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EM

건조한 가을 촉촉한 피부를 위한 입욕제 테라피



가을은 분명 아름답지만, 피부에는 빨간불이 켜지는 계절이죠. 날로 건조해지는 가을, 피부를 촉촉하게 지켜줄 뷰티 팁을 알려 드릴게요. 욕조에 물을 가득 채우고 좋아하는 향의 입욕제를 넣어 목욕을 즐기는 것만으로도 매끄러운 피부를 가꿀 수 있답니다. 그날 그날 다른 차를 즐기듯, 기분과 컨디션에 따라 좋은 성분의 입욕제를 풀어 바디 케어 하세요. 피부가 날로 부드럽고 촉촉해지는 것을 느끼실 수 있을 거에요.


입욕제의 종류

입욕제를 넣은 목욕물과 그렇지 않은 경우 보습력도 보온력도 큰 차이가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입욕제는 물을 부드럽게 만들어주고 물 온도를 유지시켜 시켜줄 뿐만 아니라 피부 트러블을 완화하거나 혈액순환을 좋게 하고, 목욕을 끝낸 후에는 피부에 막을 형성해 온기와 수분이 빠져나가는 것을 막아준 답니다. 물에 넣으면 부드러운 거품이 생기는 입욕제부터 티백 형태로 우려내는 입욕제, 한 두 방울 물에 섞어 사용하는 에센셜 오일까지 다양한 입욕제 중 내게 맞는 것을 선택해 보세요.


1 거품(발포성) 입욕제

가벼운 세정효과, 풍부한 거품, 다양한 컬러를 가진 발포성 입욕제는 목욕의 즐거움을 더해주는 가장 대표적인 형태입니다. 발포성 입욕제는 물에 몸을 담근 후 푸는 것이 좋으며, 거품이 일고 난 뒤 2시간이 지나면 탄산가스 효과가 사라지므로 2시간 이내 반드시 사용해 주세요.



1 록시땅 슈가큐브 35g / 개당 5,000원
강남점, 영등포점, 경기점, 인천점, 의정부점, 충청점, 센텀시티

2 프레쉬 사케배스 400ml / 146,000원
본점, 강남점, 경기점, 영등포점, 인천점, 센텀시티



로라 메르시에 크림 브릴레 허니바스 300g / 60,000원
영등포점


[S Blog tip] 일반 보디클렌저, 거품 입욕제 처럼 활용하기

보디클렌저나 거품목욕제를 욕조 바닥에 50ml 가량 붓고 거품목욕제가 놓은 자리에 샤워기로 높은 수압의 뜨거운 물을 뿜어 보세요. 거품이 뭉게뭉게 피어 올라 입욕제 못지 않은 기분을 낼 수 있습니다.


2 티백 입욕제

티백 입욕제는 배스 솔트, 꽃, 잎, 약재 등을 넣어 심신 안정과 피부 건강에 효과적인 입욕제 입니다. 독소배출, 살균, 지방 분해 효과도 있어 몸매 관리에도 효과적이죠. 티백 입욕제를 사용할 때는 어느 정도 티백이 우러났을 때 들어가는 것이 좋습니다.


[S Blog tip] 즐겨 마시는 녹차티백을 입욕제처럼 활용하기

녹차는 냄새제거와 살균효과가 탁월하죠. 몸에서 불쾌한 냄새 나거나 여드름 피부 세정시 제격이랍니다. 녹차 말린 것을 스타킹에 넣어 욕조에 5분간 향 우려낸 뒤 입욕해 보세요. 또는 녹차 티백 5개 정도를 목욕물에 담가 두었다가 입욕해도 같은 효과 볼 수 있습니다. 거즈 주머니에 꽃, 잎, 약재 등을 넣어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3 파우더(가루) 입욕제

기능성 성분의 가루를 물에 풀어 사용하는 형태의 파우더 입욕제는 심신 안정에 도움을 준답니다. 주로 온천, 한방 성분 등이 많은데요. 편백나무, 황토, 천일염 등을 사용해 피부에 무리가 없어 민감성이나 아토피 피부에도 효과적입니다. 하루 1회, 천연 성분이 들어간 파우더를 체온과 비슷한 미지근한 물에서 섞어 10~20분 가량 입욕해 보세요.



