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ORE

페이 Fay 아시아 최초 부티크 오픈




About Brand, 페이(Fay)

비즈니스와 캐주얼, 시티 라이프와 아웃 도어 등 서로 상반된 가치를 동시에 만족 시켜주는 브랜드 FAY(페이)가 찾아옵니다. 9월 26일 아시아 최초 부티크 오픈으로 그 실용적이고 우아한 패션 철학을 전파하게 되었는데요. 페이는 혁신적인 이탈리안 특유의 다이나믹하고 다재 다능한 이미지를 바탕으로 클래식한 이미지를 실현하는 패션 브랜드 입니다.

페이의 시작은 특별합니다. 1970년대 말 토즈 그룹에 의해 인수된 브랜드 페이는 미국 소방관들이 주로 입던 포-버튼 코트에서 영감을 받아 시작되었는데요. 내구성과 실용성이 강한 워크 웨어를 전문적으로 제작했던 브랜드에 걸맞게 1980년대 나일론과 코듀로이 코튼 소재에 4개의 메탈 후크가 달린 ‘4 후크’ 남성용 재킷을 선보였습니다. 이 재킷은 뜨거운 사랑을 받게 되었는데, 그것은 바로 페이가 새롭게 제안하는 철학인 ‘더블 라이프’를 그대로 표현한 아이코닉 아이템이었기 때문입니다. 이후 페이는 다양한 소재와 패브릭을 사용해 다양한 ‘4 후크’ 코트를 제작했고, 바람막이 기능의 베스트가 장착된 쇼트 코트를 개발해 기능성과 스타일을 동시에 갖춘 대표적인 아이템들을 꾸준히 선보이고 있습니다.

‘트래블(TRAVEL)’, 시티 헌터(CITY HUNTER)’, ‘스타디움(STADIUM)’, ‘드라이빙(DRIVING)’은 페이가 추구하는 ‘다목적 디자인’ 철학이 반영된 대표적인 라인들입니다. 해외로 떠나는 비행기 안, 비즈니스 회의, 친구와의 술자리, 자전거를 타거나 차를 운전하는 상황들은 물론, 활동적인 스포츠를 즐기는 주말까지 모두 소화할 수 있는 아이템들이죠. 커다란 포켓, 높은 칼라, 편리한 지퍼와 독특한 커프스 디테일 등을 가미해 미적인 부분도 놓치지 않고 있답니다. 무심한 듯 걸쳐도 스타일이 느껴지는 페이는 재킷에서 출발해 니트 웨어, 셔츠, 폴로 T셔츠, 바지 등으로 라인을 점차 확대하고 있습니다.

1993년 페이는 여성라인을 처음으로 선보였습니다. 남성복에 적용되었던 우아함과 편안함이라는 동일한 가치를 기반으로, 여성복 버전의 “4-후크” 코트를 탄생 시켰는데요. 이 코트는 코튼 소재와 탈부착 안감이 있는 나일론 소재로 제작되어 여름과 겨울 모두 입을 수 있게 만들어져 실용성이 매우 뛰어난 아이템입니다.

여성 라인 역시 아틱(ARTIC), 콜로니얼(COLONIAL), 버지니아(VIRGINIA), 애스펜(ASPEN), 그리고 에센셜 아이템인 더블 코트와 더블 재킷 등 여러 가지 아이코닉한 의류로 구성되어 있어 장인정신과 기술적 진보를 통해 세련된 여성 스타일을 대표하는 브랜드가 되었습니다. 특히, 페이의 상징적인 디테일인 루테늄(불순물이 없는 백금 종류의 금속)으로 제작되는 메탈 후크는 핸드백까지 그 영역을 확장하며 페이의 프리미엄을 고스란히 전달하고 있습니다.

페이는 할리우드 패셔니스타들이 사랑하는 브랜드이기도 합니다. 엠마 스톤, 브래들리 쿠퍼, 기네스 팰트로, 케이트 허드슨, 제시카 알바, 올란도 블룸, 케이티 홈즈, 제니퍼 로페즈, 테일러 스위프트 등 많은 스타들의 스트리트 룩에서 그 빛을 발하고 있는데요. 품격있는 소재와 절제미가 있는 컨템포러리한 럭셔리 룩이 무심한 듯 시크한 스타일로 만들어주는 페이는 패셔니스타들의 머스트 헤브 아이템으로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왼쪽부터) 엠마 스톤, 올리비아팔레르모, 테일러 스위프트

페이는 꾸준한 성장을 통해 세계적인 브랜드로 발돋움하고 있는데요. 초반 브랜드를 이끈 디자이너 자일스 디컨(GILES DEACON)에 이어 2012년 S/S 컬렉션을 시작으로 토마소 아퀼라노(TOMMASO AQUILANO)와 로베르토 리몬디(ROBERTO RIMONDI)가 브랜드를 이끌며 우아하면서도 전통적인 스타일에 새로운 가치를 부여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디자이너들을 통해 이루어지는 브랜드의 재해석 작업을 통해 자연스럽고 멋스러운 이탈리안 라이프를 구현하고 있는 페이는 앞으로도 새로운 행보로 그 매력과 깊이를 더 해 갈 것입니다.


토마소 아퀼라노와 로베르토 리몬디

페이는 아시아에서는 처음으로 한국에 런칭 하게 되었는데요. 9월 26일 신세계백화점 신관 6층에 아시아 최초 부티크를 오픈하며, 페이 만의 신선한 감성과 ‘더블 라이프’ 정신을 선보입니다. 자연스럽고 멋스러운 이탈리안 라이프 스타일, 페이를 만나 보세요.



2014 FALL/WINTER MEN’S COLLECTION





2014 FALL/WINTER WOMEN’S COLLECTION






연관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