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행복한 사람에게는 취미가 있다. 올 가을, 시작하기 좋은 나만의 취미 이야기



티 없이 높고 파란 하늘과 선선해진 바람에서 가을이 왔음을 느끼게 되는데요. 올 가을에는 평소 꿈꿔왔던 나만의 취미를 가져 보는 건 어떨까요? 야외활동 하기에도 좋고, 나만의 감성을 담기에도 좋은 이 가을에 어울리는 취미들을 소개합니다.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운동




1 워킹

워킹은 별다른 운동기구 없이도 남녀노소 누구나 할 수 있는 대표적인 유산소 운동이죠. 달리기와는 달리 체력이 약한 사람도 천천히 거리를 늘려가며 운동할 수 있기 때문에 운동 초보 분들도 쉽게 시작할 수 있는 실용적인 운동이랍니다.

워킹 필수 아이템 - ‘워킹화’와 ‘스마트 워치
걷는 것과 뛰는 것이 다르듯 워킹화와 운동화는 기능이 전혀 다르답니다. 운동화는 개인의 취향에 맞는 디자인, 적당한 굽의 높이 등 패션에 집중한 제품이라면 워킹화는 지나치게 쿠션감이 좋으면 발이 피로하기 때문에 무게가 가볍고, 신었을 때 발을 안정적으로 편안하게 감싸는지에 초점을 맞추어 선택해야 합니다. 일반 운동화로 워킹을 오래 하게 되면 발에 피로도가 높아진답니다. 워킹화는 발뒤꿈치에서 발바닥, 발가락까지 직선형태로 힘이 전달되는 운동이기 때문에 발 동작에 따라 관절이 부드럽게 움직일 수 있는 디자인의 제품을 선택해야 한다는 점 기억해 주세요.

최근 입는 컴퓨터라고 불리는 스마트 워치나 운동측정 밴드 등의 웨어러블 디바이스를 활용해 운동량과 칼로리 소모량을 체크하며 운동하는 것도 트렌디한 워킹법입니다. 음악을 들으며 즐겁게 운동할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심장 박동수 추적, 맞춤형 트레이닝 프로그램, 마라톤 모드까지 지원하는 스마트한 기능은 워킹의 즐거움은 물론 동기부여를 해 주어 보다 규칙적이고 체계적으로 운동에 취미를 느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위킹, 이렇게 하세요!
워킹을 할 때는 허리를 쭉 편 채 시선은 앞을 향한 상태에서 편안한 보폭으로 걷고, 상체를 세운 상태를 유지하세요. 무릎을 편 상태에서 뒤꿈치, 발바닥, 엄지발가락의 순서로 땅에 닿게 하면서 지면을 차고 앞으로 나가듯 걷습니다. 워킹이 익숙해지면 점차 보폭을 짧게 하면서 걸음 수를 늘리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스마트폰의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해 운동량을 체크하면서 조금씩 거리를 늘리고 매일의 운동량을 SNS에 올려 친구들에게 워킹 전도사 역할을 해보는 것도 좋겠죠?

워킹, 이런 분께 좋아요!
같은 공간에서 오래 앉아 있는 직장인이나 학생들에게 추천합니다. 탁 트인 곳에서 워킹을 하면 몸도 튼튼해 질 뿐 아니라, 스트레스 해소에도 효과적이랍니다. 주변에 공원이나 산책길이 없다면, 버스에서 한 정거장쯤 미리 내려 집까지 걷거나 아파트의 경우 엘리베이터 대신 계단을 오르내리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2 요가



요가는 몸의 균형을 바로잡고, 체내의 독소와 노폐물을 배출시켜 내장을 튼튼하게 해주는 운동입니다. 평소 잘 쓰지 않는 근육을 사용해 지방을 태워 아름다운 보디라인을 만들어 주어 여성들이 선호하는 운동이기도 하죠.

요가, 필수 아이템 - ‘요가매트’와 ‘요가복’
요가는 매트 위에 몸을 눕히거나 고정하는 동작이 많기 때문에 미끄러짐 방지가 되어있는 요가 매트는 필수 입니다. 또, 스트레칭 동작이 많아 활동이 자유로운 신축성이 좋은 요가복을 준비해야 하는데요. 펑퍼짐한 디자인 보다는 동작을 할 때 나의 몸 라인을 볼 수 있도록 핏감이 있는 것을 선택하세요.