1 아베다 스트레스 픽스 소킹 솔트 454g / 55,000원
본점, 강남점, 센텀시티

2 록시땅 아로마 릴랙싱 배스 솔트 300g / 35,000원
강남점, 영등포점, 경기점, 인천점, 의정부점, 충청점, 센텀시티


[S Blog tip] 천일염, 해수욕 파우더 입욕제처럼 활용하기

천일염을 넣고 목욕을 하면 해수욕 효과를 볼 수 있어요. 따뜻한 해수에 온천을 한 듯 피부 촉촉해지고 신진대사 원활해 지는데요. 부기가 빠지는 것은 덤이랍니다. 천일염 3큰술 정도를 욕조에 넣고 잘 저어 주세요. 30분 가량 욕조에 들어가 있으면 효과적 입니다.


4 배스 오일

피부 컨디션을 다독여 주는데 오일만한 것이 없죠. 아로마 테라피 효과가 있는 오일은 피부에 바로 바르는 것도 좋지만 목욕물에 풀어 사용하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순도가 높은 에센셜 오일수록 좋은데요. 오일을 욕조에 3~4방울 정도 떨어뜨려준 뒤 손으로 잘 저어주면 향이 수증기에 섞이게 되는데 이것을 심호흡 해 깊게 들이마셔 보세요. 몸과 마음 모두 편안해 지는 것을 느끼실 수 있을 거에요.



1 클라란스 토닉 바스 & 샤워 컨센트레이트 200ml / 29,000원
본점, 강남점, 영등포점, 경기점, 인천점, 의정부점, 마산점, 광주점, 센텀시티

2 달팡 리바이탈라이징 오일 50ml / 60,000원
본점, 강남점, 영등포점, 경기점, 충청점, 센텀시티

3 조말론 런던 너트맥 앤 진저 배스 오일 250ml / 92,000원
본점, 강남점, 센텀시티

4 아베다 페퍼민트-쿨링 아로마 30ml / 28,000원
본점, 강남점, 경기점, 인천점, 의정부점, 충청점, 광주점


[S Blog tip] 에센셜(페이스) 오일, 입욕제처럼 활용하기

피부에 바르는 에센셜 오일도 훌륭한 입욕제랍니다. 목욕물에 오일을 10방울에서 20방울로 떨어뜨려 섞은 뒤 입욕해 보세요. 아로마테라피 효과도 있어 목욕시 뜨거운 수건에 몇 방울 떨어뜨려 들이 마시거나 몸을 닦아내는 것도 좋은 활용법 입니다.


상황별 입욕제 향 고르기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키고 싶을 때: 알로에, 라벤더, 카렌듈라, 로즈
*촉촉한 보습을 원할 때: 로즈메리, 꿀, 시어버터, 올리브
*기분전환하고 싶을 때: 민트, 레몬 그라스 레몬밤, 우디, 샌들우드
*긴장을 풀고 릴렉스 하고 싶을 때: 오트밀, 케모마일, 루이보스


입욕제 효과를 더욱 높여주는 도구들

몇 가지 배스용품들을 구비해 두면 고급 스파 부럽지 않은 입욕 효과를 볼 수 있답니다. 일명 때수건이라 불리는 거친 타올은 잠시 잊어 주세요. 어렵지 않게 구할 수 있는 배스 글러브, 예쁜 디자인의 샤워 볼, 입욕 전 마사지를 도와주는 브러시 등 똑똑한 목욕 도구들을 만나 보세요.

1 배스 글러브

배스 글러브는 양손에 끼고 온 몸을 구석구석 문질러 주면 스크럽 효과와 마사지 효과를 동시에 느낄 수 있어 입욕의 효과를 극대화 시켜 줍니다. 배스 글러브 표면이 까슬하다면 샤워젤을 듬뿍 묻혀 거품을 낸 뒤 피부를 가볍게 쓸어 주듯이 사용해 보세요. 맨 살에 닿으면 지나치게 자극이 되어 피부가 빨개 질 수 있으니 입욕 시에는 때를 밀 듯 하기 보다는 부드럽게 터치하듯 사용하세요.



더 바디샵 글러브 / 7,900원
인천점, 경기점, 의정부점, 충청점, 마산점, 광주점, 센텀시티, 스타일마켓


2 샤워 볼

샤워 볼은 거품을 더욱 풍성하게 해주고 가벼운 각질 및 노폐물을 제거해 주죠. 부드러운 샤워 볼에 입욕제나 샤워젤을 묻힌 뒤 거품을 충분히 내어 전신을 마사지하듯 문질러 사용하세요. 요즘은 스펀지 형태의 샤워 볼도 인기죠. 무엇보다 샤워볼은 사용 후에 물기를 꼭 짜 건조 시켜야 세균 걱정 없이 재사용 할 수 있습니다.



