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W TO

메이크업에 빛을 더해 줄 메이크업 도구와 관리법



매장에서 코스메틱 제품 테스트를 받을 때, 전문가들이 사용하는 메이크업 도구를 보며 한 번쯤 구매를 생각 해 보신 적이 있으실 텐데요, 하지만 막상 구매를 하려고 하면 종류도 많고, 사용법도 익숙하지 않아 무엇부터 시작해야 할 지 어렵게 느껴지기도 하는데요. 신세계 블로그 S Story에서 올바른 메이크업 도구 선택법과 세척관리법을 알려드릴 테니, 브러시를 사용한 정교한 메이크업에 도전해 보세요.


브러시




1) 파운데이션 브러시

파운데이션 브러시는 크게 리퀴드 타입의 파운데이션을 바를 때 사용하는 산봉우리 모양의 납작한 브러시와 크림 타입 파운데이션을 바를 때 사용하는 비스듬한 브러시로 구분됩니다. 파운데이션 브러시를 사용할 때는 파운데이션을 먼저 콧등에 묻힌 다음, 균일하게 양쪽으로 분할하는 느낌으로 발라주세요. 이후 볼-턱-이마 순으로 하여 안쪽에서 바깥 쪽을 향해 바른다는 느낌으로 발라주면, 파운데이션을 자연스럽게 얼굴에 밀착시킬 수 있습니다.



1 맥 159 듀오 파이버 페이스 브러시
부드러운 천연모와 합성모가 혼합되어 하이라이팅 효과를 주거나 리퀴드 타입의 제품을 완벽하게 블렌딩하기에 적합한 브러시입니다. 48,000원. 본점, 강남점, 영등포점, 경기점, 인천점, 의정부점, 충청점, 광주점, 센텀시티.

2 디올 플루이드 파운데이션 브러시 (라이트 커버리지)
플루이드 및 크림 파운데이션용 브러시로, 합성모의 장점과 천연모의 부드러움을 결합한 혁신적인 섬유를 사용했습니다. 층이 져 있고 끝이 뾰족하여 파운데이션을 빠르고 쉽게 바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69,000원. 전점.

3 바비브라운 풀 커버리지 브러시
짧고 뻭빽한 모를 지닌 브러시로, 매끈하게 표현된 파운데이션룩을 원하는 여성들게 이상적인 브러시입니다. 크림타입부터 리퀴드, 컴팩트 타입까지 모든 파운데이션 제품들과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53,000원. 본점, 강남점, 영등포점, 경기점, 인천점, 의정부점, 충청점, 센텀시티.

4 메이크업 포에버 110 파운데이션 가부끼 미디엄 (점보핑거브러시)
손가락과 유사한 탄성과 최상급 퀄리티 브러시의 장점만 모은 핸드메이드 핑거 브러시 입니다. 라퀴드 파운데이션과 함께 사용하면 손가락으로 바르듯 빠르고 쉽고 촉촉하게 발립니다. 61,000원. 강남점, 경기점, 인천점, 의정부점, 충청점, 센텀시티.

*파운데이션 브러시 관리법

파운데이션 브러시를 닦지 않고 그대로 두면 굳어버리므로 가급적 매일 세척하는 것이 좋습니다. 세척할 때는 미지근한 물에 브러시 모를 충분히 적신 뒤, 전용세척액이나 폼클렌저를 이용해 안쪽까지 깨끗하게 씻어주세요.


2) 파우더 브러시

뽀송뽀송한 피부로 연출해 주는 파우더 브러시는 미세한 파우더 입자를 뭉침 없이 피부에 고루 펴 발라줄 수 있도록 해주는 도구입니다. 구매 시 탄력보다는 부드러움에 초점을 맞추어 천연모를 고르는 것이 좋은데요. 파우더 브러시를 이용해 파우더를 바를 때는, 먼저 브러시에 파우더 가루를 적당량 묻힌 뒤 손등에 가볍게 털어 양을 조절하고 이마부터 T존, 뺨의 순서로 가볍게 쓸어주듯 터치해 주세요. 이때 포인트는 손목에 힘을 빼고 부드럽게 발라주어야 피부에 얇게 밀착시킬 수 있답니다.