요가, 이렇게 하세요!
요가는 정신수양과 동시에 이루어져야 하는 운동이므로 조용한 분위기에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초보자의 경우 자칫 허리나 목에 부상을 입을 수 있기 때문에 5~10분 정도 간단한 스트레칭으로 굳어 있는 근육을 풀어준 뒤 시작하세요. 요가의 포인트는 복식호흡으로 숨을 내쉴 때 배가 들어가고 들이 마실 때 배가 확장되는 호흡을 반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집에서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동작인 ‘태양의 예배’부터 시작해 보세요. 절을 하듯 무릎을 꿇고 앉은 다음 허리를 쭉 펴면서 바닥에 최대한 엎드렸다가 천천히 일어나세요. 이것을 10회에서 시작해 점차 횟수를 늘려주시면 되는데요. 마치 108배와 유사한 이 동작은 척추가 바로 서는 것을 돕고 허벅지 등 다리근육의 긴장을 풀어줍니다.

요가, 이런 분께 좋아요!
요가는 몸의 밸런스와 유연성, 심리적 안정, 몸의 순환에 도움을 주므로 평소 몸이 잘 붓거나 결리는 느낌을 자주 받는 분들께 좋습니다. 근력강화, 체중감량은 물론 신체를 균형 있게 발달 시켜주기 때문에 다이어트나 아름다운 몸매를 꿈꾸시는 분들께도 추천합니다. 요가를 배우기 위해서는 요가 학원을 통해 숙지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지만 요즘은 요가 애플리케이션이나 사이트에서 셀프요가에 대한 정보와 동영상을 제공하기 때문에 혼자서도 요가를 즐길 수 있답니다.


3 등산

가을에 더없이 잘 어울리는 운동으로 등산을 빼놓을 수 없죠. 등산은 유산소 운동이자 근력 운동효과도 얻을 수 있답니다. 전신의 근육을 사용할 뿐 아니라 삼림욕도 즐길 수 있기 때문에 심폐기능은 물론 허리와 다리 근육 강화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등산, 필수 아이템 - ‘등산화’와 ‘등산복’ ‘등산스틱’
산길은 울퉁불퉁한 구간이 많으므로 바닥이 탄탄하고 미끄럼 방지가 되어있는 등산화는 반드시 필요한 아이템입니다. 등산화를 고를 때는 일반 운동화 보다 한 사이즈 큰 것을 구입해야 하는데요. 너무 딱 맞게 신으면 산에서 내려올 때 발이 앞으로 쏠려 크고 작은 부상이 따를 수 있습니다. 등산복 역시 중요한데요. 특히, 하의는 작은 나뭇가지나 풀에 피부가 쓸리는 일이 없도록 긴 바지를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착용하는 배낭은 가벼운 것으로 선택하고, 등산을 할 때는 짐을 최소화 하세요.

또, 다양한 산 길의 컨디션에 따라 활용할 수 있는 등산 스틱도 필수 아이템 중에 하나입니다. 초경량으로 접을 수 있는 3단에서 4단 형태의 스틱을 휴대해 주세요. 미끄러운 것을 방지해 줄 뿐 아니라 다리를 다쳤을 때는 부목으로, 비박을 할 때는 텐트의 기둥으로, 들짐승을 만났을 때는 방어용으로 그 활용도가 매우 뛰어나답니다. 등산 시 위치를 수시로 전송할 수 있는 GPS 기능, 날씨와 나침반 등 안전에 도움이 되는 애플리케이션을 스마트폰에 미리 설치해 가는 것도 큰 도움이 됩니다. 배낭 안에는 약간의 물과 초코바, 에너지바, 견과류, 바나나와 같은 비상식량을 준비하는 것도 잊지 마세요.

등산, 이렇게 하세요!
초보자의 경우 등산길이 평탄한 곳에서부터 시작해 조금씩 난이도를 높여 가세요. 처음 한 두 차례는 30분 정도 걷고 10분씩 규칙적으로 쉬는 것이 좋습니다. 산을 오르는 도중 힘이 들면 길가에 5분 정도 서서 심호흡을 하면서 숨을 고르세요. 단 너무 오래 쉬면 긴장이 풀려 몸이 늘어질 수 있으므로 쉬는 시간은 10분을 넘지 않도록 합니다.

등산, 이런 분께 좋아요!
폐활량을 높여주고 머리를 맑게 해주므로 평소 스트레스를 많이 느끼는 분 들께 효과적입니다. 등산은 함께 오를 때 그 기쁨이 배가되는 운동이랍니다. 자칫 산에서 넘어지거나 부상을 당할 때 도와줄 사람이 필요하기도 하고 함께 오르다 보면 수월하게 산을 오를 수 있기 때문이죠. 친구나 가족과 함께 시작해 보세요.


