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W TO

명절 음식이 두려운 곰손도 금손처럼 당당하게! 신세계푸드마켓 & SSG.COM

‘추석’하면 음식 장만에 하루 종일 허리 한번 제대로 펴지 못하는 모습이 떠오르나요? 모바일로 재료를 고른 뒤, 아침이면 내 집 문 앞에서 배송받을 수 있고, 10분이면 즉석식품으로 근사한 한 끼를 차려 먹을 수 있는 요즘이에요. 더 이상 명절 음식 준비에 스트레스받을 필요가 없는 시대란 말씀! 고생을 줄이고, 고민을 덜어줄 ‘요즘 명절 음식’을 신세계백화점과 SSG.COM에서 만나 보세요!

명절 음식 원스톱 쇼핑, 신세계푸드마켓

명절 하면 떠오르는 풍성한 음식, 보기에는 참 좋지만 만들기에 엄두가 나지 않는다면? 신세계백화점 지하 1층 신세계푸드마켓을 방문해보세요. 명절 풍성한 한 상에 필요한 모든 음식을 원스톱으로 쇼핑할 수 있답니다. 명절 음식을 보다 쉽게 만들 수 있는 냉동 냉장 식품부터 근사한 디저트 타임을 연출해 줄 떡과 전통 디저트까지. 더 이상 ‘상차림’ 때문에 명절 스트레스받지 마세요. 혹시 장 보기에 빠뜨린 아이템이 있나요? 그렇다면 SSG.COM에 접속! 무거운 장바구니를 들고 힘들게 장 볼 필요 없이 SSG.COM에 접속하세요.

모두 모이는 저녁시간, 취향 안 타는 메인요리
마이셰프 궁중소불고기

얇게 썬 소고기를 간장에 재웠다가 볶아 먹는 부드러운 불고기는 남녀노소 구분 없이 선호하는 메인 요리 중 하나죠. 쌈 채소와 곁들여 근사하게 한 상 차릴 수 있는 손님 대접상의 치트키이기도 합니다. 불고기 하나 준비해 놓으면, 식구가 모두 모인 명절 저녁도 두렵지 않죠. 하루 종일 음식 준비에 진이 빠졌다면, 저녁은 간편한 밀키트로 차려보는 건 어떨까요? 마이셰프의 궁중소불고기 세트는 불고기 양념, 각종 채소, 우목심을 담아 팬에 바로 볶기만 하면 요리를 완성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간편하고 맛도 좋은데 굳이 힘들일 필요 있나요? 명절 저녁 하루는 힘을 덜 들여도 괜찮을 거예요.

잔칫상에 빠지지 않는 한 접시
프레시지 소고기 버섯 잡채

‘잔치’하면 떠오르는 메뉴 중 하나 인 잡채. 풍부한 재료와 고소한 맛으로 가족 모두가 즐기기에 좋은 메뉴지만, 준비하는 과정이 여간 힘든 게 아니에요. 모든 재료가 어우러져야 하기 때문에 국수와 재료가 헛돌지 않게 모두 얇게 채 썰어 볶아야 하죠. 딱딱한 당근부터 고기까지 손질하는 데 많은 시간이 걸려요. 프레시지 소고기 버섯 잡채 밀 키트는 당근 부추, 버섯, 소고기 등을 알맞게 잘라 바로 볶아 조리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끓는 물에 당면을 삶은 뒤 소고기는 핏물을 제거해 밑 간 후 볶고 나머지 채소와 볶은 뒤, 팬에 삶아 둔 당면과 잡채 소스를 넣고 1분간 볶기만 하면 완성! 복잡한 잡채도 쉽게 완성할 수 있어요.

