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W TO

겨울 럭셔리 스포티즘 - 겨울철 야외 스포츠를 제대로 즐기는 스타일리시한 노하우



하얗게 뒤덮인 설원에서 즐기는 윈터 스포츠는 추운 계절을 뜨겁게 만드는 즐거움 중 하나입니다. 겨울에만 즐길 수 있는 계절적 제한 때문에 시즌을 놓치지 않으려 서둘러 준비하는 이들이 많은데요. 과거에는 추위를 막을 수 있는 보온 기능성 제품들이 인기를 끌었다면 최근 몇 년간은 스포츠 웨어와 시티 웨어의 경계를 넘나드는 어반 아웃도어 룩 열풍이 지속되는 추세입니다. 그에 이어 스포츠 웨어와 거리가 멀었던 페이, 미우 미우 등 명품 패션 하우스들까지도 14 F/W 컬렉션에 스포츠 룩을 대거 등장시켰죠. 스포티한 의상에 여성스러운 실루엣을 가미해 스커트, 원피스까지도 아웃도어 룩으로 연출 가능한 디자인을 선보인 것인데요. 본격 시작된 윈터 스포츠 시즌, 보온성과 하이패션 스타일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는 럭셔리 스포티즘은 물론 야외 운동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뷰티 아이템까지 만나보세요.


HIKING LOOK



기존의 등산복과는 차별화된 어반 시크 아웃도어 룩이 각광받고 있습니다. 중장년층의 여가활동으로 여겨지던 등산이 자연 친화적 생활을 보내려는 젊은층의 사랑을 받으며 아웃도어 룩이 한층 젊어졌기 때문인데요. 감각적인 디자인과 다양한 컬러 블록은 물론 노르딕, 체크 등 다양한 패턴이 들어간 아이템은 스포츠룩에 세련미가 조합되어 평상시에 입어도 손색없는 디자인을 만들어냈습니다. 게다가 기존 아웃도어 브랜드에서는 만나보기 힘들었던 짧은 숏츠와 딱 맞는 피팅감의 패딩 재킷은 라인을 살려주어 여성미까지 더했습니다.

1 아크네 20만원. 강남점.
길이가 긴 독특한 디자인으로 손뿐만 아니라 팔까지 포근하게 감싸주어 따뜻함을 더해주는 장갑.

2 코오롱스포츠 15만원. 강남점. 인천점, 광주점.
레깅스와 함께 매치하여 스타일리시하게 연출 가능한 블랙 숏츠.

3 미우미우 1백27만원. 강남점.
모자를 탈부착할 수 있어 등산복뿐만 아니라 데일리 룩으로 유용한 패딩.

4 뮬바우어 by 쏘쏠트 52만원. 강남점.
추위를 막아 줄 귀덮개가 달린 귀여운 트래퍼햇.

5 콜롬비아 8만3천원. 본점, 강남점, 영등포점, 경기점, 인천점, 마산점, 광주점, 센텀시티, 의정부점, 충청점.
한쪽으로 맬 수 있는 가벼운 무게와 날렵한 디자인의 등산 가방.

6 코오롱스포츠 22만원. 본점, 강남점, 영등포점.
견고하고 착용감이 편안한 롱부츠.


SKIING LOOK



가파른 설원을 질주하는 스릴 만점의 익스트림 스포츠, 스키와 스노보드는 대표적인 겨울 스포츠입니다. 하얗게 눈이 쌓인 설원에서는 패션에 확실한 개성을 부여할 포인트 아이템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답니다. 컬러풀한 패딩 재킷은 물론 트렌디한 카무플라주 패턴의 팬츠, 밴드 디테일이 독특한 고글 등으로 포인트를 준 스키룩은 단연 돋보일 수밖에 없습니다. 후크 디테일이 돋보이는 패딩 모자, 고급스러운 패턴의 장갑 등 명품 패션 하우스에서 선보이는 겨울 액세서리들을 눈여겨보세요.

1 페이 42만원. 강남점.
브랜드 고유의 후크가 있어 탈부착이 가능한 패딩 모자.

2 겐조19만원. 강남점, 센텀시티.
심플한 블랙 컬러에 호피 패턴으로 포인트를 더해준 장갑.