4 마사지



마사지는 혈액이나 림프의 순환을 촉진하고 신진대사를 왕성하게 해주기 때문에 노폐물 배설에도 효과적이랍니다. 운동과 병행하면 그 효과가 더욱 큰데요. 하루 종일 책상 앞에 앉아서 일하는 직장인일 수록 몸 여기저기가 쑤시고 결린다는 느낌을 많이 받게 되죠. 내게 꼭 맞는 마사지를 통해 긴장되어 있던 내 몸 구석구석을 맑게 깨워 보세요. 집에서 셀프 마사지부터 시작해 보세요. 내 몸에 잘 맞는다는 생각이 들면 가까운 마사지 샵에서 발 마사지, 스포츠 마사지 등을 받거나 아카데미를 통해 셀프 마사지 법을 배우는 것을 추천합니다.

마사지 이렇게 하세요!
마사지의 종류는 다양합니다. 오일을 이용해 근육결을 자극하는 스웨디시 마사지, 스트레칭으로 근육과 인대를 강화시켜주는 태국 마사지, 수성암이나 현무암을 이용해 문질러주는 스톤 마사지 등 지압과 안마의 형태 모두 마사지의 일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 부위에 따라 얼굴의 혈을 자극하는 경락 마사지, 어깨 마사지, 발 마사지 등이 있는데요. 집에서부터 손쉽게 전신 마사지효과를 낼 수 있는 방법을 알려 드릴게요. 허벅지, 허리 등 넓은 부위는 원을 그리듯 압박하면서 부드럽게 눌러주고, 손목이나 팔꿈치, 어깨, 무릎 등의 좁은 부위는 엄지손가락을 이용해서 둥글려 주면서 압박을 가해 주세요.

변비에 잘 걸리거나 소화기관이 약한 분을 위한 배 마사지도 효과적인데요. 배에 손바닥을 대고 위에서 아래로 쓸어 내리면서 배꼽 주변이 따뜻해 질 때까지 반복 해 주세요. 배꼽 위에 두 손을 올리고 엄지손가락을 배꼽 주변부터 옆구리 방향으로 밀어주세요. 3~7회 반복하고 매일 하면 변비해소에도 좋답니다. 이 방법은 아기들에게도 효과적이랍니다.

마사지, 이런 분께 좋아요!
하이힐을 오래 신거나 타이트한 정장을 오래 착용하는 분들께 추천합니다. 마사지는 뭉친 근육을 풀어주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며, 부종 예방에 탁월한 효과가 있기 때문인데요. 피부 표면의 신경을 자극해 주어 심신을 안정시켜 주기 때문에 스트레스 해소에도 좋습니다. 하지만 감기에 걸려 열이 나거나 야근이나 밤샘 등 피곤이 쌓인 상태에서 받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문적인 마사지 스킬을 배우고 싶다면?
신세계 백화점 아카데미 ‘마사지’ 클래스를 수강해 보세요!



영등포점

피로회복, 풋 마사지
*일정: 10/19(일) 10:40~12:00
*수강료: 1회 10,000원
*강사: 송수현, 한국화이자제약 건강 마사지팀 관리사

피로회복, 목 마사지
*일정: 10/26(일) 10:40~12:00
*수강료: 1회 10,000원
*강사: 송수현, 한국화이자제약 건강 마사지팀 관리사

피로회복, 어깨 마사지
*일정: 11/2(일) 10:40~12:00
*수강료: 1회 10,000원
*강사: 송수현, 한국화이자제약 건강 마사지팀 관리사


손으로 만드는 행복, 핸드공예




1 소이캔들 만들기

몸과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는 아로마 향이 은은한 캔들은 가을 인테리어에 훌륭한 소품이죠. 나만의 향기를 넣은 소이캔들 만들기에 도전해 보세요. 소이캔들은 콩에서 추출한 오일을 가공한 소이왁스를 이용해 만든 것으로 기존 파라핀 왁스로 만든 양초와는 다른 매력이 있습니다. 친환경 재료로 제작하기 때문에 유해물질이나 그을음이 없고, 양초를 태울 때 나는 향기는 더욱 멀리 퍼지고 더 오래 지속된답니다. 고급스러운 향과 따뜻한 빛, 내추럴한 디자인의 근사한 소이캔들 만들기에 도전해 보세요.

소이캔들, 이렇게 만들어요!
왁스와 오일, 심지 세 가지가 소이캔들을 만드는 기본 재료입니다. 향을 좌우하는 오일은 아로마테라피 기능이 있는 에센셜 오일과 인공 조향을 한 프레그런스 오일이 있으니 취향에 맞게 선택하세요. 심지는 일반적으로 면 끈에 왁스 코팅된 코튼 심지와 납작한 나무 심지가 있는데요. 코튼 심지는 사용이 편리하고 연소시간이 길며, 나무 심지는 타닥타닥 타 들어가는 소리가 운치있답니다. 스테인리스 스틸 비이커에 소이왁스를 넣고 약한 불에 중탕시켜 완전히 녹인 후, 준비한 향수나 프레그런스 오일을 넣어서 혼합합니다. 왁스 온도를 약 60도가 될 때까지 식힌 뒤 용기에 붓고 심지를 끼운 뒤 서늘한 곳에 말려 주세요. 완전히 굳은 소이캔들의 남은 심지에 태그를 달거나 스티커를 붙여 예쁘게 포장하면 선물용으로도 훌륭하답니다.