엄마 생각나는 깊은 맛도 5분이면 끝
비비고 소고기무국

‘요리 고수도 쉽게 맛내기 어려운 게 말간 국물이라고 하죠. 바쁜 회사 생활에 뜨끈한 국물 하나만 있어도 진수성찬 부럽지 않아요. 명절에 가장 기다려지는 음식 중 하나가 바로 이 뭇국이라는 사실! 부드럽게 익은 무에 고소한 소고기 한 점은 수고로운 하루도 싹 잊게 하는 따뜻한 맛이에요. 장을 보고 무를 자르고, 고기의 기름과 핏물을 제거하고 육수를 내는데 생각보다 오랜 시간과 정성이 필요하다는 사실 아시나요? 깊은 맛을 단 3분 내에 낼 수 있다면, 누구라도 솔깃할 거예요. 비비고소고기무국은 조리하는 시간은 줄이고 맛은 더했답니다. 봉지를 뜯고 냄비에 담아 2분 30초만 데우면, 2인분의 뭇국도 금방 완성할 수 있어요! 깊은 맛의 뭇국을 쉽게 맛보세요.

요리 곰손도 예쁘게 담을 수 있는 전
진가네 표고전 & 깻잎전

명절 음식 중 모양내기도 맛내기도 여간 어려운 게 바로 전이죠. 처음 하는 명절 음식이 막막하고, 요리에 자신이 없다면? 예쁘게 담기만 해도 근사하게 보이는 진가네 표고 전을 추천해요. 전을 부칠 때 얼마만큼의 재료를 손질할지 감조차 안 오는 초보 주부에게 강력 추천합니다. 다진 돼지고기에 감자, 당근, 대파 등 각종 다진 채소를 넣고 빚어 표고버섯에 곱게 담아 흐트러지지 않게 구웠어요. 쫄깃하고 부드러운 표고 전으로 상차림에 멋을 더해보세요. 느끼한 전이 싫다면, 깻잎 전은 어떨까요? 두부와 고기, 갖가지 채소를 넣어 빚은 깻잎 전은 특별한 날 손님 대접 반찬으로 제격일 거예요.

커피와도 잘 어울리는 우리 디저트!
윤종희 전통 떡방

우리 옛 것의 소중함을 알리자는 슬로건을 내건 윤종희 전통떡방은 전통적으로 내려오는 향토 떡과 궁중 떡을 선보입니다. 송편뿐 아니라 두텁떡, 각종 부각과 정과까지 다채로운 우리 전통 디저트를 선보이고 있어요. 30여 년 동안 좋은 재료와 철저한 고증을 바탕으로 떡을 개발해온 곳으로 깊은 맛의 전통 떡을 맛볼 수 있답니다. 식사 후 온 가족이 모인 티타임에 전통 디저트를 더해보세요.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사랑받는 담백한 맛으로 풍성한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거예요.


신궁정통한과

한과명인 김규흔 대표가 론칭한 신궁정통한과는 ‘어릴 적 입맛이 평생을 좌우한다’는 슬로건을 걸고 전통방식을 고수해 전통 디저트를 만들고 있어요. 우리나라의 식문화를 전 세계에 알리는 게 목표라는 큰 포부를 가지고 있죠.

정통 디저트는 심심하고 다양하지 않다는 편견은 잠시 접어두세요. 어려운 자리의 꽁꽁 언 분위기도 사르르 녹여줄 달달한 정통 디저트는 남녀노소 취향을 타지 않을 정도로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어요. 한 입 크기로 자른 꿀 약과, 엿강정, 백년초와 녹차를 넣은 한과 등 다채로운 취향에 맞는 디저트를 하나의 상자에 실속 있게 담았어요. 커피와 함께 한다면, 조청의 깊은 단맛이 커피와 어우러져 긴 여운을 줄 거예요. 이제 전통 디저트는 명절에만 먹는다는 고정관념에서 탈피해보세요.

풍성한 한가위에 가족이 둘러앉아 즐거운 시간을 즐기는 방법, 멀리 있지 않습니다. 신세계푸드마켓과 SSG.COM에서 원스톱 쇼핑 한 번이면, 수고로움을 조금이라도 덜어 줄 수 있답니다. 화목한 웃음소리는 덤으로 따라올 거예요.




EDITOR MUN SU JIN
DESIGNER KIM YE B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