1 맥 127 스플리트 파이버 페이스 브러시
천연모와 합성모가 반씩 혼합되어 제품을 적당량 묻히고 동시에 부드럽게 블렌딩할 수 있는 브러시입니다. 48,000원. 본점, 강남점, 영등포점, 경기점, 인천점, 의정부점, 충청점, 광주점, 센텀시티.

2 시슬리 루즈파우더 브러시
부드럽고 섬세하며 유연한 천연 브러시 모가 얼굴 전체에 루즈 파우더를 빠르고 가볍게 터치해 줍니다. 내추럴한 메이크업부터 세련되고 정교한 메이크업까지 다양한 효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75,000원. 본점.

3 메이크업 포에버 124 파우더 가부키 브러시
메이크업 포에버만의 차별화된 섬유 소재와 핸드 크래프트로 탄생한 브러시입니다. 메이크업 포에버의 HD파우더와 함께 사용하시면 우수한 코팅력과 지속력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62,000원. 강남점, 경기점, 인천점, 의정부점, 충청점, 센텀시티.

*파우더 브러시 관리법

브러시에 묻어있는 가루를 말끔하게 털어낸 뒤, 폼 클렌징이나 전용 클렌저를 사용해서 세척해 주세요. 브러시는 털이 풍성한 경우가 많으므로 브러시를 눕혀 말리면 모양이 변형되기 때문에 브러시 모가 위를 향하도록 세워서 말려 주세요.


3) 블러셔 브러시

사랑스러운 홍조를 연출할 때 사용하는 블러셔 브러시는 주로 파우더 타입의 블러셔를 바를 때 사용하는 뷰티 도구입니다. 블러셔 브러시는 보통 블러셔에 내장되어 있는 경우가 많은데요. 사용할 때는 자연스럽게 미소를 지은 상태에서 살짝 올라간 광대뼈를 중심으로 부드럽게 원이나 사선을 그린다는 느낌으로 가볍게 터치해 주면 된답니다. 여러 번 바르면 컬러가 짙어져 부자연스럽게 연출되기 때문에 한 번이나 두 번 정도만 살짝 터치해 주시는 것이 적당합니다.



1 맥 168 라지 앵글 컨투어 브러시
풍성한 모가 얼굴윤곽을 자연스럽게 표현해주는 부드럽고 탄력있는 천연모 소재의 앵글 브러시입니다. 48,000원. 본점, 강남점, 영등포점, 경기점, 인천점, 의정부점, 충청점, 광주점, 센텀시티.

2 바비브라운 페이스 블렌더 브러시
다용도로 사용 가능한 브러시로, 바비브라운의 쉬머브릭 컴팩트와 함께 사용하면 자연스러운 광채를 선사하는 브러시입니다. 55,000원. 본점, 강남점, 영등포점, 경기점, 인천점, 의정부점, 충청점, 센텀시티.

3 슈에무라 내추럴 20 브러시 (조랑말털)
초보자도 손쉽게 자연스러운 볼터치를 연출할 수 있는 치크 전용 브러시로, 슈에부라의 베스트셀러 브러시입니다. 62,000원. 본점, 강남점, 영등포점, 경기점, 인천점, 의정부점, 광주점.

*블러셔 브러시 관리법

블러셔 브러시를 사용하고 난 뒤에는 물티슈나 메이크업 티슈에 브러시를 털어내어 잔여물을 없애주는 것이 좋습니다. 티슈를 이용한 세척은 한계가 있기 때문에 일주일에 한 번 정도 중성세제나 브러시 세척액을 이용해서 깨끗하게 닦아내고 말려서 사용해 주세요.


4) 컨실러 브러시

컨실러 브러시는 점이나 여드름, 다크서클 등 파운데이션으로 미처 해결되지 않은 잡티를 커버할 때 사용하는 도구입니다. 컨실러 브러시를 고를 때는 탄력이 있으면서도 납작한 모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폭이 좁고 긴 브러시를 골라야 콧볼 사이, 눈 안쪽 등 손이 잘 닿지 않는 부위까지 커버할 수 있답니다. 사용방법은 컨실러를 해당 부분에 콕 찍어 준 뒤, 컨실러 브러시를 사용해 고루 펴 발라주세요.