소이캔들 만드는 법을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신세계 백화점 아카데미 ‘핸드공예’ 클래스를 수강해 보세요!



영등포점

소이캔들&스트레스 프리 펄스 포인트
*일정: 10/13(월) 19:00~20:20
*수강료: 1회 10,000원, 재료비: 20,000원
*강사: 전유경, 쉭앤칙(Chic & Chick) 대표


충청점

양초공예, 핸드메이드 캔들 클래스
*일정
: B반: 10/7~10/28, C반: 11/4~11/25 / 매주 화요일 14:00~15:20
: 상세 커리큘럼은 홈페이지 참조
*수강료: 각 4회 30,000원, 재료비: 회당 10,000~18,000원
*강사: 홍영희, 비치아로마 공방 대표


2 리스 만들기

꽃은 싱싱한 생화도 아름답지만, 고유의 향기를 담은 낙엽들이 하나의 꽃으로 활짝 피어나는 리스도 색다른 매력이 있답니다. 가을냄새 물씬 나는 마른 꽃들을 엮어 리스를 만들어 보세요. 섬세한 손길로 만든 세상에 단 하나뿐인 작품이 탄생할 거예요.

리스, 이렇게 만들어요!
꽃시장에서 말려져 있는 꽃을 사는 것도 좋지만 생화를 미리 사다가 말린 드라이 플라워로 리스를 만들어 보세요. 일반적으로 유칼립투스 줄기, 솔방울, 라피아(종이재질의 얇은 끈)를 많이 사용하는데요. 리스를 만들 때는 전체를 장식하기보다 일정한 간격을 두고 한 방향으로 꽂아주는 것이 예쁘답니다. 접착제 역할을 하는 글루건과 철사끈으로 꽃과 줄기를 고정시켜주면 되는데요. 컬러 톤을 맞춰주는 것만으로도 은은하면서도 매력적인 리스가 완성됩니다.


3 비누 만들기

비누는 단순한 세정제가 아닙니다. 천연원료로 만든 비누는 피부를 건강하게 해 줄 뿐만 아니라, 보석처럼 오묘한 컬러와 디자인으로 인테리어 소품 역할을 톡톡히 해내는데요. 비누를 만들 때 사용하는 재료, 원료는 수 천가지에 이를 정도로 매우 많습니다. 때문에 내가 원하는 비누의 형태를 스케치하고 아이디어를 구현하는 방법을 익히는 것이 가장 중요한 포인트랍니다.

비누, 이렇게 만들어요!
비누를 만드는 과정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는 투명하거나 흰 색의 비누 베이스 (스테아린산, 라우르산, 팔미트산이 함유된 음이온 계면활성제)를 녹이고 야자유, 올리브유, 파자마 오일, 히아루론산, 티트리 등 첨가하고 싶은 다양한 천연 성분을 넣으면 되는데요. 비이커에 깍둑썰기한 비누 베이스를 넣어 핫플레이트에서 녹이고, 식으면 각종 분말과 오일, 글리세린향을 넣고 섞어주세요. 실리콘 몰드에 부어 1시간 정도 굳힌 뒤 빼내면 천연비누가 완성됩니다.


트렌디한 취향 갖기, 감성 테라피


1 와인



영혼에는 웃음이, 몸에는 와인이 필요하다는 말처럼 와인은 여유롭고 행복한 삶을 상징하는데요. 하지만 와인을 즐기는 것은 너무 비싸거나 부담스러운 취미는 아닙니다. 값싸고 훌륭한 와인들이 많기 때문이죠. 출시된 장소, 따는 시기에 따라 풍미가 달라지는 매력적인 술, 와인의 맛과 향에 매력을 느끼셨다면 평생 즐길 수 있는 취미로 와인 애호가는 어떨까요?

와인, 이렇게 공부하세요!
가까운 와인샵에서 레드, 화이트, 스파클링 와인을 구매해 와인의 맛과 향을 느껴보고, 그와 어울리는 음식을 찾아 함께 즐겨보세요. 지적인 호기심을 느꼈다면 와인에 대해 본격적으로 공부할 차례겠죠? 포도의 품종과 종류부터 시작해 프랑스, 독일, 이태리, 스페인, 미국 등 나라별로 다른 와인의 역사를 찾아보세요. 다양한 클래스와 아카데미를 통해 전문가에게 와인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듣는 것도 좋은 방법이랍니다. 원산지, 수확연도 등 와인의 특징에 대해 풍부한 지식을 갖추었다면 나아가 와인 자격증을 통해 소믈리에에 도전해 보세요.