더 바디샵 배쓰 릴리 샤워볼 / 6,000원
인천점, 경기점, 의정부점, 충청점, 마산점, 광주점, 센텀시티, 스타일마켓


3 배스 브러시

손잡이가 긴 브러시는 등처럼 손이 닿지 않는 곳까지 마사지할 수 있어 좋습니다. 특히 입욕 전에 브러시로 몸을 툭툭 쳐주면 각질 제거와 혈액 순환 효과가 있답니다. 민감한 피부에는 부드러운 모를 강하고 두꺼운 피부 타입을 가졌다면 견고한 모를 고르세요.



더 바디샵 켁터스 브러시 / 18,000원
인천점, 경기점, 의정부점, 충청점, 마산점, 광주점, 센텀시티, 스타일마켓


[S Blog tip] 배스 브러시로 마사지하기

마사지의 기본 원리는 몸의 바깥에서 안쪽을 향해 쓸어주는 것입니다. 손과 발처럼 몸의 가장 바깥부터 시작하세요.종아리에서 허벅지 방향, 팔에서 겨드랑이로 쓸어 주세요. 어개에서 가슴 방향으로 쓸어는 식입니다. 셀룰라이트가 많이 분포된 부위는 더욱 섬세하게 자극해 주면 도움이 됩니다.


4 마사지 바

울퉁불퉁한 돌기가 있는 마사지 바는 뭉친 근육을 풀어주는데 효과적이랍니다. 특히, 운동후 뻐근함과 나른함을 떨쳐내는데 도움을 줍니다. 뭉친 근육 위주로 구석구석 마사지 해 주세요. 10분 간 두면 피부가 부드러워 집니다.


목욕, 이렇게 즐기세요

피부가 예민하다면 화학성분을 피하고, 거품이 없는 입욕제를 선택하세요. 입욕제는 샤워 젤과 달리 오랫동안 피부에 닿아야 하기 때문에 천연성분으로 된 것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또, 거품이 나지 않는 발포성 입욕제는 자극이 적고 비타민 음료처럼 녹아 컬러와 에센셜 오일 향으로 목욕을 즐길 수 있답니다.

입욕제를 사용할 때는 여러 제품을 바꾸는 것도 좋지만 제품 효과를 극대화 하고 싶다면 한 가지 제품을 꾸준히 사용하세요. 욕조에 들어가기 전에는 따뜻한 물이나 차 한잔을 마셔 목욕 중 갈증해소와 노폐물 배출을 원활하게 해 주세요. 입욕제 사용하기 좋은 물의 온도는 37~39도, 시간은 20분 이상이 좋습니다.

샤워가 아닌 입욕의 경우 몸이 물과 직접 닿게 되므로 교감신경을 활성화하고 전신이 이완될 수 있도록 하세요. 목욕시간이 너무 오래 지속될 경우도 좋지 않기 때문에 적당한 온도와 시간을 지켜 주세요. 욕조 안에서는 헤어팩이나 안면 경락 마사지를 해 보세요. 부드러운 스펀지 등을 이용해 각질을 제거하면 입욕제의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습니다.

욕조를 나온 뒤에는 미지근한 물로 비눗기를 제거하고 타월로 물기를 살짝 밖아 낸 뒤 보습효과를 위한 바디로션을 손바닥으로 마사지하듯 전신에 충분히 발라주세요. 피부가 건조하다면 오일을 섞어 발라 보세요. 목욕 전 후에는 물을 한잔 마시고 미스트를 뿌려 부드럽고 촉촉하게 유지시켜 주세요.

몸을 푹 담그는 전신욕은 몸을 개운하게 하고 식욕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지만 목까지 모두 담그기 보다는 어깨와 가슴 정도까지만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가슴 밑까지 담그는 반신욕은 부담이 적어 긴장을 풀어주는 목욕법으로 탁월하답니다. 좋아하는 향과 성분을 가진 입욕제와 함께 건강한 목욕을 즐겨 보세요. 목욕 후 즉각적인 보습과 관리까지 꼼꼼하게 체크한다면 다가오는 겨울도 두렵지 않은 촉촉한 피부를 소유하게 되실 거에요.




연관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