1 바비브라운 컨실러 블렌딩 브러시
우수한 발림성을 자랑하는 제품으로, 바비브라운의 크리미 컨실러와 코렉터를 함께 사용하면 손쉽게 블렌딩 하도록 도와줍니다. 34,000원. 본점, 강남점, 영등포점, 경기점, 인천점, 의정부점, 충청점, 센텀시티.

2 디올 백스테이지 컨실러 브러시
끝으로 갈수록 좁아지는 브러시 팁 모양은, 모든 타입의 컨실러를 필요한 만큼 정교하게 바르는데 이상적입니다. 컨실러를 피부에 완벽하고 부드럽게 블렌딩하여 결점 없는 피부를 연출해줍니다. 39,000원. 전점.

3 메이크업 포에버 174 컨실러 브러시 스몰
정교한 컨실러 사용과 아이섀도우의 음영 표현이 가능한 브러시로, 좁은 범위에 아이섀도우를 표현하거나, 컨실러로 잡티를 커버할 때 매우 효과적입니다. 30,000원. 강남점, 경기점, 인천점, 의정부점, 충청점, 센텀시티.

*컨실러 브러시 관리법

사용 후에는 미용 티슈를 이용해 모를 밀어내듯 잔여 컨실러를 닦아냅니다. 이후 클렌징 제품을 이용해 부드럽게 세척해 준 뒤, 완전히 말려 주세요.


5) 아이라이너 & 립 브러시

아이라이너 브러시는 주로 사용하는 아이라이너가 젤 타입인지, 리퀴드 타입인지에 따라 달라지기도 하는데요. 힘이 있고 납작하며 짧은 모를 가진 브러시를 선택해야 정교한 표현이 가능하답니다. 립 브러시는 강한 색감을 가진 립스틱이나 매트한 립스틱으로 입술 모양을 그릴 때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모가 너무 얇거나 길면 힘 조절이 어려우므로 탄탄한 합성모로 된 것을 구매 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라이너 브러시 사용시에는 제품을 브러시에 적당량 묻혀 속눈썹 라인을 메우듯 그려주고, 립 브러시는 입술을 가볍게 닦아낸 뒤 입술 윤곽부터 잡아주며 사용해야 깔끔하게 바를 수 있습니다.



1 바비브라운 울트라 파인 아이라이너 브러시
잡기 쉽고, 컨트롤 하기 편안한 브러시로, 슬림하고 끝이 점점 가늘어지는 브러시 모를 지니고 있어 정교한 라인을 그리기에 좋습니다. 34,000원. 본점, 강남점, 영등포점, 경기점, 인천점, 의정부점, 충청점, 센텀시티.

2 메이크업 포에버 260 디파이너 아이라이너 브러시 (셀프 라이너 브러시)
다양한 타입의 아이라이너 제품을 누구나 쉽고 정교하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브러시 끝이 30도 휘어진 모양 덕분에 속눈썹 틈 사이에도 정교한 아이 라인을 표현하기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32,000원. 강남점, 경기점, 인천점, 의정부점, 충청점, 센텀시티.

3 나스 앵글드 아이라이너 브러시 #47
나스의 아이페인트 같은 젤 타입의 아이라이너를 위한 브러시입니다. 사선으로 마무리된 브러시로 아이라이너의 두께를 조절하거나 눈 꼬리부분을 자유자재로 표현하기 쉽습니다. 39,000원. 강남점, 영등포점, 센텀시티.

4 메이크업 포에버 204 듀얼 립 톡 브러시
다양한 립 메이크업 표현이 가능한 더블 엔디드 멀티 브러시입니다. 일반 브러시와 스펀지 타입 브러시의 듀얼 팁 구조로 이루어져 있어, 비비드한 립 컬러나 틴트 표현 등, 다양한 립 메이크업이 가능하며 멀티 아이 브러시로도 사용 가능합니다. 34,000원. 강남점, 경기점, 인천점, 의정부점, 충청점, 센텀시티.