와인에 대해 더 자세히 배우고 싶다면?
신세계 백화점 아카데미 ‘와인’ 클래스를 수강해 보세요!



본점

와인 기초와 테이블 매너
*일정: 10/6(월) 18:50~20:10
*수강료: 1회 15,000원, 시음비: 10,000원
*강사: 권기훈, 소믈리에 아카데미 대표

권기훈 교수의 와인 ABC
*일정: 10/13~10/20, 매주 월요일 18:50~20:10
*수강료: 2회 30,000원, 시음비: 10,000원
*강사: 권기훈, 소믈리에 아카데미 대표


의정부점

와인 & 테이블매너
*일정: 10/16~10/23, 매주 목요일 15:00~16:20
*수강료: 2회 30,000원
*강사: 김연희, 한국 와인 아카데미 협회 사외 이사

가을 로맨틱 칵테일
*일정: 10/24(금) 19:00~20:20
*수강료: 1회 10,000원, 시음비: 20,000원 (보드카 토닉, 애플 마티니, 샹그리아)
*강사: 전재구, 칵테일 바 <카페 루이> 대표

상큼한 모히토 칵테일
*일정: 10/31(금) 19:00~20:20
*수강료: 1회 10,000원, 시음비: 20,000원 (라임, 애플, 에스프레소 모히토)
*강사: 전재구, 칵테일 바 <카페 루이> 대표


2 커피



하루 평균 성인이 한 잔에서 두 잔 정도의 커피를 마실 정도로 커피를 즐기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죠. 유명 맛집을 찾아가듯 커피가 맛있는 카페를 찾아가본 적이 있다면 본격적으로 커피를 알아보는 건 어떨까요?

커피, 이렇게 공부하세요!
처음에는 평범한 산지 원두로 내린 커피부터 맛보세요. 콜롬비아, 브라질, 탄자니아 등 산지에 따라 짠맛, 단맛, 쓴맛, 신맛을 지닌 다양한 커피를 통해 내가 좋아하는 맛을 아는 것부터 시작이랍니다. 이후 캡슐로 간편하게 내리는 커피머신을 구입하거나 로스터리 카페에서 원두를 구입해 그라인더로 분쇄한 뒤 핸드드립으로 즐기는 홈 카페를 마련하는 것도 좋습니다. 깊이를 더하고 싶다면 다양한 형태의 아카데미나 클래스를 통해 과정을 찬찬히 마스터해 가세요. 원두커피 이론부터 커피 추출법과 실습, 라떼 아트 등 체계적인 커리큘럼이 있는 곳을 선택하시면 커피에 대해 깊이 있게 공부하실 수 있습니다.


3 캘리그래피



지문처럼 나만의 고유함이 담긴 손 글씨로 근사한 작품을 만들어 보세요. 캘리그래피는 손 글씨를 통해 질감, 방향, 여백 등을 활용하여 글자를 아름답게 표현하는 것을 말합니다. 서예처럼 복잡하고 어려울 것 같지만 저마다의 개성을 살린 캘리그래피는 누구나 쉽게 도전할 수 있답니다. 글씨에 표정을 만들고 감성을 불어넣는 캘리그래피를 통해 지문처럼 고유한 나만의 개성을 표현해 보세요.

캘리그래피 이렇게 쓰세요!
캘리그래피를 본격적으로 공부하기 전 나의 글씨가 어떻게 생겼는지 탐색하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컴퓨터용 사인펜이나 볼펜을 사용해 손글씨를 써 보세요. 어느 정도 자신감이 붙었다면 용도에 따라 글자의 크기와 모양, 먹의 농도까지 달라지는 붓펜을 구입해 가장 기본적인 선과 점을 그리는 것부터 연습해 보세요. 붓의 터치감을 느낄 수 있어 좋답니다. 요즘은 붓의 굵기에 따라 다양한 붓 펜과, 캘리그래피 전용펜도 나와 있어서 충분한 연습만 이루어 진다면 탄탄한 기본기를 키울 수 있습니다. 어느 정도 기본기를 다졌다면 화선지와 먹을 구입해 큰 글씨의 캘리그래피를 써 보세요. 처음에는 단어 위주의 짧은 글을 쓰다가 속담, 노래가사, 시 등을 쓰면서 확장해 나가세요. 잘 쓴 작품은 액자에 걸면 멋진 인테리어 소품이 된답니다. 시중에 나와있는 캘리그래피 서적이나 애플리케이션, 강좌 등을 통해 실력을 다져보세요.