3 캐나다구스 by 분더샵앤컴퍼니 1백35만원. 강남점.
풍성한 실루엣과 화사한 블루칼라 프리미엄 패딩.

4 오클리 34만8천원. 본점, 강남점, 센텀시티.
방수 기능을 갖춘 카모플라주 패턴의 팬츠.

5 오클리 19만9천원. 본점, 강남점, 영등포점, 인천점, 센텀시티.
밴드의 핑크 패턴이 돋보이는 자외선 차단 기능성 고글.

6 모우 by 슈컬렉션 47만원. 강남점.
스키, 스노보드 부츠 착용으로 인해 불편했던 발을 위한 폭신하고 따뜻한 양털 부츠.


RUNNING LOOK



최근 도심 속을 달리는 시티 러닝 City Running이 큰 인기입니다. 지루한 헬스장이나 실내 트랙을 벗어나 자유롭게 도심 속 공원이나 건물들 사이를 달리는 시티 러닝족이 늘어나고 있는 것인데요. 추운 겨울바람의 저항을 줄여 주는 윈드브레이커 재킷은 러닝에 적합한 방풍기능이 적용된 도심 속 러닝 필수 아이템입니다. 공기처럼 가벼운 것은 물론 컬러와 디자인까지 세련되어 일상복으로도 활용 가능한 것이 특징입니다. 날씨가 추울수록 두터운 아우터보다는 얇은 아이템들을 겹쳐 입는 레이어드 스타일로 보온성을 높여보세요. 또한, 헤어밴드, 선글라스 등 각종 액세서리를 함께 매치해 나만의 시티 러닝 룩을 완성해보세요.

1 메종키츠네 by 분더샵앤컴퍼니 15만원. 본점, 강남점.
보온성과 스타일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앙증맞은 방울 장식의 비니.

2 프라다 1백31만원. 강남점.
화려한 패턴과 가벼운 소재의 윈드브레이커 재킷.

3 페이 1백4만원. 강남점.
두툼한 패딩 소재를 날씬하고 스타일리시하게 디자인한 스커트.

4 아디다스 by 스텔라 맥카트니 6만9천원. 강남점.
편안한 러닝을 위한 소지품을 넣을 수 있는 호피 패턴의 힙색.

5 언더아모르 1만9천원. 강남점.
흐트러지는 헤어를 정리하고 땀을 효과적으로 흡수하는 스포츠 헤어밴드.

6 아크네 49만원. 강남점.
데일리 룩과 스포츠 룩으로 모두 연출 가능한 도시적인 무드의 롱 원피스.

7 샤넬 가격미정. 강남점.
트위드와 PVC 소재를 패치워크한 스니커즈.


PROTECT & MOISTURIZING



윈터 스포츠를 위한 패션도 중요하지만 겨울철 야외 활동으로 인한 피부 손상 또한 걱정입니다. 스키장의 설원에 반사되는 자외선의 양은 한여름 직사광선의 두 배에 달하며, 피부를 매섭게 할퀴는 차갑고 건조한 칼바람 덕분에 피부는 순식간에 바스라질 듯 건조하고 피로해지기 쉬운데요. 야외 스포츠를 즐기는 동안에도 외부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안전하게 보호하려면 전날 밤부터 철저한 수분 대책을 세워두는 것이 좋습니다. 보습 효과가 뛰어난 수분크림을 듬뿍 발라 피부 속 깊숙한 곳까지 수분을 저장해두고, 야외로 나가기 최소 30분 전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발라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 손상을 예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트고 갈라진 부위에 수시로 바를 수 있는 멀티 밤과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휴대용 자외선 차단제는 야외스포츠 활동 시 주머니 속 필수품이니 잊지마세요!

1 시세이도
아넷사 퍼펙트 에센스 선스크린 A+N SPF50+ PA+++. 야외활동시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산뜻한 제형의 자외선 차단제. 60g/5만원. 본점, 강남점, 경기점, 인천점, 마산점, 광주점, 센텀시티, 충청점, 의정부점.
2 조말론 런던
비타민 E 립 컨디셔너. 건조하고 갈라진 입술에 영양을 공급하고 손상된 입술 피부를 빠르게 재생시켜주는 립 케어 아이템. 15ml/4만6천원대. 본점, 강남점, 센텀시티.