5 나스 프리시전 립 브러시 #30
립 라인을 따라 또는 윤곽을 따라 정교한 립 연출이 용이하며, 서로 다른 텍스처의 립 제품을 블렌딩 할 수 있습니다. 뚜껑이 있어 관리하기 편리하며, 위생적입니다. 35,000원. 강남점, 영등포점, 센텀시티.

*아이라이너 & 립 브러시 관리법

아이라이너 브러시와 립 브러시는 철저한 세척이 중요합니다. 아이라이너 브러시의 경우 눈에 가깝게 사용하는 만큼 눈 염증을 유발 할 수 있고, 립 브러시는 메이크업 수정시 음식물이 묻어 잠깐 사이에 세균이 번식할 수 있기 때문이랍니다. 매일 아침 사용 전 티슈나 화장솜에 전용 클렌저 또는 아이 리무버를 묻혀 브러시 표면을 가볍게 문질러 세척해 주세요. 사용한 다음에도 깨끗한 티슈로 잔여물을 꼼꼼하게 닦아낸 후 햇볕에 건조시키면 세균을 없애는 데 효과적입니다.


6) 아이섀도우 브러시

아이섀도우 브러시는 제품에 내장된 스펀지 팁이 달린 ‘팁 브러시’를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천연모 브러시를 사용하면 색감을 섞거나 펴 바르기 쉽기 때문에 자연스러운 아이 메이크업을 연출할 때 좋습니다. 하지만 펄이 많이 들어간 섀도우를 바를 때에는 팁 브러시가 천연모 브러시보다 가루날림이 적어 포인트를 주기에 편한 경우도 있으므로, 상황에 맞는 브러시를 선택하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펄감이 적은 일반적인 섀도우를 사용해 자연스러운 블렌딩을 하거나 아이홀에 넓게 펴바를 때에는 팁 브러시 보다 천연모 브러시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섀도우 브러시를 고를 때는 탄성이 적당히 있으면서 부드러운 질감을 모가 좋습니다. 여러 개의 아이섀도우 브러시를 구매할 수 없다면 납작하고 쭉 뻗은 모양의 중간크기 브러시를 선택하세요. 섀도우를 펴 바르기가 용이해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섀도우를 바를 때에는 브러시에 섀도우를 묻혀 가볍게 털어낸 다음 눈두덩이의 바깥쪽에서 시작해서 안쪽을 향해 발라보세요. 더욱 자연스럽고 또렷한 눈매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1 디올 백스테이지 프로페셔널 피니시 - 라지 아이섀도우 브러시
두 가지 컬러의 아이섀도우를 손쉽게 바를 수 있도록 경사진 모양으로 특별 제작된 브러시입니다. 평평한 부분으로 밝은 쉐이드를 눈꺼풀 전체에 한번에 펴 바르고, 뾰족한 팁 부분으로는 어두운 쉐이드를 발라 눈의 윤곽을 잡아주면서 사용하면 좋습니다. 48,000원. 전점.

2 바비브라운 아이섀도우 브러시
눈꺼풀에 완벽하게 맞도록 특수 디자인된 브러시로, 작고 간편하여 사용하기에 편리합니다. 촘촘한 브러시모가 섀도우 컬러를 자연스럽게 펴주며, 둥글고 경사져 있는 브러시 끝은 컬러를 더욱 정교하게 바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40,000원. 본점, 강남점, 영등포점, 경기점, 인천점, 의정부점, 충청점, 센텀시티.

3 메이크업 포에버 228 프리시젼 아이 섀이더 브러시 미디엄
아이섀도우를 보다 효과적으로 밀착시켜 자연스럽게 그라데이션 해 주는 중간크기의 브러시입니다. 브러시모가 짧아, 섀도우의 색감을 풍부하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38,000원. 강남점, 경기점, 인천점, 의정부점, 충청점, 센텀시티.