일상을 벗어나 나를 찾아 떠나는, 여행



떠나기 좋은 계절인 만큼 가볍게 짐을 꾸려 훌쩍 여행을 떠나보세요. 여행사에서 정해준 대로 떠나는 패키지 여행도 좋지만, 자유여행에 도전해 보는 건 어떨까요? 특히 혼자 떠나는 여행은 약간의 용기만 있다면 훨씬 더 풍성한 경험을 안 겨 주는데요. 현지인과 스스럼 없이 친구가 되기도 하고 내 안의 자아를 찾게 해 주기도 한답니다. 여행을 통해 일상에 지친 몸과 마음을 활력으로 가득 채워 보세요.

여행, 이렇게 준비하세요!
가장 먼저 어디로 떠날지 정해야겠죠? 먼저 해외여행의 경우에는 일주일 정도의 기간을 기준으로 정해 보세요. 한적하고 아름다운 대자연을 즐기고 싶다면 유럽 일대를, 번지점프나 이색적인 트레킹을 좋아한다면 뉴질랜드, 짧은 일정으로 떠나야 한다면 일본, 홍콩, 중국 등을 추천합니다. 요즘 화제가 되고 있는 라오스, 페루 등 숨겨졌던 보석 같은 해외여행지는 색다른 즐거움을 줄 거예요. 국내의 보석 같은 장소 역시 훌륭한 여행지 일 텐데요. 군산, 통영, 여수처럼 이색적인 풍경과 마주할 수 있는 국내 여행지를 골라 떠난다면, 근사한 추억을 많이 만들 수 있답니다.

어디로 갈지 정했다면 숙소나 교통편을 예약한 뒤, 여행준비물을 챙겨 떠나 보세요. 일정별 동선이나 꼭 필요한 준비물 등 여행에 관련된 정보는 론리 플래닛 등의 여행자를 위한 웹사이트, 여행 파워 블로그 등을 통해 검색해 보거나, 서점에 들러 가고 싶은 곳에 대한 여행책자를 통해 알토란 같은 여행정보를 구할 수 있답니다. 해외로 떠날 경우 나라별 관광청에서 다양한 정보 및 책자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니 참고해 보세요.

여행에 관련한 팁을 더 듣고싶다면?
신세계 백화점 아카데미 ‘여행’ 클래스를 수강해 보세요!



강남점

색다른 세계, 아시아 여행 (홍콩 & 마카오)
*일정: 10/2(목) 15:40~17:00
*수강료: 1회 10,000원, 교재비 2,000원
*강사: 서광윤, 배낭여행가, 기차여행 전문가

색다른 세계, 아시아 여행 (실크로드)
*일정: 10/16(목) 15:40~17:00
*수강료: 1회 10,000원, 교재비 2,000원
*강사: 서광윤, 배낭여행가, 기차여행 전문가

색다른 세계, 아시아 여행 (라오스)
*일정: 10/23(목) 15:40~17:00
*수강료: 1회 10,000원, 교재비 2,000원
*강사: 서광윤, 배낭여행가, 기차여행 전문가

색다른 세계, 아시아 여행 (싱마타이)
*일정: 10/30(목) 15:40~17:00
*수강료: 1회 10,000원, 교재비 3,000원
*강사: 서광윤, 배낭여행가, 기차여행 전문가


경기점

스페인 산티아고 배낭여행
*일정: 10/10(금) 19:20~20:40
*수강료: 1회 10,000원, 교재비 3,000원
*강사: 서광윤, 배낭여행가, 기차여행 전문가

기차로 떠나는 실크로드 배낭여행
*일정: 10/17(금) 19:20~20:40
*수강료: 1회 10,000원, 교재비 2,000원
*강사: 서광윤, 배낭여행가, 기차여행 전문가

진정한 배낭여행, 인도
*일정: 10/24(금) 19:20~20:40
*수강료: 1회 10,000원, 교재비 2,000원
*강사: 서광윤, 배낭여행가, 기차여행 전문가

네팔 안나푸르나 트레킹
*일정: 10/31(금) 19:20~20:40
*수강료: 1회 10,000원, 교재비 2,000원
*강사: 서광윤, 배낭여행가, 기차여행 전문가


아름다움을 발견하는 시간, 뷰티



얼굴은 많은 말을 하죠. 깨끗한 피부와 그에 어울리도록 완벽하게 밀착된 베이스, 눈썹과 기본 골격 등 나의 장점을 살린 포인트 메이크업 만으로도 인상이 화사하고 밝게 살아난답니다. 질 좋은 베이스와 도구, 섬세한 손놀림, 기본적인 배움만 있다면 성형 못지 않은 메이크오버의 효과를 볼 수 있어요. 다양한 뷰티 습관과 제품을 통해 나의 숨겨진 아름다움을 발견해 보세요.