3 러쉬
울트라밤. 호호바씨 오일, 칸데릴라 왁스 등에서 추출한 자연 성분이 입술과 팔꿈치, 무릎, 튼 볼 등 민감해진 피부를 부드럽고 편안하게 보호한다. 45g/2만4천4백원. 본점, 강남점, 영등포점, 인천점, 마산점, 광주, 센텀시티, 충청점, 의정부점.

4 겔랑
수퍼 아쿠아 데이 크림. 아쿠아 콤플렉스 블루 테크놀로지가 피부의 탈수 현상을 예방하고 수분 공급 활동을 활성화시키는 데이 크림. 50ml/17만2천원. 본점, 강남점, 경기점, 센텀시티.

5 겔랑
블랑 드 펄 UV 스프레이 SPF40 PA+++. 휴대가 간편한 스프레이 타입 자외선 차단제로 보습 효과가 뛰어나며, 언제 어디서나 가볍게 사용할 수 있다. 50ml/7만9천원. 본점, 강남점, 경기점, 센텀시티.

6 라 메르
미스트. 해조 성분과 식물 추출물 성분이 피부 수분 레벨을 유지시켜주는 강력한 수분 에너자이저. 100ml/10만원대. 본점, 강남점, 영등포점, 센텀시티.


HEALTHY MAKE-UP



격렬한 스포츠를 즐기는 동안에도 완벽한 스타일을 유지하는 비결은 차갑게 몰아치는 바람과 쏟아졌다 마르기를 반복하는 땀에도 끄덕 없는 메이크업에 있습니다. 과도한 컬러 매치를 시도하기보다는 한 듯 안 한 듯 자연스럽고 생기 넘치는 피부로 표현해주는 고보습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첫 번째 노하우이죠. 땀과 물에도 쉽게 지워지지 않는 워터프루프 타입의 아이라이너와 수분 가득 립 틴트 정도면 스포츠를 즐기는 동안에도 자연스럽고 또렷한 눈매와 입술을 표현할 수 있답니다. 입술과 뺨 모두에 사용할 수 있는 멀티 틴트를 휴대해 깔끔한 메이크업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키포인트예요!

1 로라 메르시에
파운데이션 프라이머 래디언스. 진주 펄 성분이 건강하게 빛나는 피부로 표현해주는 프라이머로 하루 종일 생기 있고 촉촉한 피부 상태로 표현해준다. 50ml/4만9천원. 영등포점.

2 설화수
미안 피니셔. 스킨케어의 마지막, 메이크업 전 단계에 사용해 피부 본연의 맑은 윤기를 되살리고 피부결을 정돈하는 수분 베이스. 80ml/9만원대. 전점.

3 비디비치
퍼펙트 페이스 글로우 파운밤 SPF40 PA++. 산소워터를 함유해 촉촉한 피부 상태를 유지해주는 신개념 아이템. 10g/5만9천원. 강남점, 영등포점, 경기점, 인천점, 마산점, 광주점, 센텀시티, 충청점, 의정부점.

4 끌레드뽀보떼
옹브르 꿀뢰르 까드리 301. 밤하늘에 반짝이는 별을 모티브로 화사하고 드라마틱한 눈매로 연출해주는 보습 성분 아이섀도우. 5g/10만원대. 본점, 강남점, 센텀시티.

5 맥
캐주얼 컬러 아웃포펀 쿨 코랄. 입술과 볼에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멀티 제품으로 건강하고 자연스러운 혈색을 표현할 수 있다. 2.5ml/3만원. 본점, 강남점, 영등포점, 경기점, 인천점, 광주점, 센텀시티, 충청점, 의정부점.

6 크리니크
처비 스틱 모이스춰라이징 립 컬러 밤. 은은한 립 틴트와 립 밤의 기능이 하나로 결합한 컬러 립 밤. 3g/2만7천원. 전점.

EDITOR KIM SU JIN, KIM JI EUN
PHOTOGRAPHER PARK JAE HYUN

출처: 신세계백화점 웹진




연관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