4 맥 239 아이 쉐이더 브러쉬
부드럽고 탄력 있는 천연모로 아이섀도우의 컬러가 선명하게 잘 표현되며, 에몰리언트 제품 사용 시 뭉치지 않고 자연스럽게 펴발라지는 브러시입니다. 36,000원. 본점, 강남점, 영등포점, 경기점, 인천점, 의정부점, 충청점, 광주점, 센텀시티.

*아이섀도우 브러시 관리법

사용 후에는 모가 꺾이지 않도록 티슈에 살살 털어내어 잔여물을 깨끗하게 없애 주세요. 일주일에 한번 정도는 물과 중성세제를 이용해 세척해 주는 것이 좋은데요. 부드러운 의류를 세탁할 때 사용하는 울 샴푸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랍니다. 브러시에 물을 충분히 묻힌 후 울 샴푸를 손에 덜어 빙빙 돌려가며 브러시에 거품이 일도록 한 뒤, 미지근한 물로 깨끗하게 헹구어 말려주세요. 천연모 일수록 깨끗한 세척은 필수 랍니다.



스펀지 & 퍼프



1) 메이크업 스펀지

스펀지는 활용도가 높은 뷰티 도구 중에 하나입니다. 파운데이션이나 비비크림을 묻혀 피부에 여러 번 두드리면 밀착력을 높여 말끔한 피부표현을 도와주죠. 또 스펀지의 모서리를 사용해 콧볼 사이나 얼굴과 목의 경계 등 메이크업 제품이 뭉치기 쉬운 부분에 사용할 때 효과적입니다. 스펀지를 고를 때는 탄력이 좋고 그립감이 좋은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1 슈에무라 펜타곤 메이크업 스펀지
세밀하게 발라질 수 있도록 여러 방향의 각진 모양으로 만들어져 있어, 다양한 종류의 파운데이션과 사용이 가능합니다. 8,000원. 본점, 강남점, 영등포점, 경기점, 인천첨, 의정부점, 광주점.

2 메이크업 포에버 HD 스펀지
부드러운 재질을 자랑하는 HD 스펀지로, 다양한 종류의 파운데이션과 어울립니다. 작고 세밀하게 디자인 되어 있어 얼굴의 미세한 부분까지 꼼꼼하게 제품을 바를 수 있습니다. 13,000원. 강남점, 경기점, 인천점, 의정부점, 충청점, 센텀시티.

3 크리니크 퍼펙틀리 리얼 래디언트 스킨 컴팩트 메이크업 스펀지
스펀지 표면이 우수한 밀착감을 자랑하며, 트윈케익이나 파운데이션을 바를 때 사용하기에 적합합니다. 베이스 메이크업을 쉽고 빠르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메이크업 전용 스펀지 입니다. 4,000원. 전점.

*메이크업 스펀지 관리법

비비크림이나 리퀴드 파운데이션 등은 특성상 스펀지 안에 깊숙이 스며들어 세정이 어렵기 때문에 일주일에 한번 정도는 새 스펀지로 교체해 주세요. 그때까지는 지저분한 부분을 잘라 사용할 것을 추천합니다.


2) 퍼프

퍼프는 피부에 파우더를 밀착시킬 때 많이 사용하는 뷰티 도구죠. 보풀이 생기거나 마모되지 않는다면 계속해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퍼프의 크기가 크고 재질이 부드러워 감촉이 좋은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1 메이크업 포에버 HD 퍼프
미세하며 가벼운 마이크로 피니시 퍼프로, 미세한 입자의 파우더를 바르기에 적합합니다. 얇은 두께감이 뛰어나, 눈이나 코 주위 등 퍼프로 바르기 어려운 부위를 손쉽게 바를 수 있게 도와줍니다. 12,000원. 강남점, 경기점, 인천첨, 의정부점, 충청첨, 센텀시티.

2 슈에무라 페이스 파우더 마뜨 퍼프
식물 유도 화이버인 치토폴리로 최상의 매트 피니쉬 연출할 수 있습니다. 5,000원. 본점, 강남점, 영등포점, 경기점, 인천첨, 의정부점, 광주점.