뷰티, 이렇게 변신하세요!
맑고 건강한 피부, 매끄러운 머리결을 좌우하는 것은 생활 습관에서부터 출발한답니다. 매일 밤 깨끗한 세안을 지키는 것만으로도 피부 미인이 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아름다운 여배우들의 뷰티 시크릿 0순위 역시 깨끗한 세안이라고 합니다. 피부가 맑아지면, 두꺼운 베이스 메이크업은 필요 없겠죠? 밑그림이 되는 피부가 준비됐다면 눈썹을 다듬을 차례! 나와 비슷한 얼굴형을 가진 연예인들의 눈썹 모양을 참고해서 눈썹 모양을 대략적으로 정한 뒤 깔끔하게 잔털을 정리해 주세요.

깔끔하게 정돈된 얼굴에 어울리는 메이크업을 하기 위해서는 내게 맞는 화장품을 선택해야 하는데요. 뷰티 전문점, 백화점 등에 방문해 직접 테스트 해보세요. 요즘 트렌드인 제품이라고 해도 어울리지 않으면 무용지물이기 때문이랍니다. 메이크업 제품 못지 않게 메이크업 도구의 선택도 중요한데요. 무작정 손으로 바르는 것보다 제품의 질감에 맞는 도구를 활용하면 더욱 밀착력 높은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평소, 뷰티 어플리케이션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화장품을 구매할 때는 뷰티 커뮤니티 등에 가입해 다양한 사용후기를 접하면 내가 원하는 뷰티 제품을 구입하고 사용하는데 도움이 된답니다. 뷰티 전문가가 진행하는 메이크업 클래스를 통해 내게 맞는 메이크업을 발견한다면, 더욱 효과적이겠죠?

보다 전문적인 뷰티 팁이 궁금하다면?
신세계 백화점 아카데미 ‘뷰티’ 클래스를 수강해 보세요!



본점

노보경의 뷰티시크릿 - 가을 메이크업 클래스
*일정: 9/2~10/14, 매주 화요일 19:00~20:20
*수강료: 6회 60,000원
*강사: 노보경, 여주대학 뷰티학과 외래교수

노보경의 뷰티시크릿 - 노보경의 뷰티시크릿 - 가을 트렌드 메이크업 & 헤어
*일정: 10/21~11/25, 매주 화요일 19:00~20:20
*수강료: 6회 60,000원
*강사: 노보경, 여주대학 뷰티학과 외래교수

1:1 맞춤 코멘트 메이크업
*일정: 9/25(목) 19:00~20:10
*수강료: 1회 10,000원
*강사: 강수민, 아하바 by 박승철 헤어스튜디오 부원장

아이성형 메이크업 스킬
*일정: 9/26(금) 19:00~20:10
*수강료: 1회 10,000원
*강사: 김지현, 청담 <작은차이 현실고> 부원장

바비브라운 - 프리티 파워풀 메이크업
*일정: 10/15(수) 19:00~20:10
*수강료: 1회 10,000원
*강사: 노용남, 바비브라운 메이크업 아티스트

동안 피부 메이크업
*일정: 10/17(금) 19:00~20:10
*수강료: 1회 10,000원
*강사: 김지현, 청담 <작은차이 현실고> 부원장


경기점

셀프 뷰티 마스터 – 올 어바웃 가을 트렌드 메이크업 & 헤어
*일정: 10/24~11/28, 매주 금요일 19:30~20:40
*수강료: 각 6회 60,000원
*강사: 노보경, 여주대학 뷰티학과 외래교수

셀프 뷰티 마스터 – 가을 메이크업 클래스
*일정: 9/19~10/17, 매주 금요일 19:30~20:40
*수강료: 4회 40,000원
*강사: 노보경, 여주대학 뷰티학과 외래교수

셀프 뷰티 마스터 – Basic of make up Base!
*일정: 10/14(화) 13:40~15:00
*수강료: 1회 10,000원
*강사: 임지현, 아하바 by 박승철 메이크업 부원장

셀프 뷰티 마스터 – Lip & Eye Point make up
*일정: 10/21(화) 13:40~15:00
*수강료: 1회 10,000원
*강사: 임지현, 아하바 by 박승철 메이크업 부원장

뷰티트렌드 - 비디비치 렛미인 메이크업
*일정: 10/15(수) 19:30~20:50
*수강료: 1회 10,000원
*강사: 임채열, 비디비치 메이크업 아티스트

뷰티트렌드 – 메이크업포에서 아이메이크업
*일정: 9/24(수) 19:30~20:20
*수강료: 각 1회 10,000원
*강사: 오동준, Makeip Forever 전문 아티스트

