 각질제거제로 입욕 전 물기가 있는 몸에 마사지하 듯 문질러 줍니다. 그 후 입욕하면 에센셜 오일 향이 은은하게 퍼져 아로마 테라피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200g/4만8천원. 강남점, 영등포점, 경기점, 인천점, 센텀시티, 충청점, 의정부점.

3 프레쉬 사케 배스
일본 게이샤들의 정종 목욕법을 바탕으로 개발된 입욕제로 고급 사케가 50% 함유되어 피부 진정, 근육 이완 효과가 뛰어납니다. 정종 향을 없애기 위해 천연 복숭아 향을 첨가했습니다. 400ml/14만6천원. 본점, 강남점, 영등포점, 경기점, 인천점, 센텀시티.

4 로라 메르시에 프레쉬 피그 허니 바스
무화과 에센스, 살구 과즙 등 잘 익은 과실의 묵직하고 달콤한 향이 매력적인 제품으로 욕조에 허니스틱을 이용해 풀어주면 부드러운 거품이 생성됩니다. 300g/6만원. 영등포점.

5 조말론 런던 잉글리쉬 페어 앤 프리지아 배스 오일
건조한 날씨 탓에 잔뜩 거칠어진 피부를 천연 유연제 성분이 촉촉하고 탄력 있게 가꿔주는 동시에 고급스러운 향이 편안함을 선사합니다. 욕조에 물을 받은 뒤 적당량 풀어준 후 입욕합니다. 250ml/9만2천원대. 본점, 강남점, 센텀시티.


15 MIN. 족욕

집에 욕조가 없거나 좀 더 간단한 스파가 필요하다면 족욕을 추천합니다. 발은 신체 각 기관과 연결되는 중요한 경혈들이 모여있어 몸의 축소판으로 불리는 부위인 만큼 짧고 간단하지만 효과적인 스파를 경험할 수 있기 때문이죠. 족욕을 위한 물은 40~45’c의 다소 뜨겁다 느껴질 정도가 적당하며 10~15분 동안 발을 담그고 있는 것이 좋습니다. 발에 열기가 전달되며 온몸의 긴장이 풀리고 땀이 송골송골 맺히기 시작하면 발을 부드럽게 마사지하거나 각질 제거를 병행해도 좋습니다.



1 아베다 풋 릴리프
라벤더, 로즈마리, 티트리 오일 성분이 발을 시원하게 만들어주며 과일산이 죽은 각질을 제거하는 효과가 있는 발 전용 크림. 족욕 후 발에 충분히 바른 뒤 양말을 신고 잠자리에 들면 좋은 제품. 125ml/3만8천원. 본점, 강남점, 경기점, 인천점, 광주점, 충청점, 의정부점.

2 프리메라 모이스처 스무딩 케어
오렌지, 레몬, 사탕수수 등 과일과 식물에서 추출한 천연 AHA 성분이 발꿈치, 팔꿈치, 무릎 등 딱딱하게 굳은 보디 각질을 연화하는 보디 크림. 족욕 후 물기를 가볍게 닦아 낸 뒤 발라주면 각질 연화 효과가 큽니다. 150ml/2만2천원. 영등포점, 마산점, 충청점, 의정부점.

3 달팡 너리싱 새틴 오일
잉카 인치, 홍화, 아몬드 등 99% 순수 천연 오일을 담은 보디 오일로 드라이 타입이라 끈적임 없이 매끈하게 피부에 스며듭니다. 발에 오일을 바른 뒤 혈점을 찾아 꾹꾹 눌러주면 좀 더 쉽게 효과적인 마사지가 가능합니다. 100ml/6만5천원. 본점, 강남점, 영등포점, 경기점, 센텀시티, 충청점.

4 블리스 핫 솔트 스크럽 로즈마리 유칼립투스
폴리글리세린 성분이 피부에 닿아 자체 발열을 일으키는 보디 스크럽 제품으로 각질 제거뿐만 아니라 발열을 통해 신진대사를 원활히 하는 기능도 있습니다. 겨울철 쉽게 차가워지는 발에 효과적인 제품입니다. 400g/6만2천원. 강남점.

5 러쉬 볼케이노
민트 성분을 가득담아 영양과 함께 청량감을 느낄 수 있는 발 전용 마스크입니다. 족욕으로 따뜻해진 발 전체에 제품을 바르고 비닐로 감싸 10분 정도 방치한 뒤 각질이 많은 부위를 집중적으로 마사지한 뒤 헹궈내세요. 125g/1만8천7백원. 본점, 강남점, 영등포점, 인천점, 마산점, 광주점, 센텀시티, 충청점, 의정부점.

6 클라리 소닉 플러스
초당 300회로 움직이는 물살을 이용한 클렌징 디바이스로 보디 브러시를 장착하면 몸의 각질 제거와 마사지용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보디용 각질 제거제를 발에 도포한 뒤 사용하면 그 효과가 배가됩니다. 27만원대. 강남점.


10 MIN. 샤워

스파를 즐길 충분한 시간 여유가 없다면 향을 이용해 좀 더 상쾌한 샤워를 즐겨 보세요. 습도, 온도가 높은 샤워 부스 안은 향 분자가 보다 빠르고 넓게 퍼지기 때문인데요. 최근에는 개인의 취향과 개성을 반영한 니치 향수의 인기에 힘입어 고급스러운 향의 샤워 제품들도 다양하게 출시되었습니다. 지나치게 달콤하거나 일반적인 플로럴 계열의 향에서 벗어나 나를 표현할 수 있는 나만의 향을 가져보는 건 어떨까요?



1 프레데릭 말 러버인센스
고무로 만들어진 방향제로 1년가량 은은한 향이 지속됩니다. 열기와 습기로 인한 변형이 없어 샤워 부스에 설치해두기 좋은 제품입니다. 3개/14만5천원. 강남점, 센텀시티.

2 바이레도 라 튤립 보디 워시&로션
스톡홀름의 예술 감성을 담은 향수 브랜드에서 선보이는 보디 컬렉션으로, 모던하고 세련된 브랜드 특유의 향을 그대로 재현했습니다. 각 225ml/6만2천원. 225ml/7만9천원. 강남점.

3 에스티 로더 모던 뮤즈 샤워젤&보디로션
여성스럽고 부드러운 재스민 향과 강렬하고 세련된 우디 향이 만난 제품으로 당당하고 자신감 있는 현대 여성을 형상화했습니다. 각 200ml/6만5천원대, 200ml/7만원대. 전점.

4 딥티크 아르 뒤 수앵 크렘 리쉬
피부 진정 효과가 있는 장미 플로럴 워터, 피부에 광택을 주는 유기농 꿀, 건조한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는 아르간 오일 등 천연 원료들로 만들어진 녹진한 질감의 보디 크림. 200ml/13만5천원. 본점, 강남점, 영등포점, 인천점, 센텀시티, 충청점, 의정부점.

5 딥티크 리바이탈라이징 샤워젤.
보디와 헤어, 동시 사용 가능한 제품으로 산뜻한 과일향이 특징입니다. 베르가모토 에센스가 함유되어 피부와 헤어를 매끄럽게 가꿔줍니다. 200ml/6만원. 본점, 강남점, 영등포점, 인천점, 센텀시티, 충청점, 의정부점.

EDITOR JEON SOL
PHOTOGRAPHER PARK JAE HYUN
PLACE DAELIM BATH

출처: 신세계백화점 웹진




연관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