3 비디비치 모이스트 퍼프 (퍼펙트 페이스 파운밤 전용 퍼프)
에멀전 파운데이션의 수분을 그대로 전달해 주어 촉촉한 피부를 표현하고, 매끈한 메이크업을 도와주는 퍼펙트 페이스 파운밤 전용 퍼프 입니다. 1,500원. 강남점, 영등포점, 경기점, 인천첨, 의정부점, 충청점, 마산점, 광주점, 센텀시티.

*퍼프 관리법

폼 클렌징이나 전용 클렌저를 미온수에 풀어 녹인 다음, 보풀 면이 손상되지 않도록 부드럽게 조물조물 세척합니다. 구김이 생기면 감촉이 나빠지기 때문에 양 손바닥을 사용해 누르듯 짜 주세요. 통풍 좋은 그늘에 걸어 말리면 뽀송뽀송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래시뷰러와 눈썹칼




1) 아이래시 뷰러

인형처럼 아찔한 속눈썹은 모든 여성들의 로망이죠. 아이래시 뷰러는 마스카라 사용시 눈썹을 올려주는 도구입니다. 컬링이 잘 되는 뷰러를 고르기 위해서는 고무 탄력을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손가락에 사용해 보았을 때 집게 자국이 남는다면 속눈썹이 상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컬링을 극대화 하기 위해서는 마스카라 전 단계에서 뷰러를 사용하는 것이 더욱 효과적입니다.



1 로라메르시에 아이래쉬 컬러
속눈썹에 꼭 맞는 모양과 사이즈로 제작되었습니다. 이젤 스타일의 손잡이는 컬을 오랫동안 지속시킬 수 있게 적당한 힘을 줄 수 있도록 고안되었습니다. 쿠션감 있는 패드가 속눈썹을 보호하고, 눈썹 살이 집히지 않고 완벽한 컬을 만들 수 있도록 해줍니다. 25,000원. 영등포점.

2 디올 백스테이지 래쉬 컬러
백스테이지에서 영감을 받은 정교한 프로페셔널 아이래쉬 컬러입니다. 가위 모양의 손잡이를 사용해 속눈썹을 가볍게 컬링해주면, 완벽하게 풍성하고 오랫동안 유지되는 속눈썹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35,000원. 전점.

*아이래시 뷰러 관리법

속눈썹 뷰러는 사용 후 아이 리무버로 집게 부분을 닦아내 세척하도록 하고, 뷰러가 달린 고무 패드는 최대 3개월에 한 번은 교체해 주세요. 주 2~3회 알코올을 화장솜에 묻혀 닦아 주세요.


2) 눈썹 칼

눈썹 수정이나 보송보송한 얼굴의 잔털을 정리할 때 사용하는 눈썹 칼은 파우치에 꼭 들어있는 뷰티 도구 중 하나죠. 칼날이 너무 날카로운 것은 사용시 상처를 낼 수 있기 때문에 전용으로 나온 제품을 선택하세요. 눈썹 칼을 사용할 때는 피부를 살짝 당긴 다음 비스듬하게 눕혀 사용하세요. 피부 각질이나 눈썹 등 각종 이물질이 묻을 수 있으므로 사용 후에는 바로 닦아 주는 것이 좋습니다.

*눈썹 칼 관리법

클렌징 전 각종 이물질을 티슈로 털어준 뒤, 화장솜에 클렌저를 묻혀 꼼꼼하게 닦아 주세요. 칼 부분이 공기 중에 노출되면 녹슬 수 있으므로 사용 후에는 반드시 캡이나 케이스를 이용해 칼날 부분을 보호해 주세요.

화장품에 유통기한이 있듯, 메이크업 도구들도 지켜야 할 세척기한이 있답니다. 매일 피부에 직접 닿는 것들인 만큼 화장품의 유분, 공기 중 먼지가 섞이면서 세균이 번식하게 되면 피부 트러블의 원인이 되기도 하기 때문에 오늘 알려드린 관리법을 참고하셔서 열심히 세척해 주세요. 깨끗하고 완벽한 메이크업의 시작은 화장대 위에 올려져 있는 메이크업 도구들의 위생상태를 점검하는 것부터 랍니다.




연관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