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W TO

여름 제철 과일 복숭아로 홈 카페 레시피 따라잡기

여름을 대표하는 과일의 여왕, 새콤달콤 복숭아의 계절이 돌아왔습니다. 중국에서 불로장생 과일로 불리는 복숭아는 수분과 비타민이 풍부해 혈액순환에 좋고, 산성화된 체질을 개선해 불면증에 도움을 준다고 사실 알고 계셨나요? 뿐만 아니라 식이섬유가 많고 몸에 필요한 무기질 또한 풍부해 만성 피로 증후군 개선 효과도 입증되었다고 해요. 제철을 맞이한 복숭아를 제대로 즐기기 위해 기억해야 될 사실은 바로 껍질 채 먹어야 제대로 영양까지 즐길 수 있다는 것! 대부분의 영양소가 껍질에 들어있기 때문이죠. 싱싱한 복숭아를 그대로 먹는 것도 좋지만, 더 맛있고 더 특별하게 즐기고 싶다면 주목하세요! 카페에 가지 않아도 집에서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복숭아 디저트 레시피를 공유해드릴게요.

#RECIPE 1
복숭아 에이드

계속되는 무더위에 불쾌지수가 높아질 때로 높아지는 오후, 톡 쏘는 맛이 매력적인 달콤한 복숭아 에이드 한 잔으로 기분 전환해보는 건 어떨까요? 에이드 마니아라면 제철을 맞은 복숭아를 오래도록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복숭아 청을 만들어놓아야 된다는 것 잊지 마세요!

☆재료 : 아삭이 복숭아, 설탕, 레몬, 탄산수, 얼그레이 홍차 티백, 따뜻한 물, 애플 민트.



1. 아삭이 복숭아를 깨끗하게 손질해주세요.
2. 복숭아, 설탕, 레몬즙, 레몬 슬라이스를 넣고 분홍빛이 돌 때까지 약한 불에서 5분 정도 끓여주세요.
3. 얼그레이 홍차 티백을 뜨거운 물에 우려 준비해주세요.
4. 완성된 얼그레이 홍차에 복숭아 청과 탄산수를 넣고 애플 민트로 장식해주세요.

#RECIPE 2
복숭아 빙수

장마 끝! 무더위 시작! 진짜 여름, 8월이 성큼 다가왔습니다. 계속되는 열대야에 지쳤다면 상큼한 복숭아 빙수 한 그릇으로 소확행을 즐겨보는 건 어때요? 시원하고 고소한 우유 얼음과 달콤한 복숭아 맛이 입안에 퍼질 때, 스트레스 확 풀리는 기분을 느낄 수 있을 거에요!

☆재료 : 백도 복숭아, 설탕, 레몬즙, 우유, 물, 연유, 애플민트.



1. 우유, 물, 연유를 잘 섞어 얼음 틀 혹은 지퍼 백에 얇게 펴서 얼려 주세요.
2. 백도 복숭아는 볼러로 동그랗게 만들고, 남은 복숭아는 설탕과 레몬즙을 넣고 함께 믹서에 갈아 주거나 곱게 다진 후 섞어 주세요.
3. 얼려둔 우유 얼음은 빙수기로 갈아주고, 지퍼 백에 얼린 경우에는 밀대로 살살 부숴서 준비해주세요.
4. 동그랗게 만든 복숭아와 복숭아 시럽을 뿌리고 애플민트로 장식해주세요.

    폴렌기 레이지 레몬 주스. 200ml 3천원.전점. 지금 쇼핑하기!
    이자타 유기농 밝은 갈색 설탕. 1kg 6천3백원.전점. 지금 쇼핑하기!
    서울우유 나100%흰우유. 500ml 1천6백50원.전점.
    서울우유 연유. 500g 4천6백원.전점.
#RECIPE 3
복숭아 토스트

요리는 어렵고 거창한 일이라고만 생각했다면 간단한 메뉴부터 시작해보세요. 복숭아와 식빵, 크림치즈만 준비하면 간단하면서도 근사한 브런치 메뉴를 완성할 수 있답니다. 이번 주말 가족을 위해 복숭아 토스트를 준비해보는 건 어때요? 누군가를 위해 요리를 할 수 있다는 사실만으로도 행복하다는 것을 새삼 느끼게 될지도 몰라요!

☆재료 : 황도 복숭아, 식빵, 크림치즈, 레드 커런트, 타임, 슈가 파우더.



1. 식빵을 적당한 크기로 잘라 주세요.
2. 식빵 위에 크림치즈를 발라주세요.
3.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둔 복숭아를 올려주세요.
4. 커런트, 타임, 레몬으로 장식해주고 메이플 시럽이나 꿀을 뿌려주세요.

    프레시밸리 황도복숭아. 1.5kg 8천9백원. 전점. 지금 쇼핑하기!
    더메나쥬리 100도탕식빵. 5천9백원.본점•강남점•센텀시티•대구점•영등포점•경기점. 지금 쇼핑하기!
    마담로익 크림치즈플레인. 300g 1만8천원. 전점.
    레벤스바움 유기농타임. 20g 6천9백원.전점. 지금 쇼핑하기!
    버터넛마운틴팜 유기농메이플시럽. 237ml 1만7천원. 전점. 지금 쇼핑하기!

지금까지 곰손도 뚝딱 만들 수 있는 초간단 복숭아 디저트 레시피 세가지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어떠셨나요? 이번 주말 사랑하는 사람들과 행복한 순간을 위해 달콤한 복숭아 디저트를 직접 만들어보세요! 세상에 하나뿐인 달콤한 선물이 되어줄거예요.




FOOD STYLING & RECIPE CHOI YE NA @y.na__
EDITOR HAN JI HYE
DESIGNER KIM YE BIN