뷰티트렌드 - Dr. 김의 예뻐지는 쓴소리
*일정: 10/12(일) 13:00~14:00
*수강료: 1회 1,000원
*강사: 김홍석, 와인피부과 성형외과 원장

헤어 스타일링 - 가을 모발 두피 케어
*일정: 9/28(일) 13:00~14:20
*수강료: 1회 10,000원
*강사: 최경옥, 박승철 헤어 청담 본점 부원장

헤어 스타일링 - 가을 모발 두피 케어
*일정: 10/26(일) 11:00~12:20
*수강료: 1회 10,000원
*강사: 최경옥, 박승철 헤어 청담 본점 부원장


인천점

나를 찾아주는 뷰티 컨설팅 A
*일정
: 9/15~10/13, 매주 월요일 19:30~20:30
: 9/10~10/8, 매주 수요일 14:00~15:00
*수강료: 각 5회 50,000원, 재료비 25,000원
*강사: 임유리, 서윤 메이크업 연구소 부원장

나를 찾아주는 뷰티 컨설팅 B
*일정
: 10/20~11/17, 매주 월요일 19:30~20:30
: 10/15~11/12, 매주 수요일 14:00~15:00
*수강료: 각 5회 50,000원, 재료비 25,000원
*강사: 임유리, 서윤 메이크업 연구소 부원장

러블리 핑크 브라운 메이크업
*일정: 9/24(수) 19:30~20:30
*수강료: 10,000원, 재료비 5,000원
*강사: 임유리, 서윤 메이크업 연구소 부원장

은은한 골드 브라운 베이크업
*일정: 10/1~10/8 매주 수요일 12:40~13:40
*수강료: 2회 20,000원, 재료비 10,000원
*강사: 임유리, 서윤 메이크업 연구소 부원장

직장인 원포인트 메이크업
*일정: 9/16~10/14, 매주 화요일 19:30~20:30
*수강료: 5회 50,000원
*강사: 김은숙, 메이크업 & 피부강사, 이미지 컨설턴트

토탈 메이크업 & 스타일링
*일정: 9/11~10/16, 매주 목요일 13:20~14:20
*수강료: 5회 50,000원
*강사: 김은숙, 메이크업 & 피부강사, 이미지 컨설턴트

이경민 포레 헤어 클래스 - 건조하고 손상된 모발관리법
*일정: 10/2(목) 19:00~20:20
*수강료: 10,000원
*강사: 정효정, 이경민포레 헤어 디자이너


마산점

메이크업 - 나만의 뷰티 메이크업
*일정: 9/15~10/6, 매주 월요일 19:30~20:20
*수강료: 4회 30,000원
*강사: 임수정, 뷰티 아티스트

메이크업 - 예쁜 주부의 메이크업 팁
*일정: 9/18~10/16, 매주 목요일 12:30~13:50
*수강료: 4회 30,000원
*강사: 이지현, 뷰티 아티스트

메이크업 - 깊이 있는 가을 메이크업
*일정: 10/14~11/4, 매주 화요일 20:20~21:40
*수강료: 4회 30,000원
*강사: 이지현, 뷰티 아티스트

네일 & 헤어스타일링 – 핫컬러 네일 연출법
*일정 : 9/18~10/16, 매주 목요일 11:20~12:20
: 10/14~11/4, 매주 화요일 19:00~20:20
*수강료: 각 4회 30,000원, 재료비 30,000원
*강사: 이지현, 뷰티 아티스트

네일 & 네일 & 헤어스타일링 – 예쁜손 고운손 관리법
*일정: 10/23(목) 11:00~12:00
*수강료: 1회 7,000원
*강사: 이지현, 뷰티 아티스트

네일 & 네일 & 헤어스타일링 – 고데기로 뽐내는 가을웨이브
*일정: 9/29(월) 20:30~21:30
*수강료: 1회 7,000원
*강사: 임수정, 뷰티 아티스트

네일 & 네일 & 헤어스타일링 – 땋아서 연출하는 헤어스타일링
*일정: 10/6(월) 20:30~21:30
*수강료: 1회 7,000원
*강사: 임수정, 뷰티 아티스트


*자세한 신세계 아카데미 커리큘럼과 일정은 홈페이지를 참고해 주세요.
*해당 강좌는 점포 사정 및 선착순 마감으로 종료될 수 있습니다.

다양하고 재미있는 취미 이야기 어떠셨나요? 취미는 단순히 여가를 보내는 것이 아니라, 나 자신에게 주는 선물이자 나의 가치를 높여주는 투자랍니다. 올 가을에는 내가 즐거워하는 일, 배우고 싶었던 것은 무엇인지 발견하고 실천하는 시간을 가져 보세요. 서투르게 시작한 작은 취미 하나가 내 삶에 큰 활력과 변화를 불어넣어 줄 거예요.




연관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